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파이널판타지14’, 지파운데이션 기부금 전달

작성일 : 2021.07.30

 

[자료제공 = 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 이하 지파운데이션) 사회적 협동 조합에 후원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목) 액토즈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최정해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 프로듀서와 지파운데이션 사회공헌 담당자가 참석했다.

‘파이널판타지14 빛의 전사 일동’의 이름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지파운데이션 사회적 협동조합을 통해 보호 종료 아동의 자립을 위한 생활비 지원 및 식료품 키트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파이널판타지14’의 이용자가 신규 이용자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파이널판타지14’의 ‘새싹 소매넣기’ 문화에서 착안됐으며, 아동보호시설 보호 기간이 종료된 사회 속 ‘새싹’에게 ‘소매넣기’를 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한편 국내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한 ‘파이널판타지14’는 지난 2018년 서비스 3주년 기념 유저 펀딩에서 시작된 기부금 전달 이후, 유저들에게 보답하고자 매년 취약 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 최정해 프로듀서는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 서비스 6주년에 게임 문화인 ‘새싹 소매넣기’를 ‘빛의 전사’의 이름으로 현실에서 실천할 수 있어서 감회가 남다르다” 며 “지난 6년간 보내주신 응원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점점 더 발전하는 ‘파이널판타지14’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1

  • nlv24 플레션레딧
  • 2021-08-02 16:37:38
  • 와... 유저들끼리 노는 문화에서 이런거 생각하다니...ㅋㅋㅋ 대단ㅋㅋㅋ 파판유저로서 기분 좋은 소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