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리니지M', 신규 클래스 '사신'부터 TJ 쿠폰까지! 대규모 업데이트 7일 진행

작성일 : 2021.07.07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 '더 엘모어'를 7일 선보였다.

대규모 업데이트 '더 엘모어'에서는 일곱 번째 신규 클래스인 '사신'을 추가하고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신규 서버 '그림리퍼'를 오픈했다. 또한 리니지 시리즈에 20여 년만에 추가되는 신규 영지 '엘모어'와 신규 월드 던전 '에스카로스' 등을 선보였다. 

이뿐만이 아니다. 리니지M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보상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에게 큰 만족감을 안겨주는 TJ 쿠폰을 무려 8종이나 제공하며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전 보상도 준비돼 있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또한 6종을 진행해 이용자의 성장을 도운다.

4주년 특집 방송으로 '수상한 개발살: 개발자 토크'도 진행되는데, 오는 8일 오후 8시 3부를 공개한다. 해당 방송에서는 4주년 업데이트와 관련된 다양한 힌트를 제공한 바 있으며 마지막 3부에서는 '더 엘모어' 업데이트와 관련해 개발자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코너가 마련돼 있다.

■ 필살기와 연계기, 생존기까지! 신규 클래스 '사신'

사신은 신규 영지 '엘모어' 대륙의 수호자로써 엘모어 왕국을 지키기 위해 그림리퍼와 손을 잡고 전장의 무자비한 학살자로 재탄생했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주무기로는 양손 무기인 '사이드'를 사용하며 원거리 공격형 클래스에서 강한 면모를 자랑한다. 스킬 콘셉트는 필살기인 '학살'과 연계기인 '선고', 생존기인 '영혼'으로 이뤄져 있다.

우선 필살기 학살은 최대 5인의 NPC를 대상으로 광역 공격이 가능한 '제노사이드'와 3셀 범위 내 NPC를 대상으로하는 범위 공격 '헬 사이드', 그리고 적 공격 시 물리 방어력 및 근거리 회피력을 중첩으로 감소시키는 '데스 사이드: 아머', 마지막으로 일정 범위 내의 가장 체력이 낮은 적을 감지해 자동으로 타겟 지정 및 공격을 가하는 '파이널 데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연계기인 선고는 대상을 기절시키고 확률적으로 사신이 소환돼 추가 피해를 입히는 '데스 스턴'과 상대방의 이동을 봉쇄하고 주변 캐릭터와의 충돌을 무시하면서 돌진하는 '사이드 그랩', 공표 효과가 적용돼 상대방을 조작 불능 상태로 만드는 '데스 핸드', 도발 효과와 함께 모든 유저와 NPC를 관통해 상대방을 끌고 오는 '데스 브레이커' 등이 있다.

사신의 생존기 콘셉트, 영혼도 눈여겨볼만한 특징이다. 유저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자신의 HP를 100% 회복하고 NPC 처치 시에는 HP를 소량 회복하는 '데스 리퍼'와 적 공격 회피 시 상대방에게 지속 대미지 및 슬로우 디버프를 부여하는 '고스트 카운터', 자신에게 걸른 홀드 및 스턴 등의 상태 이상을 해제하고 일시적으로 충돌 무시 및 반투명 상태가 되는 '고스트 바디' 등을 보유했다.

뿐만 아니라 적 처치량에 따라서 추가 능력치 옵션 획득이 가능한 '데스 노트'도 사신의 핵심 스킬 중 하나인데, 적을 처치할 경우 데스 노트 스킬 전용 UI에 처치한 적의 닉네임이 기록된다. 기록된 인원이 특정 기준에 도달할 시 능력치 옵션이 적용되는 방식이며 능력치 옵션은 적의 클래스에 따라서 근거리와 원거리, 마법 등 3종으로 나뉜다. 

