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역전의 상하이 드래곤즈, 오버워치 리그 6월 토너먼트 우승

작성일 : 2021.06.14

 

[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상하이 드래곤즈가 오버워치 리그 역사에 남을 만한 역전극을 만들어내며 10만 달러 (약 1억 1천만원)의 상금이 걸린 오버워치 리그의 2021년 6월 토너먼트 우승을 차지했다.

13일 (한국 시간), 6월 토너먼트 결승에 진출한 상하이 드래곤즈는 댈러스 퓨얼이 3-1로 세트스코어를 앞선 불리한 상황에서, 7번째 맵까지 이어지는 치열한 접전 끝에 승리를 거머쥐었다. 지난 시즌 오버워치 리그 MVP에 빛나는 “플레타’ 김병선 선수의 대표 영웅 에코의 맹활약을 앞세운 상하이 드래곤즈는 6월 토너먼트의 마지막 3개 맵에서 연달아 승리를 쟁취했다.

상하이 드래곤즈는 댈러스 퓨얼에게 당했던 5월 토너먼트의 패배를 설욕하며 이번 시즌 토너먼트 경기에서 댈러스 퓨얼을 이긴 최초의 팀이 되었다. 결승 진행 전, 댈러스 퓨얼은 지난 5월 토너먼트 이래, 토너먼트 본선 경기에서만 5연승을 기록하며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었으며, 6월 토너먼트 결승 진출팀이 확정되기 전 금요일(한국 시간) 진행된 6월 토너먼트 첫 라운드에서도 상하이 드래곤즈를 3-0으로 꺾은 바 있다.

이번 우승을 통해 상하이 드래곤즈는 총 리그 포인트 11점으로 동부 지역 선두를 달리게 되었다. 댈러스 퓨얼은 총 리그 포인트 10점으로 서부 지역 선두를 유지했다. 

한편 오버워치 리그는 '서머 쇼다운 토너먼트' 예선전이 진행되는 6월 25일 전까지 짧은 휴식을 가질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