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일본견문록] 넷마블 '제2의 나라' 10일 일본 상륙, 페이트 그랜드 오더 매출 1위 탈환

작성일 : 2021.06.15

 

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
 
[편집자 주]

6월 3주 차 일본 게임계는 모바일 게임 소식으로 뜨거웠습니다. 우선 넷마블이 준비한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가 10일 일본 정식 출시 후 애플 앱스토어 3위를 달성했고, 12일에는 '페이트 그랜드 오더'가 신규 시나리오 추가에 힘입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탈환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 대회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 큰 활약을 보여준 일본 선수들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섭니다. 일본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인 'LJL 서머 스플릿'이 19일부터 시작됩니다.

한편 '딜라이트 워크스'는 지난 4월 서비스 종료를 알린 모바일 RPG '사쿠라 혁명'의 기능 제한 버전을 공개했으며, 'IVR'은 가상 현실 연애 시뮬레이션 'VR 카레시'를 24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 지브리 감성 물씬, 넷마블 '제2의 나라' 10일 일본 정식 출시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가 일본에 정식 출시됐습니다. 제2의 나라는 게임 개발사 '레벨 파이브'와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지브리'가 만든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뛰어난 카툰 렌더링 그래픽으로 많은 게이머의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그 결과 제2의 나라는 출시 직후 일본 애플 앱스토어 3위를 달성하며 그 인기를 과시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에선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3위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대만과 홍콩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후 꾸준히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며 순조로운 흥행 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 말딸 비켜! '페이트 그랜드 오더' 2부 6장 '요정원탁영역 아발론 르 페이' 개막, 애플 앱스토어 1위 탈환

딜라이트 워크스는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신규 스토리 2부 6장 요정원탁영역 아발론 르 페이를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모르간'와 '요정기사 가웨인', '요정기사 트리스탄'을 공개했습니다. 페이트 시리즈의 원작 시나리오 라이터 '나스 키노코'가 직접 집필한 스토리인 만큼 많은 팬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신규 스토리 추가 덕분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를 무려 20계단이나 뛰어오르며 1위를 달성했습니다. 15일 기준으론 강력한 대항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밀려 2위를 기록 중이지만,  전 세계 수많은 팬을 보유한 IP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던 순간이었습니다.

■ 일본 리그 오브 레전드 별들의 전쟁! LJL 2021 서머 스플릿 19일부터 시작!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일본 리그 'LJL 2021 서머 스플릿'이 6월 19일부터 9월 5일까지 개최됩니다. 이번 리그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WeeK 1 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각 팀은 자신들의 숙소에서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LJL 2021 서머는 다른 지역 리그와 마찬가지로 해당 지역의 하반기 최강 팀을 가리는 대회인 동시에 국제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에 나가는 관문입니다. 전반기 대회인 '스프링 스플릿'과 하반기 대회인 '서머 스플릿'의 우승자는 월드 챔피언십 일본 대표로 출전합니다.

이번 일본 리그는 일본 현지뿐만 아니라 한국 내에서도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국제 대회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 일본 대표팀 'DetonatioN FocusMe'가 큰 활약을 펼쳐 큰 인상을 남겼기 때문입니다. 과연 이번 대회에선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 제국화격단의 유산, 서비스 종료 알린 '사쿠라 혁명' 기능 제한 버전 공개

딜라이트 워크스는 서비스 종료 예정인 모바일 RPG '사쿠라 혁명'의 기능 제한 버전을 공지했습니다. 사쿠라 혁명은 일본의 유명 RPG '사쿠라대전'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 2020년 12월 15일 출시됐습니다. 하지만 1년을 넘기지 못하고 6월 30일 서비스 종료 수순을 밟게 됐습니다.

이에 딜라이트 워크스는 9일 캐릭터 감상 및 스토리 회상 등 한정 기능을 포함한 기능 제한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기능 제한 버전은 16일부터 30일까지 약 5.2GB의 추가 데이터를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가상 여친에 이은 가상 남친 등장! 'VR 카레시' 24일 출시

IVR은 가상 현실 남자 친구와 연애를 경험할 수 있는 'VR 카레시(VR 남자 친구)'를 24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미 가상 현실 여자 친구로 큰 화제를 모았던 'VR 카노조'의 남자 친구 버전을 만든 것입니다. 단, VR 카레시는 안드로이드와 iOS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VR 카레시는 VR 카노조와 마찬가지로 게임 속 주인공이 되어 각기 다른 타입의 남자 네 명과 연애를 하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모바일 VR 기기로 VR 체험이 가능하며, 풀 보이스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