추가로 엔씨소프트는 신규 클래스 사신의 추가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7월 7일부터 14일까지 사신으로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 직업을 변경할 경우 보유한 장비와 악세서리, 스킬, 숙련도 등도 각 클래스 대응해 교체 가능하다. 

■ 전투의 재미 극대화, 신규 서버 '그림리퍼'

신규 서버 그림리퍼는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이용자간 성장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한 특별한 장치가 마련돼 있다. 그림리퍼 서버는 전설 및 신화 등급의 변신과 마법 인형, 수호성, 아이템 컬렉션, 문양, 월드 던전 및 마스터 던전 등 일부 콘텐츠가 제한된 상태로 오픈된다. 

이용자 간 캐릭터 스펙의 격차를 좁히기 위해서 최대 성장 가능 레벨이 85로 제한되며 엘릭서 사용 개수도 10개로 제한된다. 뿐만 아니라 휘장 및 빛나는 팔찌 등 일부 상점 장비도 사용할 수 없으며 룸티스 귀걸이와 빛나는 티셔츠, 인장 등 일부 상점 장비의 축복 및 강화 수치 제한도 존재한다. 

빛나는 견갑 상자와 빛나는 티셔츠 상자, 스냅퍼의 반지 상자, 룸티스의 귀걸이 상자는 1일 1회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는 점도 눈여겨볼만한 포인트다.

엔씨소프트는 25주간에 걸쳐 매주 리니지M 공식홈페이지의 CM 아지트를 통해서 그림리퍼 서버의 이용자 성장 정보를 공개하고 이용자들의 성장 속도에 맞춰 제한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개방할 예정이다.

신규 서버 그림리퍼에서는 기존 사전예약 보상과 더불어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와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하프 엘릭서 등의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 새로운 전장, 신규 영지 '엘모어'

리니지 시리즈에 20여 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영지 '엘모어'는 직선형으로 구성돼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즉 최종 목적지인 '에오딘 성채'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진입 구간인 '비탄의 동굴'부터 '영광의 협곡', '침묵의 평원', '에스카로스 내성 1~3구역'을 차례로 통과해야만 한다. 

따라서 엘모어에 진입한 이용자는 직선 구조로 이뤄진 맵을 통과하면서 다양한 전투 접점을 만나게 되고 더욱 더 치열한 전투를 펼치게 된다.

신규 영지 엘모어는 85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입장 가능하며 월드 던전 '에스카로스' 탭을 통해 진입할 수 있다. 엘모어 영지와 관련된 '터치다운 타임 이벤트'가 마련돼 있는데, 매주 금요일 엘모어 영지 내 특정 아티펙트를 활성화시킬 경우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 역대급으로 준비된 이벤트와 보상, 'TJ 쿠폰'과 '사전 예약 보상', '4주년 특집 방송', 그리고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 TJ 쿠폰

4주년을 기념한 '더 엘모어'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이용자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것은 역시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준비된 푸짐한 보상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TJ 쿠폰을 무려 8종이나 제공한다. 이용자는 7일부터 21일까지 상점에서 '4주년 감사 TJ 쿠폰 상자'를 400 아데나에 구입할 수 있으며 해당 상자 내에는 더욱 강화된 TJ 쿠폰 3종과 신규 TJ 쿠폰 2종 등 총 5종의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

TJ 쿠폰은 자신이 받고 싶은 변신 혹은 마법인형을 미리 선택하고 결과에 따라 그 중 1종을 얻을 수 있는 'TJ 쿠폰 선택 상자(변신, 마법인형)과 같은 착용 부위(휘장, 견갑, 팔찌 등)의 다른 상점 장비로도 복구 가능한 'TJ 쿠폰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집계 기간이 서로 다른 2종의 쿠폰 중 1종을 선택해 획득 가능한 'TJ 쿠폰 선택 상자(일반 장비 복구)',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및 드래곤의 성수 사용량에 따라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항아리를 획득할 수 있는 'TJ 쿠폰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항아리', 강화 실패로 파괴된 룬 아이템 중 1개의 복구가 가능한 'TJ 쿠폰 룬 복구' 등으로 구성돼 있다.

