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전설 다운 장비로 거듭나자, 이카루스 이터널 '장비 개조'

작성일 : 2021.06.02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의 장비는 강화 외에도 여러 가지 수단으로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그중 하나인 장비 개조는 지난 5월 20일 추가된 시스템으로 전설 등급 이상의 무기, 보조 무기, 갑옷에 여러 옵션을 추가로 덧붙이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전설 등급 장비의 경우 강화 외에 추가 요소인 마법 부여가 영웅 등급에 비해 터무니없이 높은 양의 개조석을 요구해 해당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기 힘들었다. 극단적인 경우엔 4강 전설 등급 장비보다 마법부여가 어느 정도 된 7강 영웅 등급 장비의 성능이 더 좋을 정도로 어쩌다 전설 부위를 얻어도 무기를 제외하면 등급이 가지는 메리트가 조금은 부족했었다.

새롭게 추가된 장비 개조는 오로지 전설 등급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영웅 등급과의 차별점이 생겼다. 또한 일부 장비에 붙는 특수 옵션과 유사한 기능을 개조로 붙일 수 있어 더욱 가치가 높아졌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새로 추가된 장비 개조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다.

■ 개요


장비 개조 옵션은 별도로 구분되어 표시된다 = 게임조선 촬영

장비 개조는 전설 등급 이상 무기, 보조 무기, 갑옷에 또 한 번 능력치를 덧붙이는 형태의 인챈트 시스템이다. 기존 마법 부여와 달리 특수 옵션을 제외하면 부위별로 추가되는 능력치 종류와 수치가 동일하다. 즉, 방어구인 갑옷에도 공격적인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별도의 단계는 없이 단일 부여이며 개조석을 사용하면 옵션 종류와 수치가 모두 임의로 결정된다. 이미 개조 옵션이 있는 장비였다면 해당 능력치 또는 기존에 부여되어 있던 능력치 중 더 좋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특수 옵션은 매우 적은 확률로 나타나는 옵션으로 기존에 장비마다 공격 또는 피격 시 일정 확률로 효과가 발동하던 옵션과 비슷하다. 무기, 보조 무기, 갑옷 별도 모두 나올 수 있는 옵션이 다르다.

특이한 점은 무기의 경우 특정 상태이상이 걸려있어야 하는 조건이 붙어있다. 이에 보조 무기에는 스킬에 해당하는 상태이상이 없는 직업을 위해서 무기 옵션과 대응하는 상태이상을 거는 효과가 준비되어 있다. 

■ 획득 방법

가장 기본적인 획득 방법은 사냥이다. 엑자란 사막부터 멸망의 공역에 있는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면 개조석을 얻을 수 있으며 필드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의 경우 지역 구분 없이 획득 가능하다. 

다만 개조석은 전설 등급답게 매우 낮은 확률로 드롭된다. 이를 보조하기 위해 제작 메뉴의 기타-소모품 항목에 가면 주신의 결정 3천 개를 사용해 개조석을 제작할 수 있다. 별도의 제작 횟수 제한이 없는 만큼 직접 얻기보단 이쪽을 통해 개조석을 수급하는 편이 좋다.


주신의 결정으로 개조석을 마음껏 제작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