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한층 넓어진 액정 탑재한 '닌텐도 스위치(OLED 모델)', 10월 8일 출시 예정

작성일 : 2021.07.07

 

닌텐도 스위치가 2년 만에 한 번 더 개선된 기체를 내놓을 예정이다. 지난 6일 닌텐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OLED' 출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10월 8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혀진 신형 모델은 기존 닌텐도 스위치보다 더 넓은 화면과 저장 용량을 제공해 휴대가 가능한 콘솔의 장점을 더욱 크게 살릴 예정이다.

화면은 6.2인치에서 7인치로, LCD에서 OLED 액정으로 바뀌어 좀 더 생생한 색상 표현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내부 저장 용량도 64기가로 올라 더 많은 게임을 휴대할 수 있다. 기체 크기는 화면의 베젤을 줄여 최대한 본체 크기를 유지해 가로만 약 3mm 정도 늘어난다.

스탠드 또한 매우 튼튼하게 개선된다. 큼직하면서 다양한 각도로 고정할 수 있는 휴대용 거치대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선 랜 포트가 추가돼 TV에 연결할 때 좀 더 수월하면서 안정된 온라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됐다.

그 밖에도 스피커 오디오 품질 향상과 열 배출구 구멍 간격이 좀 더 촘촘해지는 등 세세한 개선이 이루어졌다. 색상은 화이트와 네온 블루/레드 총 2가지 색상이 예정되어 있으며 국내 판매 가격은 415,000원으로 책정됐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