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한국외대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e 스포츠 카트라이더 대회 개최

작성일 : 2021.05.27

 

[자료제공 =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학생들이 e스포츠 대회 ‘핫빗코리아와 함께하는 제2회 한국외대 GSI배 카트라이더컵’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남녀노소 참가할 수 있는 ‘드림리그’와 양손 사용이 가능한 장애인이면 참가할 수 있는 ‘호프리그’로 나누어져 진행된다. 이번 카트라이더 대회는 생활스포츠 저변 확대와 e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도모한다.

코로나19로 직접적인 만남이 어려운 상황인 만큼 대회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드림리그는 32강 리그전, 호프리그는 4강 토너먼트로 이뤄지며, 5월 29일 그 시작을 알린다. 본선은 6월 5일과 6일 이틀간 진행되며 아프리카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또한 이번 대회 중계진으로 김대겸 해설 위원이 새롭게 참여하면서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핫빗코리아’, ‘별빛의자’, ‘동아오츠카’, ‘넥슨핸즈’, ‘라이브온미’가 후원사로 참여하며 이로 인해대회의 원활한 운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상금으로 드림리그 1등 - 100만 원, 2등 - 50만 원, 공동 3등 - 각 20만 원이 수여되며 호프리그의 경우, 1등 - 10만 원과 넥슨 20만 캐시, 2등 - 10만 원과 넥슨 10만 캐시, 3등 - 넥슨 10만 캐시가 수여된다. 또한 드림리그와 호프리그, 각 리그 MVP를 선정하고 선정된 MVP에게는 ‘별빛의자’에서 제공한 게이밍의자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대회 조직위원회 ‘TOGETHER’는 이번 대회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향한 나눔과 연대를 실천하고, e스포츠 프로선수를 희망하는 사람들의 디딤돌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본인들의 목표를 밝혔다.

5월 29일 드림리그 예선전을 걸쳐 6월 5일 호프리그 토너먼트, 6월 6일 드림리그 본선이 진행된다. 본선은 아프리카TV, 트위치TV,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