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E3 2021' 통해 주말 간 공개된 작품은? 주목할만한 신작 14종 모아보기

작성일 : 2021.06.14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E3 2021'이 지난 6월 13일 (한국시간 기준) 온라인을 통해 막을 올렸다.

이번 E3 2021은 여전히 세계적으로 대유행 중인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된다. 특히 온라인 방송으로 행사가 진행됨에 따라 많은 게이머가 실시간으로 각종 게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13일부터 16일까지 4일에 걸쳐 펼쳐지는 이번 E3 2021에는 유비소프트를 포함해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스퀘어 에닉스, 마이크로소프트 및 베데스다, 워너브라더스, 테이크투 인터렉티브, 디볼버 디지털, 캡콤, 닌텐도, 반다이 남코 등의 게임사가 참여해 각종 신작을 소개하고 각종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13일과 14일에는 유비소프트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 및 베데스다, 워너 브라더스, 디볼버 디지털 등이 쇼케이스를 진행하면서 많은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주목할만한 신작으로는 유비소프트의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과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파 크라이6', 마이크로소프트 및 베데스다의 '헤일로: 인피니트'와 '레드폴', '워너브라더스의 '백 4 블러드', 블리자드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퀘어 에닉스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EA의 '배틀필드 2042' 등이 있다.

게임조선은 E3 2021의 1, 2일차, 주목할만한 신작을 한 자리에 모아봤다.

■ 유비소프트

-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 

출시 예정일 : 2021년 9월 16일
플랫폼 : PS4/5, XBOX ONE/X/S, PC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의 신작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의 게임 플레이 영상이 E3 2021을 통해 공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모았다. 해당 작품은 '레인보우 식스 쿼런틴'이라는 타이틀명으로 가장 먼저 알려졌으며 이후 타이틀명이 '익스트랙션'으로 변경됐다.

이번 작품은 외계 바이러스로 인해 변이된 생물과의 전투를 담고 있는데, 플레이어는 다른 이용자와 협력해 각종 임무를 완수하게 된다. 특히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이벤트 모드였던 아웃브레이크를 차용했으며 전작에서 등장했던 주요 오퍼레이터로 플레이할 수 있다.

- 파 크라이6

출시 예정일 : 2021년 10월 7일
플랫폼 : PS4/5, XBOX ONE/X/S, PC

'파 크라이' 시리즈의 여섯 번째 넘버링 작품, '파 크라이6'의 악역 소개 영상 및 시즌 패스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된 시즌 패스에서는 파 크라이3, 4, 5의 빌런으로 등장한 '바스'와 '페이건 민', '조셉 시드'가 등장하며 이들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즐길 수 있게 된다.

파 크라이6는 카리브 해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며, 이용자는 독재 국가인 '야라'를 무너뜨리기 위해 혁명군으로써 활약하게 된다. 특히 신작에서는 전작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탱크'를 탑승하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출시 예정일 : 2022년
플랫폼 : PS5, XBOX X/S, PC

유비소프트는 E3 2021을 통해 미공개 신작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를 최초 공개했다. '더 디비전'으로 유명한 유비소프트 매시브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작품으로, 동명의 영화 아바타를 게임화한 것이다. 

플레이어는 판도라라는 행성에서 행성의 원주민인 나비족이 돼 자원을 목적으로 침공해오는 인간에게 대항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서 영화에서 등장했던 판도라의 다양한 생물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들과 교류하면서 아름다운 판도라 행성을 탐험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

출시 예정일 : 2022년
플랫폼 : NS

'마리오 + 래비드 킹덤 배틀'의 후속작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이 2022년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될 예정이다. E3 2021을 통해 처음 공개된 이번 작품은 마리오와 래비드가 악당에 맞서서 우주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다루고 있다.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은 턴제 방식으로 플레이하게 되며, 마치 퍼즐을 푸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특히 마리오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이 래비드로 등장해 색다른 매력을 뽐낸다.

- 라이더스 리퍼블릭

출시 예정일 : 2021년 9월 2일
플랫폼 : PS4/5, XBOX ONE/X/S, PC

익스트림 스포츠인 바이크와 보드, 스키, 윙슈트를 즐기면서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는 '라이더스 리퍼블릭'의 발매 일정이 공개됐다. 

라이더스 리퍼블릭은 최대 50명의 플레이어가 생생한 자연 환경에서 익스트림 스포츠를 통해 자유를 만끽하면서 경쟁을 펼치는 작품이다. 게임 내에 마련된 다양한 모드 속에서 스릴을 즐기게 되며 마치 실제로 익스트림 스포츠 활동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및 베데스다

- 레드폴

출시 예정일 : 2022년 여름
플랫폼 : XBOX X/S, PC

베데스다가 야심차게 준비해온 오픈월드 서바이벌 호러 게임 '레드폴'이 E3 2021을 통해 첫 선을 보였다.

레드폴은 뱀파이어에 맞서 싸우는 코옵 기반의 FPS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4명의 생존자가 돼, 뱀파이어에 맞서 싸우게 된다. 각각의 생존자는 말뚝을 발사하거나 초능력으로 공간 이동을 하는 등의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특수 능력을 적재적소에 활용해 뱀파이어 집단으로부터 살아남아야 한다. 

