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위, 토크콘서트 ‘꼬리에 꼬리를 무는 게임 이야기’ 개최

작성일 : 2021.06.01

 

[자료제공 =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는 오는 7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건전한 게임 이용문화 조성을 위한 토크 콘서트(꼬리에 꼬리를 무는 게임 이야기)’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게임위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영훈),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건전한 게임이용방법 교육과 게임분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넥슨컴퓨터박물관의 후원으로 박물관에서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하여 게임과 게임기기의 발전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품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부 ‘핑크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게임생활’과 2부 ‘메타버스 시대가 불러올 게임진로의 미래’로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1부는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게임의 역사와 건전한 게임이용방법에 대해 곽민선 아나운서와 핑크빈의 토크콘서트로 진행되며, 2부는 게임업계 현직 종사자들이 출연하여 게임분야 최신 동향과 미래진로에 대해 이야기한다. ▲곽민선 아나운서(SPOTV GAMES), ▲김경일 이사장(게임문화재단), ▲이경혁 게임평론가, ▲장현영 상무(엔씨소프트)가 출연하며 실시간 댓글, 질의응답 진행 등으로 관련 주제의 질문과 고민 등을 참가자들과 함께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게임위 누리집과 포스터 하단 QR코드로 사전 신청 가능하며, 별도 신청 절차 없이 게임위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게임이용 가치관 확립과 게임분야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게임위는 앞으로 다양한 교육행사를 통해 건전한 게임이용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