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신규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마인' 인스턴스 던전 패턴과 보상은?

작성일 : 2021.07.16

 

넷마블은 15일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업데이트로 신규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을 추가했다.

전설의 고대 마인은 15일부터 4주 동안 진행되는 기간 한정 에피소드다. 하늘섬에 봉인된 '황혼의 마인'을 막기 위해 '황혼의 연구회' 일당을 색출하고, 그들에게서 얻은 '황혼의 연구회 징표'로 '고대 마인 던전 티켓'을 구입해 인스턴스 던전에 도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황혼의 연구회는 마을의 NPC나 오브젝트, 필드 몬스터 등 다양한 형태로 등장한다. 가장 쉽게 황혼의 연구회 징표를 얻는 방법은 사냥으로 카오스 필드에서 몇 시간만 사냥하면 고대 마인 던전 티켓 하루 구입 제한인 2장을 살 수 있는 증표 400개를 충분히 모을 수 있다. 고대 마인 던전 티켓은 '상점-증표 상점'에서 구입 가능하고, 이외에도 4성 나무 속성 이마젠 '포옹'과 신규 테트로 퍼즐 '하수인의 램프', 에피소드 전용 모험 기록, 각종 성장 재화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핵심 보상은 하수인의 램프 페이지와 포옹, 3성 장신구, 던전 티켓 = 게임조선 촬영 


티켓은 사냥으로 얻는 증표 만으로 충분히 수급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신규 테트로 퍼즐은 에피소드 전용 퍼즐로만 맞출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전설의 고대 마인 에피소드 관련 콘텐츠는 화면 좌측 퀘스트 탭에서 진행 가능하다. 이후 에피소드 퀘스트를 진행해 '하늘섬의 마인들' 명성 등급을 높여 각종 콘텐츠를 해금하면 본격적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우선 에피소드 던전 '황혼의 마인'은 램프 스킬의 성장과 4성 이마젠 포옹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1인 던전과 5인 던전 두 가지가 마련됐으며, 고대 마인 던전 티켓이 없어도 입장은 가능하지만, 보상은 받을 수 없다. 이를 이용해 티켓이 0장일 때 던전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티켓 소모 없이 다음 난이도를 해금이 가능하다.

램프 스킬은 황혼의 마인 던전에서 얻은 경험치로 성장하며, 에피소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패시브 효과를 제공한다. 단계별로 네 가지 스킬이 있으며, 총 3단계 12가지 스킬이 마련됐다. 에피소드 기간이 종료되면 패시브 효과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지만, 모험 기록에 유물로 저장돼 전투력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에피소드 패스는 각종 에피소드 임무로 얻은 경험치로 다양한 보상을 해금하는 콘텐츠다. 프리미엄 패스를 구입하지 않아도 4성 이마젠 포옹을 얻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골드 및 성장 재료 등 다양한 보상이 마련됐다.


모든 콘텐츠는 에피소드 탭에서 이용 가능 = 게임조선 촬영  


기본 능력치 상승부터 던전에서 구르기 쿨타임 감소까지 다양한 효과가 마련됐다 = 게임조선 촬영  


프리미엄 패스를 구입하지 않더라도 기본 패스 15레벨에서 포옹을 얻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황혼의 마인 던전은 별다른 몬스터 없이 바로 황혼의 마인과 싸우는 방식이다. 1인 던전 일반 난이도는 일종의 튜토리얼로 보상도 2성 콩깍지와 황혼의 마인 영혼석 1개뿐이다. 5인 던전은 총 다섯 개의 난이도가 있으며, 최대 600의 에피소드 경험치와 , 4성 콩깍지, 고급 하수인의 램프 퍼즐 팩, 황혼의 마인 영혼석 3개를 얻을 수 있다.

황혼의 마인은 굉장히 넓은 범위 기술과 캐릭터를 공격 불가 상태로 만드는 '변이'를 사용한다. 변이는 황혼의 마인 주변 빛나는 원에 들어가 해제할 수 있다. 빛나는 원은 황혼의 마인 주변 수로에 있는 다섯 개의 원 모양 발판에 무작위로 생성된다. 만약 변이를 제때 해제하지 못한다면 더 강력한 변이가 일어나 캐릭터의 움직임조차 봉쇄된다.


4성 이마젠과 퍼즐 팩, 영혼석까지 얻을 수 있는 황혼의 마인 던전 = 게임조선 촬영


변이 상태에 빠졌다면 재빠르게 빛나는 원으로 달려가자 = 게임조선 촬영


제때 변이를 풀지 못하면 변이가 한 번 더 발생해 후속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되니 주의 = 게임조선 촬영

변이 다음으로 위험한 기술은 수많은 구슬을 날리는 탄막 패턴이다. 구슬은 작은 것과 큰 것이 있으며, 맞을 경우 대미지와 함께 약간 밀려난다. 만약 변이 상태에 걸린 후 구슬 패턴이 이어지면 높은 확률로 다음 변이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장판 패턴은 비교적 피하기 쉽다. 대부분 시작 시 한 번 사용한 후 다시 사용할 때까지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이다. 대신 장판 위에 있으면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고, 계속 중앙으로 끌려가기 때문에 캐릭터 발 아래 원형 범위가 표시되면 바로 자리를 옯겨야 한다.


자신의 전투력이 낮다면 공격보단 회피에 전념하자 = 게임조선 촬영


초반 이후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장판 패턴 = 게임조선 촬영

근접 캐릭터에게 위험한 패턴으론 흡입 공격과 3연속 공격이 있다. 흡입 공격은 황혼의 마인 주변에 넓은 원이 나타나고, 일정 시간 후 캐릭터를 중앙으로 끌어들이는 패턴이다. 이후 캐릭터에게 높은 대미지를 입히는데 근접 캐릭터의 경우 즉각 반응하지 않으면 피해를 입기 쉽다.

3연속 공격은 공격 전까지 이동을 방해하는 스킬이 없는 대신 한 대라도 맞는 순간 다음 공격 위치로 밀려나 후속 공격에 노출된다. 로그와 엔지니어의 사거리를 기준으로 먼 곳, 가까운 곳, 중간 범위 순서로 공격을 가하며, 근거리 캐릭터는 첫 공격 범위가 표시될 때 회피를 준비해야 후속 공격에 대비할 수 있다.


원거리 캐릭터는 그나마 회피 시간이 널널하다 = 게임조선 촬영 


한 대 맞으면 공중 콤보가 이어지니 제대로 피하자 = 게임조선 촬영

피하기는 쉽지만, 일단 공격당하면 성가신 기술로 침묵 공격과 기절 공격이 있다. 침묵 공격은 황혼의 마인 주변 무작위 범위에 피해와 함께 침묵을 부여하는 기술이다. 대미지는 높지 않지만, 일정 시간 기술을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꽤 심한 딜로스가 발생한다.

기절은 황혼의 마인 전방에 직선으로 에너지를 뿜어 캐릭터를 행동 불가로 만드는 기술이다. 직선 범위는 넓지만, 좌우 범위는 구르기 한 번으로 피할 수 있는 수준이기 때문에 범위 표시 직후 회피만 제대로 한다면 쉽게 대처할 수 있다.


제대로 회피하지 못하면 꽤 오랫동안 기술을 사용하지 못한다 = 게임조선 촬영 


피하긴 쉽지만, 못 피하면 심각한 피해를 입는다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