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로스트아크, 점핑권과 하이퍼 익스프레스, 스토리 익스프레스 제대로 알고 선택하자!

작성일 : 2021.07.09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7일 로아온 미니에서 공개했던 '아스탤지어'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날 업데이트 콘텐츠 분량도 상당했지만,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점핑/익스프레스 이벤트가 함께 진행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다만, 각각의 콘텐츠를 어떻게 참여하는지, 어떤 보상을 받는지 다소 혼동이 올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점핑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스토리 익스프레스와 하이퍼 익스프레스는 각각 무엇인지 혼동의 요소가 있는 만큼 간략하게 정리해봤다.

◆ 점핑권

점핑은 말 그대로 일정 구간을 스킵 하는 기능으로, 현재 아스탤지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점핑권을 직접 받아야 한다. 인게임이 아닌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은 후, 캐릭터 선택 창에서 원하는 캐릭터에게 사용 시 즉시 전투 레벨 50, 아이템 레벨 1302를 달성하며 파푸니카 대륙부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점핑권은 총 2번에 걸쳐 2개를 지급한다. 1차 점핑권은 7월 7일부터 9월 15일까지 지급하며, 2차 점핑권은 오는 8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점핑권은 추후 8월에 추가될 소서리스 캐릭터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점핑권을 받아야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참고로 본인의 여러 계정을 가지고 있더라도 점핑권은 딱 2개만 받을 수 있다. 본인 인증이 완료된 계정 1개에 점핑권 2장을 받거나, 본인 인증이 완료된 계정 2개에 점핑권을 각각 1장씩 받을 수도 있다.

점핑권 사용 시에는 다짜고짜 해당 지역에 던져놓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추가된 트루아 프롤로그부터 시작해 베이트리스가 기존 스토리를 상기시켜주며 영광의 벽과 같은 주요 시나리오 몇 개를 직접 체험토록 해 로스트아크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후에는 전투 스킬과 생활 스킬 등의 가이드도 진행해 줘 이전보다 튜토리얼의 기능도 강력해진 편이다. 튜토리얼에 모두 참여 시에는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점핑권을 써도 일단 베아트리스와 면담이 필요하다. = 게임조선 촬영


가이드를 보고 보상을 받을 수도 있고, 스킵할 수도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하이퍼 익스프레스

하이퍼 익스프레스는 이전에 진행했던 슈퍼 익스프레스를 간략화하면서도 더욱 강력한 보상을 지급하는 성장 도움 이벤트다.


굳이 점핑 캐릭터가 아니더라도 조건만 맞으면 사용 가능하다. = 게임조선 촬영

자신의 캐릭터 중 아이템 레벨이 1302 이상 1415 미만인 캐릭터를 하나 선택해, 빠르게 아이템 레벨 1415를 돌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템 레벨이 15가 오를 떄마다 명예의 파편과 고대의 백금화, 재련 재료 주머니, 위대한 명예의 돌파석, 중급 오레하 융화 재료를 받을 수 있으며, 1415를 달성 시 1,000골드를 지급해 신규/복귀 유저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하이퍼 익스프레스는 1302 이상의 캐릭터를 참여시킬 수 있는 만큼 점핑권으로 파푸니카까지 온 캐릭터를 참여시켜도 되고,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캐릭터를 선택해도 된다. 

◆ 스토리 익스프레스

스토리 익스프레스는 점핑권이나 하이퍼 익스프레스처럼 고속으로 콘텐츠를 넘기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를 생성해 1302까지 직접 퀘스트를 클리어해 나가는 유저를 위한 도움 장치다.


스토리 익스프레스는 모든 퀘스트를 '직접' 클리어해야 한다. 점핑이나 지식 전수를 하면 안된다. = 게임조선 촬영

파푸니카까지의 스토리를 직접 진행해야 온전히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스토리 익스프레스를 한 캐릭터에게 점핑권이나 지식 전수를 사용해 스토리를 건너뛸 경우 해당 지역과 관련된 보상은 받을 수 없다. 때문에 반드시 스토리 익스프레스 캐릭터는 손수 키워야 한다.

점핑권과 다르게 스토리를 진행해야 하는 만큼 내실을 꾸준히 챙길 수 있기에 신규/복귀 유저라면 이벤트 기간 동안 스토리 익스프레스 캐릭터도 하나쯤 배럭에 장만하는 것이 좋다.

한편, 스토리 익스프레스 캐릭터는 1번만 생성할 수 있으며, 삭제를 통한 재생성이나 변경이 불가능해 주의가 필요하다.


프롤로그가 새롭게 변경됐다. 먼저 배를 타고 떠나는 아만이나 정체불명의 사제 등 프리퀄을 볼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