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영웅 망토 획득처, '잊혀진 거인의 동굴' 펜리르 공략

작성일 : 2021.07.14

 

카카오게임즈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선보인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MMORPG 장르답게 이용자간 협동을 통해서 공략하는 파티 콘텐츠가 잘 갖춰져 있다.

던전의 '파티 던전' 콘텐츠는 최대 4인의 이용자가 함께 인스턴스 공간에서 최종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파티 던전에서는 값비싸게 거래되는 장비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인기가 매우 높다. 이용자가 가장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던전은 '맹독의 뱀 둥지'로, 거대한 뱀인 '요르문간드'를 처치해야만 한다.

이후 요툰하임의 모든 메인 퀘스트 임무를 마치면 '잊혀진 거인의 동굴'에 진입이 가능해진다. 잊혀진 거인의 동굴에서는 최종 보스 몬스터로 '펜리르'와 조우하게 된다. 펜리르는 범위 공격 하나 하나가 즉살기이므로 컨트롤을 요구하며 '맹독의 뱀 둥지'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공략의 재미가 있다.

잊혀진 거인의 동굴은 요툰하임의 메인 퀘스트 '10장 -14. 황무지의 구원자'를 완료한 후에 진입 가능하며 권장 전투력은 17,000이다. 

획득 가능한 기본 보상으로는 '정제된 HP 회복 영약'과 '신속/ 전투/ 방어/ 저항의 주문서', 그리고 금빛 인장과 은빛 인장이 있다. 이외에도 각종 제작 재료 아이템도 등장한다. 개인 보상으로는 영웅 등급 망토인 '펜리르의 글레이프니르'를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웅 등급 장비를 제작할 때 필요한 '안드바리의 무기/ 방어구/ 장신구 도안 조각'도 드랍한다. 희귀 등급 망토 '치유의 망토'와 희귀 제작 재료 '미지의 결정', 망토 제작 재료 '황연의 천'과 '여명의 천'도 얻을 수 있다. 

보스 몬스터로는 '변절자 거인 우두머리', '스콜 & 하티', 그리고 최종적으로 '펜리르'를 만나게 된다. 게임조선은 '잊혀진 거인의 동굴'에 처음 도전하거나 공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공략 노하우를 소개한다.

■ 일반 몬스터 구간도 방심은 금물, 항상 뒤를 조심하자

일반 몬스터 구간에서는 각 구역의 진입 지점으로 한 마리씩 끌고와 상대하면 되므로 큰 어려움이 없다. 또한 다수의 몬스터가 몰려올 경우에는 최대한 뒤로 후퇴해 적개심(어그로)을 초기화시키는 방법으로 차근차근 풀어나가면 된다.

단, 주의해야할 것은 갑자기 후방에서 일반 몬스터 다수가 등장하는 경우다. 던전의 두 번째 구역, '정예거인 광전사'가 등장하는 곳에서는 전방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정예거인 광전사와 전투와 돌입하면 4마리의 '공허 늑대'가 생성돼 후방에서 공격해온다. 

따라서 파티는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해야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이때는 각 파티원이 나눠서 몬스터를 한 마리씩 처치하거나 다시 한 번 후방으로 후퇴해서 안전하게 처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 첫 번째 보스 몬스터, '변절자 거인 우두머리'

변절자 거인 우두머리는 범위 공격만 확실히 피한다면 공략이 큰 어려움이 없다. 전체적인 패턴은 요툰하임 메인 퀘스트에서 마주하게 되는 '비열한 흐니르'와 매우 유사하다. 

주요 범위 패턴으로는 전방 일직선으로 도끼를 내려찍는 공격과 부채꼴 범위으로 도끼로 올려치는 공격이 있다. 탱커 혹은 적개심이 가장 높은 파티원은 최대한 평타로 타격 후 좌우로 움직이면서 해당 패턴을 피하면 쉽다. 

단, 변절자 거인 우두머리를 상대할 때 주의해야할 것은 바로 체력이 1/2이 남은 시점이다. 변절자 거인 우두머리는 체력이 절반 이하가 되면 자신 근처에 6마리의 일반 몬스터를 소환하기 때문이다. 탱커는 변절자 거인 우두머리를 상대하되 딜러는 일반 몬스터부터 재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발을 세 번 구르면서 광역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 저하' 디버프를 부여하는 공격도 간혹 사용한다. 이때는 후방으로 빠진 후 안전한 수준까지 체력을 회복하고 다시 전투에 참여하도록 하자.

■ 두 번째 보스 몬스터, '변절자 거인 우두머리 '스콜 & 하티'

두 번째로 조우하는 보스 몬스터는 '스콜'과 '하티', 2개의 개체다. 즉 파티는 두 마리의 보스 몬스터를 상대해야한다는 것이다. 다행히 두 보스 몬스터가 인식하지 않는 범위에서 공략할 수 있으므로 각개격파하는 것이 핵심이다. 두 보스 몬스터 중 어떤 것부터 공략할 것인지 파티원들과 논의를 거친 후, 구석으로 데려와 한 마리씩 공략하도록 하자.

스콜은 화염 속성의 보스 몬스터로, 평타 공격에 피격당할 경우 화상 상태가 부여된다. 따라서 체력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또한 자신의 주변 일정 범위 내 플레이어에게 기절을 부여하는 공격을 가한다.

하티는 얼음 속성의 공격을 가한다. 하티는 입에서 얼음을 발사하면서 원거리 공격을 가하며, 피격당할 경우 동상 상태에 걸려 이동 속도가 저하된다. 원거리에서 적개심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를 타겟으로 원형 범위 공격을 가하므로 탱커와 딜러는 거리를 두고 공략하면 쉽다.

■ 최종 보스 몬스터, '펜리르'

펜리르의 패턴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우선 일직선으로 돌진하면서 강력한 피해를 주는 범위 공격이 있다. 해당 공격은 발동 시간이 짧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범위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고 회피할 수 있는 수준이다. 하지만 피격당할 경우 빈사 상태가 될 가능성이 크므로 항상 경계해야 한다. 탱커는 펜리르와 딜러가 등지도록 위치해주는 것이 관건이다. 

다음으로 원거리에 있는 적개심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에게 원형 범위 공격을 가하는 기술이 있다. 해당 기술은 1회성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니라, 해당 위치에 붉은색 회오리를 생성해 지속적인 피해를 입힌다. 또한 피격당할 시 '출혈' 디버프에 걸리게 된다. 

펜리르는 전방 부채꼴 넓은 범위로 붉은 브레스를 발사하는 기술도 보유했다. 해당 기술은 매우 범위가 넓으므로 딜러는 항상 펜리르의 후방이나 측면에서 공격하는 것이 좋으며, 탱커의 경우 해당 기술을 확인하면 펜리르쪽으로 가로질러서 피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가장 주의해야할 것은 펜리르의 체력이 1/3이 남은 시점이다. 펜리르의 체력이 1칸 이하로 떨어지면 크게 포효하면서 회피할 수 없는 전체 공격을 가한다. 해당 전체 공격은 플레이어 전원에게 높은 피해를 주면서 석화 상태로 만들어버린다. 따라서 해당 시점에서 탱커는 '정제된 HP 회복 영약' 등을 활용하면서 버텨야 하며 '세인트'는 탱커에게 '정화' 스킬을 사용해 석화 상태를 해제하고 즉시 보호막을 걸어서 보호해줘야 한다.

펜리르 공략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또 있다. 바로 펜리르는 평타 공격에 출혈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탱커와 힐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범위 공격을 피하는 것은 물론, 체력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