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차곡차곡 완료하는 것이 중요! 아카데미 과제 추천 옵션

작성일 : 2021.06.04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신작 MMORPG 트릭스터M에는 다양한 능력치가 존재한다.

이러한 능력치는 장비는 물론 패션, 펫 컬렉션과 아카데미, 명상각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올릴 수 있다. 특히, 아카데미의 경우 여러 아이템을 모아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올릴 수 있는데, 비교적 낮은 난이도임에도 고효율의 능력치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어 초중반 사냥터가 힘들어졌을 때 이를 이용해 돌파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카데미에는 전공이 있어 자신의 직업과 전공이 좀 더 어울리지만, 굳이 전공이 아니더라도 아카데미 효과는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해결해두는 것이 좋다. 물론 자신과 상관없는 능력치는 굳이 올릴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근접 캐릭터인 복서의 경우 굳이 타 전공에 있는 원거리 대미지나 원거리 명중, 마법 대미지나 마법 명중 등을 올릴 필요가 없는 식이다.


중요한 옵션은 즐겨찾기를 해두고 자주 확인을 하자! = 게임조선 촬영

이에 아카데미에서 좀 더 중점적으로 살펴볼 만한 옵션은 즐겨찾기를 해둔 후 좀 더 집중적으로 완료해나가는 것이 스펙업의 지름길이다.

◆ 명중

사냥이든 PvP든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은 공격이 제대로 들어갔느냐다. 이와 관련된 옵션은 당연히 명중으로 모든 것을 제치고 가장 먼저 확보해야 할 능력치다. 아카데미에서는 명중 외에도 근거리 명중, 원거리 명중, 마법 명중이 별도로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의 직업에 맞는 추가 명중도 꼼꼼하게 챙기는 것이 좋다.


명중과 자신의 주스탯 명중 2개를 신경쓰면 된다. = 게임조선 촬영

◆ 방어력과 대미지 리덕션

방어력과 대미지 리덕션은 타 게임에서 볼 수 없는 개념이다.

트릭스터M에서의 방어력은 받는 대미지를 줄여주는 것이 아니라 공격이 빗나가게 만드는 능력치다. 회피와 유사한 개념이지만, 회피가 별도로 존재하는 특징이 있다. 방어력이 높은 상대일수록 공격이 빗나가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명중을 올리는 개념이다. 따라서 방어력을 올리면 공격 자체를 받을 확률이 줄어들 뿐 일단 공격이 들어온 시점에서는 동일한 피해를 받는다.


옵션을 지정하지 말고 '리덕션'이라고 검색하면 모든 모든 리덕션이 동시에 검색된다. = 게임조선 촬영

피해를 감소시켜주는 능력치는 대미지 리덕션이다. 말 그대로 해당 수치만큼 피해를 줄여주는 옵션이다. 대미지 리덕션 1당 받는 대미지를 1 줄여주는 효과인 셈. 별거 아닌 효과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 보면 무기 강화 1단계를 올려야 대미지가 1오르고, 주스탯 3을 찍어야 대미지 1이 오른다는 것을 생각하면 리덕션의 위력이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올 것이다. 대미지 리덕션은 명중과 마찬가지로 근거리 대미지 리덕션, 원거리 대미지 리덕션, 마법 대미지 리덕션이 추가 옵션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실제로 보이는 대미지 리덕션보다 상세 스탯에서 보이는 각각의 리덕션이 더 정확하다.

◆ 모든 대미지

공격이 박히고, 피해량도 줄어들어 더 오래 버틸 수 있다면 다음 선택지는 당연히 더 세게 때리는 것이다. 앞선 옵션보다 사냥터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순위가 낮지만, 당연히 모든 대미지 역시 굉장히 중요한 옵션이다. 

◆ 경험치 보너스

말 그대로 경험치를 더 받게 해주는 옵션으로 현재 1% 증가 과제가 아카데미에 24개, 24% 존재한다. 이론 상 모두 완료 시 완료하지 않은 플레이어보다 경험치를 1/4만큼 더 받는 강력한 옵션이다. 다만, 수집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편이다. 모든 과제가 고강화 장비로만 이뤄져 있기 때문이다.


각 과제 별로 경험치 보너스 옵션이 6개 존재한다. = 게임조선 촬영

해당 옵션 외에도 소지 무게 증가나 MP 회복, 무기 대미지 증폭, 치명타 시 대미지 등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옵션도 존재하는 만큼 과제 난이도를 확인하고 4강 이하의 장비나 발굴 가능한 유물이라면 차곡차곡 완료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