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조 이벤트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빠른 전투력 증가를 원한다면 필수! 일일 콘텐츠 총집합

작성일 : 2021.06.16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에는 캐릭터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

전투력은 레벨업과 장비 강화, 이마젠 육성 등 여러 방식으로 높일 수 있다. 단순히 사냥만 반복하더라도 육성에 필요한 재화를 조금씩 얻을 수 있지만, 그 수가 지나치게 적어 빠른 성장을 기대하기 힘들다. 따라서 높은 전투력을 원한다면 게임 내 마련된 각종 성장 콘텐츠를 파악하고, 빠짐없이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2의 나라의 성장 콘텐츠는 '제비상회'와 '성장던전', '필드보스', '이마젠 탐험, '왕국 훈련장', '이마젠 탐험' 등이 있다. 대부분 하루 단위로 수행할 수 있으며, 기본 수행 횟수를 모두 사용 후 다이아로 추가 수행할 수 있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제2의 나라 유저의 빠른 성장을 위해 하루에 꼭 수행해야 할 콘텐츠를 정리했다. 

■ 대량의 경험치와 소환권 획득의 기회! '제비상회 퀘스트'

제비 상회 퀘스트는 에스타바니아 7시 방향에 위치한 NPC '비어드'를 통해 수행할 수 있다. 하루에 기본적으로 총 5회 완료할 수 있으며, 퀘스트 완료 시 보상으로 대량의 경험치와 골드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확률에 따라 무기/방어구 레시피, 무기/방어구 결정체와 같은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고급 장비를 소환할 수 있는 장비 소환권 등을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제비 상회의 의뢰는 일반, 고급, 희귀 총 3가지로 분류되며 희귀 등급 의뢰 해결 시 가장 많은 경험치와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일일 퀘스트 목록에 일반 퀘스트만 있다면, 의뢰 갱신을 이용해 고급이나 희귀 퀘스트의 노려볼 수도 있다. 의뢰 갱신은 1,500골드부터 시작하며 갱신할 때마다 2배씩 증가한다. 골드를 사용한 의뢰 갱신은 하루 5회까지 가능하며, 이후에는 다이아를 사용해 갱신할 수 있다. 다이아를 사용한 의뢰 갱신은 최초 30개를 시작으로 요구량이 2배씩 증가한다. 


경험치와 골드는 물론 장비 제작 재료와 소환권 등 유용한 보상 획득이 가능한 제비상회 = 게임조선 촬영


골드를 소모해 의뢰 목록을 갱신하고 높은 등급의 의뢰를 노려보자 = 게임조선 촬영


제비상회 의뢰 완료 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장비 소환 쿠폰 = 게임조선 촬영

■ 핵심 장신구 목걸이 획득의 기회! '필드 보스'

'필드 보스'는 '도전' 메뉴의 필드 보스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보스전 콘텐츠다. 필드 보스는 오전 6시를 기준으로 6시간마다 등장하며, 빠른 토벌을 위해 킹덤 버프나 물약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드 보스 보상은 토벌 시 가한 대미지에 따라 기여도가 결정되며, 기여도가 높을수록 좋은 보상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진다. 이때 대미지는 파티 합산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가급적 다른 유저와 파티를 맺어 도전할 것을 권한다.

필드 보스를 클리어하면 보스별 특산품을 포함해 강화석과 3성 이상의 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중 목걸이는 공격력, 명중, 크리티컬 3가지의 핵심 스탯을 모두 증가시켜주는 고성능의 장신구로 전투력 상승에 큰 도움이 된다. 장신구는 일반적으로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높은 전투력을 위해 필드 보스는 꾸준히 참여해야 한다.

이 밖에도 '코카트라코'를 제외한 나머지 보스의 경우 추가적으로 교환 아이템인 해당 보스 몬스터의 '정수'가 지급된다. 또한 NPC '잭슨'을 통해 현상수배 의뢰를 받으면 보스 토벌 후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퀘스트 보상으로는 '제압의 증표', '하급 장신구 강화석' 등의 보상을 획득할 있다.


필드 보스 토벌로 획득할 수 있는 목걸이는 공격력, 명중, 크리티컬이라는 핵심 스탯을 증가시켜준다 = 게임조선 촬영

■ 이마젠 성장 재료와 킹덤 기부 재화까지? '이마젠 탐험'

이마젠 탐험은 하루 3번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콘텐츠다. 아군 이마젠을 파견해 타일에 배치된 '채집지'를 점령하거나 '야생 이마젠 부대'를 토벌해 골드, '프리즘', '옵시디언'을 얻을 수 있다. 채집지와 야생 이마젠 부대는  6시간 단위로 재등장한다.

