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새롭게 등장한 엘리트 선수! 6월 3차 업데이트 진행

작성일 : 2021.06.16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프로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의 6월 3차 업데이트가 16일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등급 선수인 '엘리트' 선수가 추가되었다. 엘리트 선수는 EX 선수와 마찬가지로 모든 연도별 '팀컬러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어, 엘리트 선수를 사용해 보다 다채로운 라인업 구성이 가능해졌다. 엘리트 선수와 함께 새로운 스카우터 '플래티넘 스카우터'도 추가됐다. 골든볼을 소모하는 플래티넘 스카우터는 기존 '프리미엄 스카우터' 대비 9~10 코스트 선수 확률이 4배 증가했고, 5회 연속 스카우트 시 7코스트 이상의 선수 1명의 확정 획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신규 유학지 '부다페스트', '로마'가 추가됐으며 A 등급 스킬블록을 조합할 때 S 등급 스킬블록 획득에 실패할 경우 마일리지가 누적되는 신규 시스템, 유저 간 1:1 쪽지 기능 등이 추가됐고 새로운 출석 이벤트 및 패키지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등록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등장한 엘리트 선수는 EX 선수처럼 활동 연도와 상관없이 모든 팀컬러 효과를 적용받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에는 EX 선수를 제외하면 이러한 효과를 가지는 선수 카드가 없었다. 때문에 선수들의 활동 연도를 일치시켜 '팀컬러 효과'를 통해 능력치 상승을 꾀하는 '연도덱' 구성 시, 특정 포지션에서 약점을 보이는 덱이 많았으나, 엘리트 카드의 추가로 이러한 문제를 상당 부분 해소시킬 수 있어 기존 덱들의 재평가가 이뤄질 전망이다.

새로운 선수 영입 수단 '플래티넘 스카우터'도 추가됐다. '골든볼'을 소모해 이용할 수 있는 플래티넘 스카우터는 노멀~엘리트 등급에 해당하는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

1회 스카우트에는 80골든볼을 소모하며 5회 연속 스카우트 시 400골든볼이 필요하다. 프리미엄 스카우터 대비 9~10코스트 선수 획득 확률이 4배 높고 5회 연속 스카우트 시 7코스트 이상의 선수 1명이 확정적으로 등장한다. 또한 플래티넘 스카우터를 통해 영입한 선수는 이적시장을 통해 다른 이용자와 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한시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엘리트 선수 영입을 노리고 있는 이용자라면, 종료되기 이전에 해당 스카우터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새로운 유학지도 추가됐다. '부다페스트'로 명명된 신규 유학지는 정책조정실 Lv3, 구단 Lv50, 메이저 등급 이상의 리그에 참가 중인 유저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엘리트 등급의 선수만 유학을 보낼 수 있다. 유학지 이용에는 2,500,000 PT가 소모된다. 

부다페스트 유학으로 증가하는 기본 스탯은 +9로 스탯 1개당 최대로 증가하는 수치는 +6이다. 획득 가능 스탯으론 투수의 경우 변화, 제구, 구위, 장타저지, 땅볼유도가 있으며 타자는 힘, 정확, 장타중점, 홈런중점이 있다.

부다페스트와 함께 추가된 '로마'의 경우 레어 등급의 선수만 이용할 수 있으며 유학 비용으론 1,750,000PT가 필요하다. 획득 가능한 스탯은 투수는 제구, 구위, 안타저지, 땅볼유도 타자일 경우 정확, 수비, 타격센스, 수비집중이 있다.

스킬블록 조합 시스템이 개편된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스킬블록 조합 시 조합 확률이 표시된다. 또한 A 등급 '스킬블록' 10개를 사용해 조합을 시도했을 때 S 등급 스킬블록을 획득하지 못한다면, 마일리지가 누적된다.

A 등급 스킬블록 10개당 '획득보장 마일리지'가 1포인트씩 적립되며, 10포인트 누적 시 S 등급 스킬블록 1개를 확정 획득할 수 있다. S 등급 스킬블록을 획득했다면 마일리지는 적립되지 않으며 기존 마일리지는 유지된다. 또한 10포인트 누적으로 S 등급 스킬블록 획득 시 누적 마일리지는 초기화된다.

더불어 6월 3차 업데이트 이전 A 등급 스킬블록 10개를 조합해 S 등급 스킬블록 획득에 실패한 유저에 한해서 소량의 마일리지 포인트가 지급될 예정이다.

1:1 쪽지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용자 간 1:1로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쪽지'는 우편함의 쪽지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전에는 채널 전체 채팅 외에는 게임 내 대화 수단이 없었던 만큼 많은 유저가 유용하게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선수카드의 인연과 연감 표기 방식이 변경되며 구단 상세정보에서 랭킹전 전적이 표시되는 등 편의성 증대를 위한 개선이 이뤄졌고 선수연감 컬렌셕 현황에서 포수 포지션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 페넌트레이스에서 상대 전적이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되는 등 버그 수정과 관련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석용 수습기자 cielo@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석용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