최근 FPS 장르의 주류라 할 수 있는 하이퍼 FPS의 느낌을 물씬 풍기는 작품으로, 뱀파이어에 맞서 싸운다는 독특한 소재를 통해 게이머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 포르자 호라이즌5

출시 예정일 : 2021년 11월 10일
플랫폼 : XBOX ONE/X/S, PC

오픈 월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5' 또한 E3 2021을 통해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포르자 호라이즌5는 멕시코를 배경으로 레이스가 펼쳐지는데, 혹독한 환경과 지형에서 다양한 머신을 이용해 경주를 즐기게 된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놀라울 정도로 뛰어난 그래픽을 선보였으며, 다양한 환경에서 드라이빙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음을 확인시켜줬다.

전작에 비해 훨씬 다양해진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이용자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로 즐길거리를 더했다.

- 헤일로: 인피니트

출시 예정일 : 2021년 4분기
플랫폼 : XBOX ONE/X/S, PC

지난해 7월 데모 플레이 영상 공개 때 기대 이하의 그래픽으로 많은 게이머로부터 혹평을 받은 '헤일로: 인피니트'가 E3 2021을 통해 소개됐다. 

헤일로: 인피니트는 헤일로 시리즈의 차기작으로, 무려 6년이라는 기간 동안 개발되고 있는 게임이다. E3 2021에서는 스토리 트레일러와 멀티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으며 영상에서는 향상된 그래픽과 역동적인 전투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4

출시 예정일 : 2021년 10월 28일
플랫폼 : PC

2005년 이후 신작이 등장하지 않았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를 올해엔 다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E3 2021에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4'의 정식 발매일을 10월 28일이라고 밝혔으며, 게임 플레이가 담긴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영상 내에서 보여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4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3보다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1, 2에 가까운 느낌을 준다. 

영상에서는 대규모 공성전 뿐만 아니라 개활지에서 벌어지는 전투, 함선을 활용한 해상전 등을 담고 있으며 술탄, 중국, 잉글랜드, 몽골 등의 문명을 확인할 수 있다.

- 스타필드

출시 예정일 : 2022년 11월 11일
플랫폼 : XBOX X/S, PC

오픈월드 SF 게임 '스타필드'가 2022년 11월 11일 엑스박스 X/S와 PC 플랫폼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E3 2021에서는 스타필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출시일 확정되면서 많은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직까지 많은 부분이 베일에 가려져 있는 작품이지만 엘더스크롤과 폴아웃을 개발한 베데스다사의 작품인 만큼,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 워너브라더스

- 백4 블러드

출시 예정일 : 2021년 10월 13일
플랫폼 : PS4/5, XBOX ONE/X/S, PC

터틀락 스튜디오가 새롭게 준비중인 서바이벌 코옵 FPS '백4 블러드'의 PvP 영상이 공개됐다.

백4 블러드는 좀비인 '리든' 집단과 생존자 집단인 '청소부' 간의 치열한 싸움을 다룬 작품으로, 수많은 좀비를 막아내면서 생존하는 작품이 아니라, 좀비가 돼 생존자를 처치하는 팀 경쟁 FPS 게임이다. 그에 따라 인간 혹은 좀비가 돼 경쟁할 수 있으며 특수한 능력과 무기를 통해서 전투를 펼치는 것이 가능하다.

■ 일렉트로닉 아츠

- 배틀필드 2042

출시 예정일 : 2021년 10월 22일
플랫폼 : PS4/5, XBOX ONE/X/S, PC

'배틀필드' 시리즈가 근미래의 전쟁을 배경으로하는 신작 '배틀필드 2042'로 게이머를 찾아온다.

E3 2021에서는 배틀필드 2042의 실제 플레이를 담은 공식 프리 알파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는데, 모래폭풍이 몰려오는 전장에서 헬기와 전차, 전투기, 전투차량 등을 탑승하면서 전투를 펼치는 장면이 담겨있다. 특히 로프를 활용해 높은 곳의 건너편으로 이동하고 윙슈트와 낙하산으로 강하하는 등 다채로운 액션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배틀필드 2042는 7월 22일 EA PLAY Live을 통해베타 플레이를 즐겨볼 수 있을 예정이다.

■ 블리자드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출시 예정일 : 2021년 9월 24일
플랫폼 : PS4/5, XBOX ONE/X/S, PC, NS

블리자드사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출시일이 올해 9월 24일로 E3 2021을 통해 발표됐다.

액션 RPG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 버전인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향상된 그래픽과 사운드, 개선된 환경으로 많은 게이머의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지난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에서는 야만용사와 아마존, 원소술사로 플레이할 수 있었으며 제 2막까지 시나리오를 진행 가능했다. 

■ 스퀘어 에닉스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출시 예정일 : 2021년 10월 27일
플랫폼 : PS4/5, XBOX ONE/X/S, PC

E3 2021에서 공개된 스퀘어 에닉스의 신작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모은 것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정식 발매일을 공개함과 동시에 약 11분 가량의 실제 게임 플레이를 담으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인게임 플레이 영상에서는 스타로드와 로켓 라쿤, 드랙스, 그루트, 가모라 등이 등장하며 우주의 곳곳을 방문하면서 모험을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