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이제는 개성 변경 및 추가 가능! 7월 2차 업데이트 진행

작성일 : 2021.07.14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에 7월 2주차 업데이트를 14일 적용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명성 시스템 개편의 일환으로 시즌제를 도입하고 선수 개성 변경 및 발굴이 가능한 개성상담소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어서 랭킹전에 예측 시스템 및 스페셜 매치, 승수 보상 등을 추가하면서 콘텐츠 볼륨을 높였다. 또한 장비 강화석 고정 기능을 추가하고 기본 및 히든 작전카드의 밸런스 하향 조정, 선수 찾기 필터 추가 등의 수정 사항이 있다.

이외에도 7월 2주차 컬렉션 챌린지를 추가하고 콘텐츠 미션 및 프로모션 미션 등 신규 도전과제를 선보였다. 신규 상품으로는 서비스 100일 맞춰 100일 기념 출석과 100일 기념 특별 패키지 등을 출시했다.

명성 시스템에는 시즌제가 도입됐다. 각 시즌은 4주로 단위로 운영되며 그에 따라 기존의 명성 순위와 포인트가 초기화됐다. 또한 명성 포인트 획득 방식에도 변화점이 있는데, 페넌트레이스의 포인트 차등 시스템에서 리그 별 승무패 고정으로 바뀌며 예상 순위 포인트가 예상 순위에 따른 포인트 지급에서 랭크 별 최종 순위에 따른 고정 포인트 지급으로 변경된다. 또한 승강 포인트는 삭제된다. 이와 더불어 명성의 전당이 추가돼 시즌별 각 서버 및 통합 서버, 구단들의 명성 순위를 확인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로는 '개성상담소'가 있다. 개성상담소는 선수의 개성을 변경하고 발굴을 통해 신규 개성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개성 변경 시에 파워 EX 및 변화 EX, 골든글러브, 올스타와 같이 태생부터 개성이 정해져 있는 개성은 바꿀 수 없으며 잠금 기능을 사용해 변경한 개성을 유지한 상태에서 다시 개성 변경에 도전할 수 있다. 개성변경권 개당 가격은 1,000 위닝볼이다.

개성 발굴은 새로운 1개의 개성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으로, 모든 카드에 사용 가능하다.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개성 수는 1개로 모든 카드에 동일하며 개성 발굴 시 1,000 위닝볼과 400 골든볼이 필요하다.

랭킹전의 개선도 이뤄졌다. 예측 시스템을 추가해 득점과 실점, 홈런, 탈삼진, 퀄리티 스타드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예측할 수 있으며 각 카테고리별로 1개의 항목씩 에측 가능하다. 또한 랭킹전 진행 중 요일 별로 특정 구단과 대결 시 '스페셜 매치가' 적용된다. 스페셜 매치 지정 팀은 매일 변경되며 스페셜 매치에서 예측을 성공할 때마다 4,000 PT가 지급된다.

승수 보상의 경우 기존보다 달성 구간이 확대되며 10/ 20/ 30/ 40/ 50/ 60/ 70승을 달성할 때마다 PT와 선호구단 스카우터, 선수강화권, 장비강화석, B급 장비 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선발 투수 랜덤 선택 추가 기능이 추가돼 랭킹전 라인업의 선발 투수가 랜덤으로 선택돼 양팀 모두 동일 로테이션 투수가 선택된다. 

이번 업데이트의 수정 사항으로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우선 장비강화석 고정 기능의 경우 장비강화석으로 장비 강화 재시도 시에 강화 재료로 선택된 장비강화석이 선택 해제되지 않도록 했으며 기본 및 히든 작전카드의 밸런스를 하향 조정했다. 또한 선수 찾기 메뉴의 필터에 '우투', '좌투', '우타', '좌타', '스위치' 필터가 추가됐다.

다양한 선수를 수집해 목표를 달성하면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7월 2차 컬렉션 챌린지가 추가됐다. 컬렉션 챌린지는 선수 컬렉션과 라인업 컬렉션으로 나뉘며, 선수 컬렉션에서는 선호구단 스카우터와 선호구단 8-10코스트, 선호구단 클린업 스카우터, PT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인업 컬렉션의 경우 카드 등급에 상관없이 특정 선수를 투입하면 완성할 수 있으며 A, B, C급 콜업팩과 A급 스킬블록 팩, B급 장비 팩, 일반 장비 팩, 일반 스킬블록 팩, 그리고 PT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신규 도전과제로 새로운 콘텐츠 및 프로모션 미션이 추가되며 7월 3주차 업데이트 이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