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부캐작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작성일 : 2021.07.07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및 PC 크로스 플랫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최대한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육성해야만 다른 이용자와의 경쟁에서 앞설 수 있다.

캐릭터 육성 시 매우 중요한 요소로는 고등급의 장비 혹은 장비 제작 시 필요한 재료와 다이아 및 골드 등의 재화, 아바타 및 탈것이 있다. 장비의 경우 높은 등급으로 빠르게 입수해야만 메인 퀘스트를 막힘 없이 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냥 속도도 높아진다. 또한 충분한 재화가 있어야만 자신에게 필요한 장비 및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으며 고가의 스킬북 등을 구매 가능하다.

아바타와 탈것의 경우에도 다양한 종류를 입수해야만 추가적인 보유 효과를 통해서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동일한 이미 보유한 아바타 혹은 탈것을 추가로 얻을 경우 합성을 통해 상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시킬 기회가 주어진다.

하지만 캐릭터를 육성 시에 고등급의 장비와 아바타, 탈것의 입수, 그리고 재화의 수급은 한정적일 수 밖에 없다. 결국 특정 메인 퀘스트 진행 구간에서 막히거나 사냥이 힘들어지는 등의 어려움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경우에는 메인 캐릭터 하나만을 집중해서 육성하는 것보다 '서브 캐릭터'를 새로이 육성하는, 일명 '부캐작'을 추천한다. 부캐작을 할 경우, 일일 혹은 매주 제한이 있는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퀘스트 보상 및 업적 보상 등으로 주어지는 재화를 수급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각종 재료와 아이템을 창고를 통해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며 업적 보상 혹은 보물상자 등으로 얻을 수 있는 아바타 및 탈것을 소환해 공유하고 합성할 수도 있다.

따라서 서브 캐릭터 육성, 즉 부캐작은 무과금 혹은 소과금 이용자에게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여유가 있는 이용자도 부캐작을 통해서 많은 이점을 노릴 수 있다. 단 부캐작을 할 때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 바로 동일 계열 클래스로 캐릭터를 생성해야한다는 점이다. 이는 아바타 합성과 관련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 계정 내 동일 서버 캐릭터 간 공유하는 것은?

계정 내 동일 서버 캐릭터 간 공유하는 것으로는 '골드'와 '다이아' 재화와 캐릭터 귀속을 제외한 모든 장비 및 아이템, 아바타 및 탈것, 봉인석 및 봉인의 정수 등이 있다. 여기에 아이템 수집을 통해 부여받는 추가 능력치도 함께 공유하게 된다.

메인 캐릭터를 어느 정도 육성해놨을 경우에 아이템 수집으로 제공되는 추가 능력치가 서브 캐릭터에도 부여되고, 30레벨 달성 시 업적으로 주어지는 아바타도 활용할 수 있으므로 생각 이상으로 서브 캐릭터의 육성 속도는 빠르다. 또한 메인 캐릭터가 사용하지 않는 여분의 장비도 캐릭터 귀속이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는 창고를 통해 서브 캐릭터에게 넘겨줄 수 있으므로 활용하면 더욱 좋다. 

캐시샵에서 골드로 구매하게 되는 무기 및 방어구 강화석과 빛나는 무기 및 방어구 강화석 상자, 암시장 아바타 및 탈것, 룬 소환은 서버 기준으로 구매 횟수가 정해져 있다. 즉 메인 캐릭터로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여타 서브 캐릭터로 재구매할 수 없다.

반대로 계정 내 동일 서버 캐릭터 간에 공유하지 않는 것으로는 일일 및 매주 이용 제한이 있는 콘텐츠의 횟수와 시간, 미미르의 지혜, 룬 등이 있다. 또한 업적과 보물상자 개봉 여부도 공유되지 않는다.

■ 일일 및 매주 제한 콘텐츠를 추가로 진행 가능!

계정 내 동일 서버 캐릭터는 일일 및 매주 이용 제한이 있는 콘텐츠를 공유하지 않으므로, 독립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정예 던전의 지하감옥과 파티 던전 콘텐츠는 매주 월요일에 횟수 및 시간이 충전되는데, 메인 캐릭터가 해당 콘텐츠의 횟수 및 이용 시간을 모두 소모했다고 하더라도 서브 캐릭터로 추가로 진행이 가능하다.

따라서 서브 캐릭터로 해당 콘텐츠를 플레이해 추가적인 보상과 아이템,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아이템과 장비가 귀속 혹은 거래 가능 물품일 경우에는 창고로 공유할 수 있다.

마을 의뢰의 경우에는 마력 깃든 정수와 위그드람, 구드벨 등 장비 핵심 재료의 핵심 획득처인데, 마을 의뢰의 보상으로 획득하는 아이템은 캐릭터 귀속이다. 따라서 서브 캐릭터에서 독자적으로 캐릭터 귀속의 재료를 모은 후에 메인 캐릭터에 필요한 장비를 제작하고 창고로 해당 장비를 공유하면 된다.

많은 양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공허의 유적과 강화석 및 세공석을 얻는 것이 가능한 난쟁이 비밀 통로도 서브 캐릭터로 추가적으로 더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해당 콘텐츠에서 입수한 아이템은 거래 가능 물품이므로 거래소에 등록하거나 창고를 통해 메인 캐릭터에게 넘겨준 후에 활용하면 된다.