7일부터는 2021 출석체크 시즌3의 보상으로 총 3장의 TJ 히든 쿠폰을 추가로 제공하는데, 35일 차에는 'TJ 히든 쿠폰 상점 장비 복구', 42일 차에는 'TJ의 히든 쿠폰 룬 복구', 49일 차에는 'TJ 히든 쿠폰 선택 상자(변신, 마법인형)을 지급한다.

- 사전 예약 보상

'더 엘모어' 업데이트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더욱 푸짐한 보상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신규 서버 그림리퍼가 오픈됨에 따라서 해당 서버에 특화된 사전예약 보상이 지급돼 성장을 큰 힘이 되며 신서버와 기존 서버 보상 모두를 수령 가능하다. 

신규 서버 그림리퍼 이용자는 사전 예약 쿠폰을 등록하면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와 '구호증서'가 포함된 '사신의 성장 지원 상자 90개, '마법인형 카드 상자(영웅)', '+5 빛나는 티셔츠 및 견갑 선택 상자' 등 성장 레벨에 따라 사용가능한 '사신의 레벨업 보상 상자' 1개, '고급 8검 5셋 제작 티켓' 1개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먼서'와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하프 엘릭서' 등 새롭게 추가된 3종의 사전예약도 지급된다.

사전 예약에 등록한 기존 서버 이용자는 '하프 엘릭서 상자' 1개와 '드래곤의 성수' 10개, '퀘스트 프리패스(일반)' 및 '수행자의 두루마리 I~IV'가 포함된 '성장 지원 상자' 1개, '태고의 옥새' 1개 등이 제공된다.

- 4주년 특집 방송 '수상한 개발실: 개발자 토크'

지난 6월 23일 '수상한 개발실', '진짜 개발자는 누구?'를 시작으로 2부까지 공개된 4주년 특집 방송이 마지막 3부의 공개를 앞두고 있다. 해당 방송은 정체를 숨긴 6인의 출연진이 등장해 토크 과정에서 4주년 업데이트와 관련된 다양한 힌트를 제공하는 웹 예능 프로그램이다.

'수상한 개발실: 개발자 토크'는 8일 오후 8시에 방영될 예정으로, 업데이트와 관련된 다양한 궁금점을 개발자에게 질문하고, 개발자가 대답하지 못할 경우 이용자에게 인게임 보상이 지급되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3부가 공개되는 동안 영상 및 인게임 우편을 통해 푸짐한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4주년 기념 업데이트인 만큼 푸짐한 보상이 기다리는 신규 이벤트가 빠질 수 없다. 7일부터 'TJ의 특별한 성장 물약'과 '축복 부여 주문서'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되는 '4주년 감사 TJ 선물 상자'를 400 아데나에 판매하며, 28일 동안 매일 새로운 아이템을 받는 '4주년 감사 TJ 시즌 상자'를 400만 아데나에 판매한다. 

또 신규 클래스 사신의 등장을 기념해 '전장의 학살자' 버프 동상과 아데나 및 아이템 드랍률이 증가하는 '4주년 축복 두루마리 이벤트', '전 레벨 무료 복구 5회 증가 이벤트', 명예 코인을 활용해 '명예 코인 상자' 및 '변신, 마법인형 코인'을 제작 가능한 '명예 코인 제작 이벤트', '2021 출석체크 시즌3', '데포로쥬~이실로테 서버 및 기르타스 서버 내 이전 이벤트' 등이 마련돼 있다.

그 어느 때보다도 큰 볼륨의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이벤트, 푸짐한 보상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갖춰진 '리니지M'의 서비스 4주년, 기존 이용자에게는 더 없는 성장의 찬스이며 리니지M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에게도, 그리고 복귀를 고려하고 있던 이용자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