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위-BIC조직위, '건강한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1.07.06

 

[자료제공 =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와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조직위’, 조직위원장 서태건)는 지난 5일(월) 16시 게임위 수도권사무소 회의실에서 '건강한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 부산 지역의 게임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개인·인디 개발자에 대한 제도 교육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건전한 게임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교육 및 홍보, ∆건강한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보 교환 등 교류, ∆인디게임문화 활성화를 위한 인디개발자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게임위는 오는 9월에 개최되는 ’BIC페스티벌2021‘을 통해 등급분류제도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하고, BIC조직위와 함께 인디 개발자 교육을 위해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개발 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세심히 경청하기 위해 BIC와 함께 하고자 한다” 며, “건전한 인디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등급분류제도 안내와 교육에 BIC페스티벌조직위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IC조직위 서태건 위원장은 “BIC조직위와 게임위가 함께 협력하여 인디개발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고 BIC페스티벌을 통해 창의적인 인디게임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