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SGAe스포츠, 대진디자인고등학교 산학협력 체결

작성일 : 2021.05.31

 

[자료제공 = SGAe스포츠] SGAe스포츠(대표 오민식)와 대진디자인고등학교(교장 백학문)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바탕으로 에스지에이이스포츠와, 대진디자인고등학교는 국가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과 기술교육의 연계를 통해 상호 간의 교육역량 강화와 대한민국 e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에스지에이이스포츠는 2021 레인보우식스 코리안 오픈에서 대한민국 챔피언에 올랐으며 최근 인천광역시와의 협약으로 ‘SGA 인천’으로 거듭나며, 카트라이더를 비롯한 다양한 e스포츠 프로구단을 운영 중이다. 동시에 다양한 종목의 e스포츠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프로게이머 육성과 e스포츠 산업의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진로를 개척하고 있다.

SGAe스포츠와 대진디자인고등학교는 이번 협약 이후 ▲산업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에 적극 협조 ▲직업교육 및 기술혁신에 관련 산학 상생 협력 ▲다양한 연구 활동 및 긴밀한 소통을 통한 미래교육산업 진흥을 비롯한 상호 간의 생산성 극대화와 학생과 선수들을 위한 노력을 힘을 합쳐 함께 해 나가기로 했다.

강남 유일의 디자인 특성화 고등학교로 자연의 녹지에 둘러 쌓인 대진디자인고등학교는 시각 정보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 소프트웨어 콘텐츠의 3과 체계를 바탕으로 보유 중인 최상의 교육 인프라 위에서 SGA인천과의 협력을 통해 인재 육성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오민식 SGAe스포츠 대표는 "대진디자인고등학교의 다양한 인재들과 함께 할 기회를 확보함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e스포츠 교육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기회를 얻은 것"같다며 "대한민국 교육현장의 최전선에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여 실무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문제없는 실효성 있는 교육이 확장될 수 있도록 대진디자인고등학교와 함께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에스지에이이스포츠는 SGA인천으로 거듭나는 과정에서 더욱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SGA인천은 'SGAe스포츠'가 '인천광역시'와 지역 연고 협약을 맺어 만들어진 명칭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