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동화같은 게임 '제2의 나라' 10일,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 '차근차근 게임 코딩' 11일 출시

작성일 : 2021.06.04

 

일정  5일  6일  7일  8일  9일  10일  11일
 니디 걸 오버도즈 정식출시 (PC)
 좀비 스트라이크 정식출시 (PC)
 80년대 발리볼 정식출시 (PC)
 마이티 구스 정식출시 (PS, XB, PC, NS)
 ●라이브 인 던전 정식출시 (PC)
 블레이드 어썰트       정식출시 (PC)
 갈릭       정식출시 (PC)
 원혼: 복수의 영혼       정식출시 (PC)
 백본         정식출시 (PC)
 파머스 라이프         정식출시 (PC)
 쉬벌리2         정식출시 (PS, XB, PC)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정식출시 (Mobile)
 원 핸드 클래핑           정식출시 (PC)
 닌자 가이덴: 마스터 컬렉션           정식출시 (PS, XB, PC, NS)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           정식출시 (PS)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정식출시 (PS, PC)
 웨이브 브레이크             정식출시 (PC, NS)
 치커리: 어 컬러풀 테일             정식출시 (PS, PC)
 오픈 컨트리             정식출시 (PS, XB, PC)
 위 아 풋볼             정식출시 (PC)
 DreamWorks 스피릿 럭키의 위대한 모험             정식출시 (PS, XB, PC, NS)
 포그3             정식출시 (PC)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정식출시 (PS)
 차근차근 게임 코딩             정식출시 (NS)

6월 5일부터 11일 사이에는 총 24종의 신작이 찾아올 예정이다.

특히 넷마블이 선보이는 2021년 최고 모바일 기대작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가 10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의 PS5 무료 업그레이드 및 DLC 추가가 이뤄지는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가 같은날 등장한다. 이와 더불어 10일 '닌자 가이덴'의 3개 작품을 모아서 선보이는 합본 이식작 '닌자 가이덴: 마스터 컬렉션'도 정식 발매가 예정돼 있다.

11일에는 '길티기어' 시리즈의 신작이자 여섯 번째 넘버링 작품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발매가 이뤄지며 출시일이 한 차례 연기된 바 있는 아웃도어 생존 게임 '오픈 컨트리'가 정식 발매된다. 이외에도 11일 발매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작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와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차근차근 게임 코딩'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 원혼: 복수의 영혼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가 제작한 작임 액션 게임 '원혼: 복수의 영혼'이 PC 게임 플랫폼 '스토브'와 '스팀'을 통해 8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원혼: 복수의 영혼은 기존의 잠입 액션 및 실시간 전술 게임과 매우 유사한 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독특한 콘셉트를 반영해 차별화를 꾀했다. 게임은 1920년대 한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억울하게 죽은 소녀의 귀신이 돼 복수를 하게 된다.

주인공 캐릭터는 귀신임에 따라 특수한 초능력을 통해 다채로운 액션과 전략 및 전술을 펼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적 NPC에 빙의해 해당 NPC의 능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벽과 담장 등을 통과하면서 적의 감시망과 포위망을 빠져나갈 수도 있다.

■ 쉬벌리2

중세 배경의 전투를 핵심적으로 다루는 FPS 장르의 인디 게임 '쉬벌리2'가 9일 정식 발매된다. 

쉬벌리2는 CBT와 OBT를 통해 많은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는 작품으로, 중세 시대에 펼쳐졌던 전투를 리얼하게 담아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게임의 콘텐츠는 멀티 플레이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다양한 상황과 수많은 변수 속에서 게임을 즐기게 된다. 덕분에 매 플레이마다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쉬벌리2는 기존 FPS와는 다른 시스템과 컨트롤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에 높은 진입 장벽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창과 검, 활 등으로 전투를 펼치기에 적합한 커맨드로 새롭게 구성했기에 게임을 거듭할수록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한 명의 병사 혹은 기사가 돼, 아군과 힘을 합쳐 상대방의 본진을 점령하거나 적군으로부터 본진을 수비하면서 리얼한 전투를 즐기고 싶은 게이머에게 제격인 작품이다.

쉬벌리2는 PC 게임 플랫폼인 '에픽스토어'와 플레이스테이션, XBOX로 발매되며,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공식 한글화도 예정돼 있다. 

■ 제2의 나라

지브리 스튜디오의 감성이 묻어나는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가 6월 10일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제2의 나라는 지브리 스튜디오와 레벨파이브가 함께 제작한 '니노쿠니'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동화 혹은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그래픽, 감미로운 사운드 등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다.

이용자는 '소울다이버즈'라는 가상 현실 게임 속에서 세계를 지키기 위해 모험을 펼치게 되며, 로그와 디스트로이어, 위치, 엔지니어, 소드맨 중 하나의 직업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각 직업은 고유한 전투 능력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예를들어 로그는 근접 암살자임에도 불구하고 활을 사용해 원거리에서도 공격을 지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총을 사용하는 엔지니어는 아군을 치료하는 등의 능력을 갖추고 있다.

사전 빌드를 통해 접한 제2의 나라는 마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옮겨놓은 듯한 정교한 카툰 랜더링을 만나볼 수 있었으며 소환수와 NPC 등의 디테일에도 큰 공을 들였다는 것을 확인 가능했다. 또한 수많은 캐릭터에 성우가 배정돼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웅장하면서도 감미로운 사운드로 감성을 더한 것도 눈여겨볼만한 작품이다.

■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길티기어 시리즈의 신작이자 여섯 번째 넘버링 작품 '길티기어 -스트라이브-'가 11일 플레이스테이션과 PC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는 지난 4월 9일 발매가 예정돼 있었으나 OBT의 결과에 따라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 6월 11일로 발매가 연기된 바 있다. 주요 개선 필요 사항으로는 온라인 로비와 서버 안정화 등이 있었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는 언리얼 엔진4 기반으로 제작해 훨씬 매끄러운 카툰 랜더링을 선보이며 격투 게임에서 결코 빠질 수 없는 타격감을 극대화했다. 게다가 길티기어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는 고스란히 계승하면서 정통성을 유지했다는 점도 눈여겨볼만 하다.

단 한 차례의 CBT와 두 차례의 OBT에서는 서버 불안정 현상에 대한 문제점이 드러난 바 있기에, 이를 얼마나 잘 해결했느냐가 흥행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차근차근 게임 코딩

누구나 손쉽게 게임 코딩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코딩 학습 게임 '차근차근 게임 코딩'이 발매를 앞두고 있다.

차근차근 게임 코딩은 코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의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내비게이션을 따라서 신비한 생명체 '노튼'을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게임을 만들어낼 수있다. 또한 코딩을 학습하는 동안에는 퍼즐이 등장해 코딩 과정에 대한 복습도 가능하다.

코딩을 게임을 통해 배우면서 자신만의 유니크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으며, 해당 게임은 인터넷 혹은 로컬 통신으로 수많은 사람들고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세 가지 기능으로 재미있게 게임 코딩을 배우고 컴퓨팅 사고를 이해할 수 있는 차근차근 게임 코딩은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판으로 6월 11일 발매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09_355861 TRIPPY
  • 2021-06-04 11:40:30
  • 요번달은 쉬벌리, 제2의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