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픽셀, 테슬라 모델 3 경품 전달! 그랑사가 ‘위대한 기사단 초대’ 당첨자 인터뷰

작성일 : 2021.06.18

 

엔픽셀이 게임업계 이벤트 경품 중 처음으로 등장한 ‘전기차(테슬라 모델3)’의 당첨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월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출시 한 달을 기념해 ‘위대한 기사단 초대 이벤트’를 진행했다. 추첨 과정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특허청에 등록된 공정 추첨 프로그램인 ‘유니피커’를 활용하는 한편 선정 과정 전체를 촬영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바 있다.

‘위대한 기사단 초대 이벤트’로 총 3,339명의 당첨자가 선정됐고, 테슬라 모델3 및 아이폰 12 프로, 또래오래 치킨 상품권 등이 경품으로 제공됐다. 이 중 ‘테슬라 모델3’는 이벤트 정보 취합과 선정 등의 기간을 거쳐 최근 당첨자에게 전달됐다. 다만, 최근 차량용 반도체 부족 사태 등으로 인한 지연이 심화됨에 따라 당첨자에게 경품이 전달되는 시기는 좀 더 이후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엔픽셀은 18일 테슬라 모델3 당첨자와 만나 진행한 인터뷰 영상을 공식 유튜브에 게재했다. 이하는 인터뷰 전문이다.


엔픽셀이 ‘테슬라 모델3’에 당첨된 (왼쪽)유저를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 엔픽셀 제공

Q. 본인 소개를 부탁합니다.

A. 34살 남자로, 현재 ‘그랑사가’ 이브 서버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Q. 그랑사가 '테슬라' 이벤트는 어떻게 알고 응모하셨나요.

A. ‘그랑사가’를 시작하고 이벤트 게시판에서 알고 응모했습니다.

Q. 그랑사가 '테슬라' 이벤트 당첨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A. 제가 당첨될 줄은 생각도 안 하고 있었고. 당첨 결과 날도 모른 채 심지어 당첨 후에도 제가 당첨자인지 확인을 못했습니다.

Q. 평소 이벤트 응모를 자주 하시나요. 기억에 남는 이벤트 혹은 당첨 사례가 궁금합니다.

A. 평소 여러 이벤트에 응모는 하고 있지만 매번 큰 기대도, 당첨 사례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아내가 응모한 이벤트를 통해 경품으로 제공된 숙소로 가족여행을 갔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는 당첨 사례입니다. 이벤트 대행업체에서 연락을 받았을 때도 믿질 못했습니다.(웃음)

‘그랑사가’ 공식 카페에 들어가 당첨자 발표 영상을 본 후에야 제가 당첨자라는 사실을 확인했고 매우 얼떨떨 했습니다. 바로 가족에게 연락해서 소식을 알렸지만 가족들도 믿지 않더군요.(웃음)


실물 상품은 추후 다시 지급된다 = 그랑사가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Q. 당첨 후 주변 반응이 어땠나요.

A. 최근 캠핑과 차박을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 SUV 구매를 생각하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우선 제 가족과 게임을 함께 즐기는 길드원들에게 당첨 소식을 알렸고, 모두가 축하해 주셨습니다.

다만 공식 카페를 통해 당첨 사실을 따로 알리진 않았습니다. 당첨되지 못한 분들께도 실례가 될뿐더러 괜한 구설수에 오르기 싫었습니다. 특히 길드원들이 많이 축하를 전해 주셨고, 길드장께서 본인 일처럼 기뻐해 주셨습니다. 이브섭 떡잎마을방범대 파이팅입니다!!!

Q. 경품(테슬라 모델3)은 본인 탈 계획이신가요.

A. 어머님께서 운행하는 차량이 오래되기도 했고, 저와 가족들은 캠핑과 차박 용도에 맞는 SUV 구매 계획을 갖고 있어서 어머님께 선물로 드리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디자인이 너무 좋아서 와이프가 매우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웃음)

Q. 평소 게임을 즐겨 하시나요. 그랑사가 외에 어떠한 게임을 즐겨 하시나요.

A. 20대에 친구와 PC방을 차렸을 정도로 게임을 좋아하고 즐기는 편입니다. 현재는 와이프와 그랑사가에 푹 빠져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3 외에도 다양한 부가 상품을 전했다 = 그랑사가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Q. 그랑사가에 대해 평가해 주신다면.

A. 그랑사가의 장점으로는 모바일 게임이지만 pc버전으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꼽고 싶습니다. 저 역시 주로 PC버전으로 플레이를 즐깁니다. 캐릭터의 모션이나 캐릭터가 자체도 매우 이쁩니다.  저희 와이프가 아주 좋아합니다.(웃음)

그리고 제가 전에 하던 게임에 비해 유저들의 목소리에 피드백이 빨라서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기존 콘텐츠의 변화를 위해 유저 투표나 간담회 등 좀 더 다양한 형태로 유저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주신다면 더욱 만족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PVE를 즐기는 유저라 PVE 콘텐츠의 추가가 많으면 좋겠지만, 다양한 PVP 콘텐츠도 추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정을 갖고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의견을 드리자면, 장기간 서비스하는 게임들은 적절한 PVE 시스템을 비롯해 PVP 시스템이 활발해야 오랜 기간 서비스가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웃음)
더불어 그랑사가의 오픈 초기부터 플레이한 입장에서 아쉬운 점도 존재합니다. 회사에서도 신경 쓰고 계시겠지만, 콘텐츠를 즐기는 데 있어 유저가 부족하거나 하진 않지만 신규 유저 유입도 회사에서 적극 신경 써 주셨으면 합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며 기존 유저 이탈과 신규 유저 유입이 원활하지 못한 것이 모든 게임들의 공통적인 문제점 같습니다. 

그랑사가가 무과금/소과금유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중/고과금유저들이 즐길만한 콘텐츠 확보에도 신경 써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랑사가를 즐겨 하는 유저로서 이러한 부분들은 다소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유저들의 가장 큰 바램은 AP시스템 개선 및 길드전 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게임 밸런스가 무너질 수도 있기 때문에 회사 측에선 신중히 고민하고 테스트 중이라고 봅니다만 AP 개선이 단순히 기존 유저들 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신규 유저 유입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본 이벤트를 진행한 엔픽셀에 한 마디 부탁합니다.

A. 당첨자로서 본 이벤트를 진행해 주신 엔픽셀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벤트의 공정성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점과 전문 추첨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는 점에서도 만족합니다. 앞으로도 유저들과 소통하며 회사도 성장하고 유저들도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서비스해 주시길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엔픽셀과 그랑사가 파이팅입니다!


마지막까지 길드와 그랑사가에 대한 애정을 나타낸 당첨자 = 그랑사가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