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리니지M', 전투 본연의 재미에 초점! 신규 서버 '그림리퍼' 오픈

작성일 : 2021.07.08

 

수많은 '리니지M' 이용자가 기다리던 대규모 업데이트 '더 엘모어'가 7월 7일 적용됐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정식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 '더 엘모어'를 단행했으며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사신'과 신규 영지 '엘모어', 신규 서버 '그림리퍼' 등을 선보였다. 또한 TJ 쿠폰 8종 지급과 6종의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수준 높은 보상으로 리니지M 이용자에게 보답했다.

리니지M 정식 서비스 4주년 기념 업데이트 '더 엘모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모은 것은 역시 신규 서버 '그림리퍼'와 신규 클래스 '사신'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에 대규모 업데이트 때마다 신규 서버를 추가해왔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그림리퍼' 서버는 기존의 서버와는 전혀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기에 이목이 집중됐다.

그림리퍼 서버의 가장 큰 특징은 캐릭터 성장과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특별한 장치를 마련했다는 것이다. 이용자간 성장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캐릭터 레벨을 최대 85까지만 달성하고 일부 콘텐츠를 제한하는 등의 특이점이 있다. 실제로 그림리퍼 서버에 입장해 메뉴를 확인해보면 아이템 컬렉션과 수호성, 문양 등의 콘텐츠가 잠겨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변신과 마법인형의 경우에도 일반, 고급, 희귀, 영웅등급까지의 탭만 존재하는데, 이는 그림리퍼 서버에서는 전설 및 영웅 등급 변신과 마법인형을 획득,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던전의 경우에도 월드 던전과 마스터 던전 등을 이용할 수 없으며 엘릭서도 최대 10개까지만 사용 가능하다.

상점 아이템에도 제한이 있다. 휘장 및 빛나는 팔찌 등의 상품 구입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룸티스 귀걸이와 빛나는 티셔츠, 인장 등의 축복 및 강화 수치에 제한이 있다. 빛나는 견갑 상자와 빛나는 티셔츠 상자, 스냅퍼의 반지 상자, 룸티스의 귀걸이 상자는 레벨 55이상 캐릭터가 1일 1회에 한해서만 구입 가능하도록 했다.

일부 콘텐츠를 제한한 만큼 그림리퍼 서버에서는 전투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정 조건 내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칠 수 있는 모습이다. 

그림리퍼의 제한된 시스템 및 콘텐츠는 이용자들의 성장 속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며 리니지M 공식홈페이지 CM 아지트 코너를 통해서 그림리퍼 서버의 이용자 성장 정보를 통계로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그렇다면 신규 클래스 '사신'은 어떤 모습일까? 사신은 충돌을 무시하고 적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특징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다수의 적을 동시에 타격할 수 있는 범위 공격과 적의 행동을 봉쇄하는 기술을 가졌기에 학살자라는 칭호에 걸맞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유저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모두 회복하는 기술과 공격 회피 시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하는 기술, 행동 불가 상태를 해제하는 기술 등의 생존기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실제로 사신을 육성하고 있는 이용자들은 제노사이드와 헬 사이드 등을 활용한 높은 수준의 몬스터 몰이 사냥과 데스 핸드와 데스 스턴을 활용한 뛰어난 PvP 능력 등으로 매우 강력한 클래스라고 평가를 내리고 있다. 특히 변신의 3셀 공격은 매우 매력적인 부분이다.

리니지M의 서비스 4주년을 맞이해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 '더 엘모어'. 콘텐츠로도, 그리고 이벤트로도 충분히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수준이기에 리니지M의 전성기가 다시 한 번 찾아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