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극지의 어둠' 업데이트…최강의 딜러 '루시아·심홍지연'을 노려라!

작성일 : 2021.07.30

 


신규 구조체 '루시아·심홍지연'과 신규 보스 '로제타' = 게임조선 촬영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이 첫 대규모 업데이트 '극지의 어둠'을 업데이트했다.

극지의 어둠은 퍼니싱 론칭 이후 맞이하는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상시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와 한정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콘텐츠로 분리돼 진행된다. 

상시 진행되는 거점 챕터 1-4는 전투 인원을 배치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거점을 탈환하는 형식이다. 해당 콘텐츠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챕터 1-4 에 앞선 2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하며, 지휘관의 레벨이 65레벨 이상이어야 한다. 금빛 소용돌이 챕터 3 역시 동일하게 앞선 2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하며, 지휘관 레벨도 65레벨 제한으로 동일하다.

신규 구조체로는 S급 구조체 루시아·심홍지연과 A급 구조체 카무이·중능이 업데이트됐다.


신규 S급 구조체 '루시아·심홍지연' = 게임조선 촬영

루시아·심홍지연은 한정 이벤트를 통해 한시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업데이트가 종료된 이후에는 후속 업데이트를 통해 기본 캐릭터 개발과 기타 S급 캐릭터 UP풀에 포함될 예정이다. 전용 무기로는 신규 6성 무기 [홍앵]이 추가되며, 신규 6성 의식 [패튼], 신규 [회색 깃털·심홍지연]코팅, [황혼신제]코팅이 함께 추가된다.

루시아·심홍지연은 빠르게 추가된 구조체임에도 해외서버에서는 여전히 최고급 물리 딜러로 선호되는 캐릭터다. 때문에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반드시 확보하는 것이 추천된다.


스토리 2챕터에서 사용해볼 수 있는 카무이·중능 = 게임조선 촬영

카무이·중능은 스토리 모드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반격형 구조체로 적의 공격에 맞춰 방어 시, 대검으로 주변을 공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전용 무기로는 신규 6성 무기 [대신위]가 추가되며, [회색 깃털·중능]코팅, [중능·종말의 전령]코팅이 함께 추가됐다.

카무이·중능은 A급 구조체인데다 사용하기 까다로운 반격형 구조체이기 때문에 사용이 쉬운 편은 아니지만, 캐릭터 풀이 부족한 유저나 반격의 재미를 느껴볼 유저라면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한편, 정식 콘텐츠와 함께 극지의 어둠 이벤트 스테이지도 추가됐다.


메인 화면 내 배너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극지의 어둠 이벤트는 업데이트가 된 7월 29일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약 40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벤트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지휘관의 레벨이 40레벨 이상이어야 한다. 이벤트는 메인 화면의 극지의 어둠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루시아·심홍지연의 외전 [탈바꿈]과 카무이·중능의 외전 [핏빛 석양]이 개방된다. 해당 외전 스토리는 이벤트 종료 후에는 해당 구조체를 보유 시에만 체험할 수 있도록 수정된다.

신규 이벤트 스테이지 '극지의 밤'과 '짙푸른 상처'도 진행된다.

이벤트 스테이지 '극지의 밤'은 일반 및 도전 모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반복해서 클리어할 수 있다. 스테이지 클리어 시에는 특수 코인인 '반응물He-4'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극지 상점에서 카무이·중능의 조각이나 6성 의식 세트 패튼, 기타 육성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고난도 스테이지 '짙푸른 상처'는 신규 보스 '로제타'와 대결을 하는 콘텐츠다. 총 5개의 난이도가 존재하며, 클리어 시 블랙카드와 이벤트 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보상 '극지 입무'도 추가된다. 메인화면 내 '공지'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보상으로 신규 구조체 획득이나 혈청 누적 사용, 극지의 어둠 누적 클리어, 반응물He-4 교환량 등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 하루 뒤인 30일부터 진행되는 '한정 테마 운명 강림' = 게임조선 촬영

추가로 30일부터는 '한정 테마 운명 강림' 연구가 진행된다. 해당 강림에서는 S급 기본 획득 확률이 오르며, S급 출현 시 신규 캐릭터인 '루시아·심홍지연'으로 고정된다. 확정 픽업에서는 S급 구조체가 연구 80~100회 이내에서 임의뢰 확정 출현하기 때문에 구조체 명함을 이벤트 기간에 반드시 따두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은 누적 다운로드 50만을 달성하며 순항 중이다. 29일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는 누적 5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29일 오후 7시 이전 계정을 생성한 지휘관에게 50만 달성 보상으로 혈청 세트(중형) 1개와 기본 무기 연구권 500개를 지급한다. 해당 보상은 발송 후 7일간 유효하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