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신규 던전 크리스탈 코퍼 어비스 추가…난이도는 인어궁전?!

작성일 : 2021.06.10

 

엔씨소프트는 10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트릭스터M'에 신규 던전 '크리스탈 코퍼 어비스'를 업데이트했다.

크리스탈 코퍼 어비스는 데저트 해안에 있는 모래의 궁전 맵에서 직접 도보로 이동하거나 월드맵에서 워프 기능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지역이다. 던전은 2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타 지역과는 다르게 몬스터 젠 지역이 별도로 지정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발굴을 원하는 인원은 몬스터 젠 지역을 피해서 발굴을 시도할 수 있다.

입장 시 로비와 같은 형태의 지역이 열리며, 길을 따라 이동하면 '크리스탈 코퍼 어비스 제 1광구'에서 본격적인 사냥을 할 수 있다. 제 1광구는 좌측이 비전투 지역이며 우측이 전투 지역이기 때문에 자신이 하려는 목적에 따라 위치를 조정하면 된다. 여기서는 광산 전갈과 광산 실버비틀, 광산 브론비틀을 사냥할 수 있으며, 희귀 장비인 홀리 로드와 은빛 망토, 크리에이어트의 출력 강화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다.

난이도는 자체는 바다공터보다 낮은 수준의 지역으로 인어궁전 동굴길 1보다 높은 단계의 수준으로 파악된다. 노티스의 슈퍼 택배(경험치 30% 증가) 상태에서 경험치는 약 6000~9000 수준으로 몬스터마다 폭이 제법 있는 편이다.

제 1광구에서 5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제 2광구로 이동할 수 있다. 제 2광구는 1층과는 차원이 다른 난이도를 자랑하는 지역으로 보스 몬스터 '화난 카붐'도 리젠되는 특징이 있다.

이 곳에는 화난 쿰과 초 광산 모울, 진 광산 모울, 광산 모울이 등장하며 이들로부터 희귀 장비인 마나 회복의 펜던트, 얼음 드릴, 헬 파인더, 모델의 완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터의 출력 강화 스킬북, 자산가의 체력 훈련 스킬북, 격투가의 강인함 스킬북, 고고학자의 총기 정비 스킬북도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인 화난 카붐으로부터 복서의 영웅 스킬북인 상처벌리기와 공용 영웅 스킬북 꿰뚫는 일격, 영웅 드릴인 아즈테카 드릴, 영웅 벨트인 리사의 벨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2층 난이도는 인어궁전 후반 지역과 비슷한 것으로 파악된다. 노티스의 슈퍼 택배(경험치 30% 증가) 상태에서 28000 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었으나, 명중 90 선에서 수십대를 때려야 한 마리를 잡았을 만큼 최상위권 유저가 아니라면 사냥이 불가능한 수준이었다.

한편, 크리스탈 코퍼 어비스 외에도 사서 스킬 적용 대상 조정이나, 혼돈의 탑 시간 충전석 추가 등 여러 부분에서 개선 사항이 적용되기도 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