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로드 오브 히어로즈’ 개발사 클로버게임즈, 예비유니콘 기업 선정

작성일 : 2021.07.02

 

[자료제공 = 모두별앤컴퍼니] 모바일 게임기업 클로버게임즈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2021년도 예비유니콘특별보증’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한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은 벤처 강국을 위한 ‘K-유니콘 프로젝트’ 2단계 사업으로 유니콘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에 최대 100억원까지 보증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클로버게임즈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신청기업 50개 사를 대상으로 서면평가, 기술평가, 보증심사, 국민심사단과 전문가의 대면 평가를 진행, 최종 선정한 20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2018년 설립된 클로버게임즈는 지난해 3월 첫 작품인 모바일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출시, 4개월 만인 지난 7월 누적 매출 100억원을 넘어섰으며, 지난해 10개월 동안 총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을 수상하며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클로버게임즈는 현재 차기작 ‘잇츠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잇츠미는 ‘카메라 앞에 등장하는 나’라는 뜻으로 올 상반기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른 메타버스를 활용한 게임이다. 클로버게임즈는 잇츠미를 통해 새로운 타입의 가상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클로버게임즈 윤성국 대표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즐기는 유저들의 관심과 호평 덕분에 클로버게임즈가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잇츠미처럼 벤처 기업이기에 가능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도전을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