야생 이마젠 부대 처치 시 이마젠 레벨업에 사용되는 '콩알'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광석의 경우 킹덤 기부에 사용하는 프리즘과 옵시디언 같은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킹덤 기부로 얻은 재화 '길더'를 사용하면 킹덤 잡화점에서 대량의 경험치를 구입할 수 있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이마젠 탐험의 채집지와 야생 이마젠은 6시간 단위로 재등장한다 = 게임조선 촬영


이마젠 탐험에 입장 시 확인할 수 있는 채집지 = 게임조선 촬영

■ 아이템 성장 재료가 필요하다면 놓치지 마세요! '성장 던전' 3종

성장 던전은 장비, 이마젠을 강화시키는데 필요한 재료를 수급할 수 있는 콘텐츠로, '이마젠의 요람', '불의 신전', '황금 수염 해적선' 3종의 던전으로 이뤄져 있다.

이마젠의 요람은 몰려오는 '돈돈족'으로부터 이마젠의 알을 지켜내는 디펜스 형식의 던전이다. '이마젠의 알', '콩알 '과 같이 이마젠 성장과 획득에 관련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불의 신전은 앞서 메인 스토리에서 만난 '아르도르'에게서 도망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불의 신전의 경우 장비의 연마석과 같이 장비 성장에 관련된 재료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해적선의 경우 처치한 몬스터에 따라 골드를 획득하는 콘텐츠다. 보스의 체력을 모두 제거하면 더 강력한 보스가 등장하니 일반 몬스터를 여러 마리 잡아 골드를 챙길지, 보스 몬스터를 잡아 한 번에 대량의 보상을 챙길지 선택해야 한다. 황금 수염 해적선의 경우 골드와 보석, 합성배지 등을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각 던전은 등장하는 몬스터의 속성이 정해져 있는데 이마젠의 요람은 나무, 불의 신전은 불, 황금 해적선은 물 속성 몬스터가 등장한다. 각 던전별 몬스터에게 유리한 속성을 가진 무기를 사용하면 수월한 클리어가 가능하다. 또한 일부 보상은 요일별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원하는 아이템을 제공하는 요일을 미리 확인해둬야 한다.


이마젠의 알, 제작 레시피와 연마석, 골드 등 주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성장던전 = 게임조선 촬영 


이마젠 요람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이마젠의 알'은 부화하기를 통해 이마젠을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재료다 = 게임조선 촬영


불의 신전의 주요 보상 중 하나인 연마석, 연마석을 통해 장비의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 게임조선 촬영


육성 시 항상 부족한 골드의 수급이 가능한 황금 수염 해적선 = 게임조선 촬영

■ 명예의 증표를 얻을 수 있는 PVP '왕국 훈련장'

왕국 훈련장은 하루 3번 다른 플레이어 캐릭터와 승부를 겨루는 PvP 콘텐츠로 승리 시 '명예의 증표'를 포함한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왕국 훈련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인 '명예의 증표'는 순위에 따라 획득량이 달라지며 '증표 상점'을 통해 각종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요일별로 훈련장 환경이 바뀌며, HP 100% 증가, 군중 제어 효과 면역, 스킬 쿨타임 감소, 침묵 부여, 공격 속도 증가 같은 다양한 조건이 발생한다. 따라서 전투력뿐만 아니라 내 캐릭터와 상대 캐릭터의 상성, 맵 효과에 따른 변수를 고려해야 승리할 확률이 높아진다. 만약 처음 지정된 상대 캐릭터가 너무 강력하다면 우측 하단의 갱신 버튼을 통해 상대를 변경할 수 있다.

교환 가능 아이템  증표 개수
서부의 무법자 의상 5,000
윙 글라이더 꾸러미 4,000
깃털 막대기 10개 100
서부의 무법자 모자 5,000
일반 모루 1,000
고급 모루 4,000
평화의 방패(주간 구입 제한 10개) 50
반성의 편지(주간 구입 제한 10개) 50
초승달의 기운 10개(Lv.85 이상 구매제한, 주간 구입 제한 5개) 50


3개의 전장은 각각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왕국 훈련장 플레이 장면 = 게임조선 촬영

■ 스킬북 구입 재화 얻을 수 있는 보스전 '차원의 경계'

'차원의 경계'는 차원의 티켓'을 소모해 입장할 수 있는 보스전 콘텐츠로 5인으로 구성된 파티로 참여할 수 있다. 파티원 구성 시 직접 파티원을 모집해도 되지만, 자동 매칭으로 빠르게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유저는 차원의 경계에서 각 보스의 영혼석과 연마석, 정수, 콩알 등의 성장 재료, 스페셜 스킬의 습득이 가능한 마법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중 각 정수는 차원의 경계 상점에서 스킬 마법서와 능력치를 높여주는 퍼즐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차원의 경계는 보상이 호화로운 대신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처음 맞이하는 보스 '네이트람'의 권장 전투력이 100,300을 넘기 때문에 각별한 대비가 필요하다. 따라서 앞선 콘텐츠로 레벨과 장비, 이마젠을 충분히 강화하고 콘텐츠 적정 전투력을 맞춰 도전할 것을 권한다.


차원의 경계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정수'는 각종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보스 네이트람 권장 전투력을 달성한 후 도전하는 것을 추천 = 게임조선 촬영

[이석용 수습기자 cielo@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석용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