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인재단-서울시교육청, ‘2021 직업계고 게임개발대회’ 본선 스타트

작성일 : 2021.08.03

 

[자료제공 = 게임인재단]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 훈)이 주관하는 ‘2021 취업UP 직업계고 게임개발대회’ 본선 무대의 막이 올랐다.

게임인재단에 따르면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6일까지 총 15개 학교 38개 팀이 이번 대회 참가를 신청, 이 중 15개 학교 33개 팀이 필수 과제인 온라인 사전교육 수강 및 기획안 제출을 완료하였다. 이후 각 팀의 기획안을 평가하는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기자단 예심을 통과한 7개 학교 10개팀이 본선 진출의 기회를 얻었고 8월 1일부터 6주 간의 게임 개발에 본격 돌입했다. 같은 기간 중 각 팀은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소속 현직 게임 전문 개발자 선배의 멘토링을 받는다.

이와 관련해 게임인재단 관계자는 “이번 대회부터는 온라인 사전교육으로 기획안 작성법을 수강하도록 한 만큼 각 팀이 제출한 기획안의 수준이 작년보다 크게 향상되어, 예심부터 열띤 분위기가 느껴졌다. 앞으로 이어지는 멘토링을 통해서도 학생들이 많음 배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올해로 2회차를 맞는 본 대회는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직업능력 향상 및 취업 포트폴리오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한 행사로, 참가 신청, 온라인 사전교육, 기획안 제출, 예심, 멘토링 등 전 과정이 비대면 구성이며 본선 경연은 9월 15일 방역 지침을 고려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