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와일드 리프트, 첫 공식 대회 '2021 와리와리 대난투' 인플루언서 이벤트 매치 진행

작성일 : 2021.08.02

 

[자료제공 = 프레인] 올여름 무더운 날씨만큼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며 e스포츠 팬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이벤트가 있다. 바로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개최하는 공식 대회 '2021 와리와리 대난투' 이야기다.

역대급 규모, 첫 공식 대회라는 타이틀부터 눈길을 끄는 이번 대회. 그뿐만 아니라 그야말로 '네가 좋아할 만한 걸 한자리에 다 모아봤어'라 표현할 만한 하다. 16인의 인기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특별 매치부터, 생활 속 와일드 리프트 고수라 할 만한 일반 참가자들이 상위 인플루언서 2팀과 벌이는 본선 경기, 대회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프로게이머 데뷔 기회 등 게이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요소가 가득하다. 참여만 해도 풍성한 보상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돼 누구든 뜨거운 여름, 한 번쯤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 총상금 2,500만 원! 역대급 규모의 와일드 리프트 대회가 온다
2021 와리와리 대난투는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진행된다. 대회 예선전은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 토너먼트 방식의 단판 승부로 펼쳐질 예정이다. 매일 4팀씩 총 16팀을 선발하며, 4일부터 개최되는 본선을 통해 총 14개 팀에게 결선 진출권이 주어진다.

8월 2일부터 양일간 아주 특별한 매치인 ‘인플루언서 선발전’도 개최된다.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4개 팀이 서로 한 번 이상 겨루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승리를 거머쥔 2개 팀은 본선에 진출한 14팀과 함께 우승을 노릴 예정이다.

결선은 8월 9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8월 24일 최종 결승전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다. 이번 대회는 역대 와일드 리프트 대회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총상금 2,500만 원에 해당하는 넉넉한 보상도 준비되었다. 8강 진출팀 모두에게 100만 원의 보상금이 수여되며 우승 팀에는 1,000만 원, 준우승팀에는 400만 원이, 3위 팀과 4위 팀에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순위 보상금이 추가로 주어진다. 

■ 프로게이머의 꿈, 와일드 리프트가 실현시켜 드릴게요

2021 와리와리 대난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서 최종 상위 4위안에 든 팀의 선수들은 한국 대표 선발전인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WCK)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대한민국 국적의 만 16세 이상의 참가자로 구성된 상위 4위 팀은 이와 같은 특전을 누릴 수 있으며, 자유롭게 팀을 구성할 수 있는 만큼 어느 때보다 열띤 경기가 치러질 것으로 기대된다.

WCK의 최종 승리를 거머쥐고 한국 대표로 선발될 시, 총상금 1억 원을 두고 개최될 와일드 리프트 월드챔피언십에 진출해 대한민국의 이름을 걸고 전 세계 유수의 와일드 리프트 선수들과 겨룰 수 있는 크나큰 명예가 주어질 예정이다. 

■ 매라, 중력, 캡틴잭 … ‘최애’ 인플루언서 경기 보며 함께 응원하자
이번 대회에서 실력과 인지도를 두루 갖춘 인플루언서들로 구성된 4개 팀이 결선행 티켓 2장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3판 2선승제의 방식으로 모든 팀이 경기를 치르고 최종 순위가 가장 높은 2팀이 결선에 진출한다. 이번 경기에 참여하는 인플루언서 팀은 얼불저스팀(캡틴잭, 매드라이프, 갱맘, 헬리오스, 플레임), 와낳대팀(얍얍, 김남봉, 소우릎, 푸린, 인간젤리), 스트리머팀(중력, 배돈, 프로즌, 류제홍, 찌모햄), 모방리 게임 유튜버팀(홀릿, 밍모, 시로, 쌈밥, 감쟈)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비롯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넘나들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이들이 대거 참여했다.

한편, 얼불저스 팀은 유튜브 와일드 리프트 공식 채널을 통해 ‘뭉쳐야 캐리’ 콘텐츠를 공개하며, 늙전드(늙은 레전드)들의 프로팀 복귀 도전기와 강도 높은 훈련과 소개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8월 2일부터 3일 오후 7시 트위치, 아프리카TV, 유튜브 라이엇 공식 채널을 통해 대회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를 응원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 대전 이후 16강부터 진행되는 모든 경기 역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 티어와 무관하게 누구나 참여 가능! 쉽고 안전하게 참여하는 비대면 대회

대회 참가 신청은 7월 19일 월요일부터 30일 금요일까지 12일간 레벨업지지(LVUP.GG) 웹사이트에서 진행할 수 있다. 인원 제한 없이, 중복 상관없이 팀을 구성해 최소 5인에서 최대 7인으로 구성된 로스터를 등록하면 예선에 참가할 수 있다. 
대회에 여러 팀 소속으로 참여할 수 있으나, 1경기 1팀으로만 참여 가능하다. 또한, 해당 대회는 휴대폰으로만 참가할 수 있으며 태블릿을 비롯한 타 기기 사용은 제한된다. 

매 경기는 매일 오후 7시에 시작된다. 대회 시작 1시간 전부터 50분 동안 체크인을 완료한 참가 팀은 레벨업지지 페이지에서 체크인 마감 10분 이내에 생성된 대진표를 확인할 수 있다. 상대팀과 경기 진영 모두 해당 웹페이지의 대진표 기능을 통해 배치되며, 각 팀은 디스코드를 통해 상대팀과 커뮤니케이션하며 경기를 진행한 후 결과 스크린샷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참가만 해도 풍성한 혜택이 가득! 눈으로 보고, 직접 즐기고 다양한 보상도 챙기자

성대한 대회만큼이나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준비되었다. 참가 신청만 해도 선착순 5,000명에게 랜덤 스킨 상자가 제공되며, 선착순 2,500명에게는 공식 후원사 ‘카카오웹툰’에서 사용 가능한 1만 원 상당의 캐시가 지급된다. 또한 팀 구성 및 참가 완료 시 챔피언 상자 2개가, 1승을 달성해 2라운드에 진출하면 해당되는 모든 유저에게 스마트폰 케이스, 그립톡, 스트랩 3종으로 구성된 와일드 리프트 모바일 선물세트, Swag Kit(스웨그 키트)가 제공된다. 

4강 진출팀이 확정된 후에는 최종 우승 팀 예측 이벤트도 열린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4강 라인업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우승 팀 예측과 응원 메시지를 남긴 사람 중 100명을 추첨해 마찬가지로 스웨그 키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