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전투 필수 스탯 '명중' 꼼꼼하게 챙기자!

작성일 : 2021.06.09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신작 MMORPG 트릭스터M에는 다양한 능력치가 존재한다. 이중 전투에 핵심이 되는 능력치를 꼽으라 하면 당연 '명중'을 손꼽을 수 있다.

아무리 강한 공격이라도 제대로 맞지 않으면 의미가 없듯, 명중이 받쳐줘야 상위 사냥터로 진출을 할 수 있는 만큼 명중을 확보하는 것은 트릭스터M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최종지역이라 할 수 있는 인어궁전만 해도 명중 80이 넘얻도 미스가 제법 뜨기 때문에 명중을 어떻게 끌어올리느냐가 관건인 셈이다.

◆ 주 능력치 (힘, 민첩, 지능)

명중을 끌어올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직업별 주요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다. 근접 캐릭터라면 힘을, 원거리 캐릭터라면 민첩을, 마법 캐릭터라면 지능에 투자하면 된다. 물론 1을 투자한다고 무조건 1이 오르는 것이 아니라 3당 1이 관련 명중이 1 오르는 특징이 있다. 한 스탯에는 최대 30개까지 스탯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 스탯을 한계까지 올릴 경우 명중 10을 확보할 수 있다.

◆ 무기 강화

무기 강화를 통해서도 명중을 올릴 수 있다. 무기 1강화당 모든 대미지와 명중이 각각 1씩 상승하기 때문에 높은 명중을 얻기 위해서는 고강화가 필수적이다. 덕분에 때론 낮은 강화의 높은 등급 장비보다는 높은 강화의 낮은 등급 장비를 착용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다만, 높은 등급의 경우 연금이나 추가 옵션 등에서 명중을 더 끌어올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높은 강화 단계의 낮은 등급 아이템을 선호할 필요는 없다.

◆ 반지 강화

명중 관련해서 의외로 놓치는 부분 중 하나가 반지 강화다. 트릭스터M에서는 2개의 반지를 착용할 수 있으며, 반지 +1 강화당 명중이 1 상승하기 때문에 효율이 뛰어난 편이다. 고급 등급의 반지를 +4~5 강화만 해도 명중을 꽤나 많이 챙길 수 있다. 

반지 강화에는 장신구 강화석이 필요한데, 다른 강화석에 비해 얻는 방법이 다소 까다롭다. 강화석을 드롭하는 산호의 해안에서는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벤트를 제외하고서 장신구 강화석을 얻을 수 있는 루트는 크게 두 가지다. 하르콘 5,000개로 상점 내 교환소에서 매일 5개씩 구매하는 방법이 있으며, 무기 강화석과 방어구 강화석을 재료로 사용해 제작하는 방법이다.

하르콘 교환의 경우 5,000개가 워낙 부담이 되기 때문에 제작을 통해 수급하는 것이 보다 편리하다. 단, 장신구 강화석 재료로 사용하는 무기 강화석과 방어구 강화석은 귀속이나 이벤트 아이템이 아니어야 한다. 때문에 교환소에서 구매하거나 뽑은 강화석은 사용할 수 없으며 산호의 해안에서 드랍되는 비귀속 강화석을 사용해야 한다.

◆ 패션/펫 컬렉션 및 아카데미 과제

말 그대로 패션 컬렉션과 펫 컬렉션, 아카데미 과제를 통해서도 명중을 올릴 수 있다. 패션과 펫의 경우 다소 난이도가 높은 편이지만, 아카데미 과제는 비교적 낮은 과제에서도 명중을 챙길수 있기 때문에 유물과 장비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 명상각인

장비 분해 시 얻을 수 있는 '알테리움 용액'으로 명상각인을 올려 명중을 올릴 수도 있다. 폭이 큰 편은 아니지만, 타 능력치와 함께 부가적으로 얻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단계를 업그레이드 시 사용하는 '알테리움 결정'은 알테리움 용액와 현자의 비약을 이용해 제작하거나,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를 분해 시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