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2021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 젠지 e스포츠 PO 진출 확정

작성일 : 2021.08.02

 

[자료제공 = 한국e스포츠협회] 2021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이하 LCK CL) 2라운드 9주차가 2일(월)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지난 주 젠지 e스포츠가 11승 고지를 먼저 달성하면서 제일 먼저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했다. 아프리카 프릭스와 농심 레드포스가 10승으로 그 뒤를 쫓고 있으며, 리브 샌드박스가 8승으로 4위 자리를 유지했다. 팀별로 정규 시즌 3경기씩 남았으며, 대부분 중위권 팀들은 아직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이 열려있는 상황이다.

LCK CL에 출전 중인 선수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드림 스테이지’는 7번째 주인공으로 DRX 1군으로 콜업된 ‘태윤’ 김태윤과 ‘준’ 윤세준 선수가 출연했다. LCK CL에서 본인의 간절함을 보여준 두 선수는 서머 스플릿 5주차에서 LCK로 콜업되었고, DRX 1군 팀의 연패를 끊고 팀의 첫 승리를 안겨주었다. 두 선수는 본인들의 활약을 지켜봐 준 LCK CL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라운드는 16일차는 26일(월) 오후 5시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한화생명e스포츠와 DWG KIA 경기를 시작으로 리브 샌드박스와 T1, DRX와 아프리카 프릭스, kt 롤스터와 프레딧 브리온, 농심 레드포스와 젠지 e스포츠의 대결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LCK CL 정규시즌 마지막 리그 로스터도 발표되었다. 한화생명e스포츠의 ‘아서’ 박미르 선수가 LCK CL에서 정규시즌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LCK CK 응원하는 재미를 배가시키기 위해 준비한 '집관 키트'가 선착순 신청 1시간만에 300개가 매진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주 LCK CL SNS를 통해 '집관 키트' 추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집관 키트에는 참가팀 랜덤 포토카드, 스티커, 치어풀, 집관 티켓으로 구성되어 있다.

LCK CL 라인업은 매 경기 1시간 30분 전부터 LCK CL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되며, LCK CL 관련 다양한 콘텐츠는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트위터, 홈페이지, 유튜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2021 LCK 챌린저스 리그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주최∙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VSPN 코리아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하는 대회로, LCK 프랜차이즈 10개 팀의 2군 선수들이 참가하는 정규 리그다. 총 상금은 8,000만원으로, 우승 팀에 3,000만원이 수여되고 2, 3위 팀에는 각각 2,000만원과 1,000만원이 주어진다. 이에 더해 파이널 MVP에는 200만원, 베스트 코치에 200만원, ALL-CL 팀에 선정된 각 라인별 1명의 선수에게 100만원의 상금이 돌아간다. 특히, LCK CL은 별도 게임별 시상이 진행돼 POG(Player of the Game)에는 10만원씩 총 90회 수여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