매주 3회 무료 입장 가능한 파티 던전에서는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매우 인기가 높다. 해당 파티 던전에서 획득한 아이템 또한 창고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부캐작이 매력적인 이유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매주 8시간만 입장 가능한 정예 던전의 지하감옥도 서브 캐릭터를 통해서 추가로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하감옥에서는 여타 콘텐츠에 비해 상대적으로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의 획득 난이도가 낮은 편이며 거래소에 판매할만한 각종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으므로 주요 다이아 수급처로 활용되고 있다.

■ 무시할 수 없는 업적 보상, 골드벌이도 쏠쏠! 귀중한 아바타와 탈것 등도 입수 가능

부캐작을 진행하는 이유는 앞서 언급했다시피 추가적으로 콘텐츠를 이용해 각종 아이템과 제작 재료, 고등급 장비를 수급할 수 있기 때문인데, 서브 캐릭터가 업적을 완수하면서 지급받게 되는 골드의 양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3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스킬북의 상점 가격은 2,000,000 골드이므로 여기까지는 누구나 쉽게 도달할 수 있다. 하지만 40레벨에 습득 가능한 스킬북의 상점 가격은 무려 20,000,000 골드에 달한다. 캐릭터를 육성하면 육성할수록 업적 달성의 난이도도 높아지므로 골드 수급에도 한계가 있으므로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된다. 게다가 장비 강화와 장비 세공, 아이템 제작 등에도 다량의 골드를 소모하게 되므로 골드를 모이는 것이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이러한 골드 수급의 어려움도 부캐작을 통해서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다. 캐릭터 육성 초반에는 업적 달성의 난이도가 낮은 편이므로 단시간에 다량의 골드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 따라서 서브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모은 골드를 메인 캐릭터 육성에 활용하면 된다. 이때, 서브 캐릭터의 경우에도 스킬북을 구매해야 하는데, 서브 캐릭터는 핵심 스킬만 구매해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PvP에서 강점을 보이는 스킬이나 광역 공격 스킬, 조건부 발동 스킬 등은 일단은 습득하지 않고 추후 여유가 되는 시점에 배우도록 하자.

업적 보상으로는 골드만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캐릭터 레벨 30, 40, 50, 60 달성 시 매우 귀중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 바로 아바타와 탈것 보상이다. 캐릭터 레벨 30 달성 시에는 희귀 등급 아바타가 주어지며 40레벨에는 희귀 지상 탈것, 50레벨에는 희귀 공중 탈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60레벨에는 무려 영웅 등급 아바타가 지급된다.

이를 통해서 희귀 및 영웅 등급 아바타와 탈것을 비교적 손쉽게 획득 가능하며 합성을 통해서 높은 등급의 아바타 및 탈것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바타와 탈것 합성 시에는 동일한 아바타 혹은 탈것 4종이 필요하므로, 메인 캐릭터를 포함 총 5개의 캐릭터를 동일한 2차 클래스로 육성했다고 가정했을 때, 30레벨까지 모두 도달한다면 영웅 등급 아바타로의 합성 기회가 생긴다.

단, 업적 보상으로 아바타를 획득할 때에는 현재 착용하고 있는 아바타의 클래스와 동일한 아바타가 지급되므로 다시 한 번 체크하고 보상을 수령할 필요가 있다.

■ 강화와 제작이 다소 부담스러운 봉인석과 봉인의 정수도 서브 캐릭터로!

특정 구간 마다 등장하는 메인 퀘스트의 보스 몬스터는 이용자에게 가장 벽 중 하나다.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지 못하면 다음 메인 퀘스트 진행이 안되므로 캐릭터 성장에도 제동이 걸린다. 이때 도움이 될만한 것이 바로 봉인의 정수다. 봉인의 정수는 봉인석 시스템에서 제작할 수 있는 버프 아이템인데,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요르문간드의 봉인석'은 5분 간 캐릭터의 공격력을 상승시켜주는 봉인의 정수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봉인석은 강화 시마다 봉인의 정수의 효과가 상승하게 되므로 매우 매력적이긴 하지만 봉인석 강화 시에 필요로 하는 재료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 봉인석 강화 시에는 장비 제작의 핵심 재료 중 하나인 위그드람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봉인석을 강화할 때에도 서브 캐릭터를 활용하면 좋다. 서브 캐릭터로 획득한 캐릭터 귀속의 위그드람을 봉인석 강화에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물론 캐릭터 귀속의 위그드람도 최대한 모은 후에 장비로 제작하여 메인 캐릭터에 넘겨줄 수도 있지만 봉인석 강화에 활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 중 하나다.

이처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서브 캐릭터 육성은 여러모로 이점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시간적 여유가 되는 경우, 혹은 메인 캐릭터의 메인 퀘스트 진행에 제약이 걸린 경우에 부캐작을 진행하면 좋다. 하나의 서버에는 최대 5개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5개의 캐릭터를 모두 동일한 클래스로 육성해 영웅 등급 아바타 합성의 기회를 노릴 수도 있다.

캐릭터 삭제는 4레벨 이하 혹은 50레벨 이상만 가능하므로 4개의 서브 캐릭터를 50레벨까지 육성해 희귀 등급의 아바타와 탈것을 확보하고 삭제하거나 더 나아가 60레벨까지 육성해 영웅 등급 아바타를 획득한 후에 삭제하는 등의 방법이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