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빌,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 ‘킹미디어’ 인수

작성일 : 2021.07.28

 

[자료제공 = 컴투스]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인 킹미디어(대표 장동훈)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킹미디어는 설립 후 첫 작품으로 ‘이터널소드(영문 타이틀: Eternal Sword)’를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이름을 알린 유망 개발사다. 작년 2월부터 국내에 서비스되고 있는 ‘이터널소드’는 다양한 영웅들을 키우는 재미와 전략적인 대규모 전투가 어우러진 독특한 게임이다. 도트 그래픽이 적용된 아기자기한 용병 캐릭터들이 부대 단위의 대규모 난전을 펼치며 고전 RPG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게임빌과 킹미디어는 ‘이터널소드’에 대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데, 이번 인수 계약으로 유기적인 파트너십 체계가 더욱 공고해졌다. 게임빌은 킹미디어 특유의 개발력을 활용해 자체 개발 신작 라인업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빌은 올해 상반기부터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로엠’ 등 게임성이 입증된 강소 개발사의 작품을 발굴해 글로벌 시장에 확산시키는 게임사업 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인수로 인해 게임빌의 자체 게임사업 강화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게임빌은 하반기에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출시 외에도 참신한 게임성을 갖춘 유망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빠르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자체 게임사업의 수익성과 효율성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