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2차 클래스 자유롭게 변경 가능!

작성일 : 2021.06.29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4종의 기본 클래스와 더불어 총 8종의 전직 클래스가 존재해 이용자의 성향에 맞는 캐릭터를 골라 즐길 수 있다.

기본 클래스로는 탱커를 담당하는 '워리어'와 물리 공격 딜러 '로그', 마법 공격 딜러 '소서리스', 그리고 힐러 포지션의 '프리스트'가 있다. 해당 기본 클래스는 캐릭터 10레벨 달성 시 전직을 통해 2차 클래스로 변경 가능한데, 워리어는 '디펜더'와 '버서커', 로그는 '스나이퍼'와 '어쌔신', 소서리스는 '아크 메이지'와 '다크 위자드', 마지막으로 프리스트는 '세인트'와 '팔라딘'으로 나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특징 중 하나는 특정 2차 클래스로 전직했다고 하더라도 동일 계열의 2차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용자는 각 상황에 맞게 다른 계열의 2차 클래스로 변경해 활용 가능하다.

클래스 변경 방식과 각 클래스에 영향을 주요 능력치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봤다.

■ 클래스 변경은 아바타 시스템으로!

앞서 언급했다시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각 기본 클래스마다 2종의 2차 클래스가 존재하며, 동일 계열의 클래스로 변경 가능하므로 하나의 직업에 얽메이지 않고 자유롭게 변경하면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아바타'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전직이 이뤄진다. 예를 들어서 프리스트는 '세인트'와 '팔라딘'으로 전직하게 되는데, 10레벨 달성 시 '치유의 견습 모험가' 혹은 '보호의 견습 모험가'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다. 만약 치유의 견습 모험가를 선택할 경우에 세인트로 플레이하게 되며 보호의 견습 모험가를 선택하면 팔라딘으로 전직한다.

또한 아바타는 소환과 특정 업적 보상 등을 통해서 획득 가능한데, 획득한 아바타의 2차 클래스에 따라서 자유롭게 팔라딘과 세인트를 오가면서 즐길 수 있다. 

따라서 세미 탱커의 역할을 하는 팔라딘으로 사냥을 하다가 던전 입장 시에는 정통 힐러 계열인 세인트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 동일 계열의 2차 클래스라고 할지라도 전혀 다른 무기와 스킬을 사용하므로 이에 대해서는 미리 준비해둘 필요가 있다.

■ 근접/ 원거리/ 마법 스탯, 내 클래스는 어떤 능력치를 봐야할까?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공격 관련 능력치를 살펴보면, 주요 스탯이 근접과 원거리, 마법으로 나눠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능력치는 각 클래스에 따라서 적용 여부가 달라지므로 매우 중요하며 자신의 클래스에 적용되는 능력치의 장비를 착용할 때 유심히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다. 예를 들어 마법을 사용하는 소서리스 계열, 즉 아크 메이지나 다크 위자드의 경우에는 근접 대미지/ 근접 명중/ PvP 근접 대미지 등의 능력치를 올려도 아무런 효과를 받을 수 없다. 

소서리스 계열은 마법 대미지/ 마법 명중/ PvP 마법 대미지의 영향을 받으므로 해당 관련 장비를 착용해야한다. 다시 말해서 근접 타입의 클래스인 '버서커'와 '디펜더', '어쌔신'은 근접 관련 스탯을 올려주는 장비를 착용해야 하며 원거리 타입인 '스나이퍼'는 원거리 관련 스탯을, 그리고 '다크 위자드', '아크 메이지', '세인트', '팔라딘' 등은 마법 타입으로, 마법 관련 공격 능력치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 명중과 MP 회복 스탯에 집중하자!

위에서는 각 클래스마다 눈여겨봐야할 공격 능력치에 대해 살펴봤다. 하지만 단순히 공격 능력치를 높인다고해서 캐릭터의 효율이 상승하는 것은 아니다. 특히 빠르게 성장해야하는 초반에는 '명중' 능력치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25레벨 이전 사냥터에서는 명중 능력치가 높지 않아도 사냥하는데에 큰 무리가 없지만 26레벨 이후 사냥터부터, 미드가르드의 '광신도 본거지'부터는 점차 '빚맞춤'의 빈도가 늘어난다.

그리고 미드가르드 다음으로 방문하게 되는 요툰하임에서는 명중 능력치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으면 사냥 효율이 매우 떨어진다. 따라서 단순히 공격력을 높일 것이 아니라 명중에 투자해 빚맞춤의 빈도를 낮추는 것이 좋다.

소서리스와 프리스트는 마법 타입 클래스로, 각종 스킬의 MP 소모량이 매우 크므로 MP 수급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MP 자연 회복'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는데, MP 자연 회복 관련 장비를 장착해 원활하게 MP를 수급하고 좀 더 효율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대표적인 MP 자연 회복 능력치 상승 장비로는 '마력의' 시리즈의 무기 및 방어구가 있다. 단, 해당 장비 제작 시에는 '마력 깃든 정수'가 필요한데, 매우 희소한 재료이므로 획득 난이도는 높은 편에 속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