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대학생 취업 선호 게임기업 1위 선정…게임사 취업 선호도 상승세

작성일 : 2021.08.04

 

대학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게임기업 1위로 넷마블이 선정됐다.

4일 잡코리아(취업 플랫폼)가 발표한 대학생 1106명을 대상으로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 설문 결과에 따르면 넷마블을 뽑은 응답자는 전체의 6.3%로 시총 상위 100개사 중 게임기업으로는 가장 높은 응답율을 기록했다.

전체 순위로는 카카오(15.3%), 삼성전자(9.0%), NAVER(6.5%), 아모레퍼시픽(6.4%) 다음 순서이다.

이들이 해당 기업을 가고 싶어하는 이유로는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라는 답변이 응답률 22.6%를 얻어 가장 많았다. 뒤이어 ▲복지제도와 근무환경이 좋을 것 같아서(22.2%) ▲오래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서(20.8%) ▲연봉이 높을 것 같아서(18.5%) ▲일하면서 전문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 같아서(17.9%) 순(이상 복수응답)이었다.

잡코리아의 변지성 팀장은 “취업 선호 기업으로 인터넷 기업이 매년 강세를 띤다. 특히 올해에는 IT 개발 인재 유치 경쟁 등의 영향 때문에 게임사 취업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더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