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이카루스 이터널', 레인저 액티브 스킬 4종 비교

작성일 : 2021.05.26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이카루스 이터널에는 다양한 스킬이 존재한다. 사용하는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 '액티브'나 일정 시간 동안 이로운 효과를 주는 '버프', 자동으로 상시 적용되는 '패시브'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다만 액티브 스킬의 경우 공격 효과에 부가 효과만 적혀있고 어느 정도 피해를 주며 범위는 얼마나 되는지 적혀 있지 않아 정확한 효과를 가늠하기 힘들다. 

이에 레인저가 가장 무난하게 획득할 수 있는 기본 지급 스킬 조준 사격과 마기 사격을 포함해 레인저의 희귀 등급 액티브 스킬 '확산 화살'과 '까마귀 교감'까지 공격 스킬 4종을 서로 비교해보았다.

■ 조준 사격

조준 사격은 초반 튜토리얼에서 얻을 수 있는 기본 스킬이다. 쿨타임 8초에 MP 240을 소모하는 스킬로 연계 스킬까지 포함하면 기본 공격의 2.5배의 높은 화력이 나오며 일정 확률로 맞은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켜 근접 몬스터가 접근하기 전에 제압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유용한 스킬이다.

스킬북 상인에게 구할 수 있는 '확실한 조준' 습득 시 조준 사격의 공격력이 상승하며 영웅 등급 스킬 '장전 추가'를 배우면 동일한 타수가 한 번 더 들어가 기본 공격의 5배에 달하는 매우 강력한 스킬이 된다. '약점 명중'까지 배우면 이동속도 감소가 확률이 아닌 확정으로 적용되지만 전설 등급 스킬이라 배우기 어렵다.


마법과도 같은 화려한 이펙트의 기본 스킬 = 게임조선 촬영

■ 마기 사격

마기 사격은 13레벨 즈음 퀘스트 보상으로 얻거나 마을 내 스킬북 상인에게 120만 골드를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마법 등급 공격 스킬이다. 쿨타임 8초에 MP 240를 소모하며 공격력, 사거리, 쿨타임이 조준 사격과 똑같으나 연계 스킬을 통해 대상의 원거리 회피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연계 스킬 마기 속박까지 습득하면 기본 공격의 2.25배 정도 화력이 나오며 맞은 적의 원거리 회피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생긴다. 조준 사격이 맞은 적을 근처에 오지 못하게 해 제압한다면 마기 사격은 공격 한 발 한 발이 좀 더 안정적으로 들어가게끔 한다.


회피를 감소시켜 후속 공격 명중률을 높인다 = 게임조선 촬영

■ 확산 화살

확산 화살은 레인저의 희귀 등급 공격 스킬이다. 쿨타임 10초에 MP 320을 소모하며 조준 사격과 동일하게 일정 확률로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MP 소모와 효과만 보면 조준 사격의 하위 호환 같아 보이지만 이 스킬의 진가는 다중 범위 공격이란 점이다. 전방에 부채꼴 모양 범위로 전체 공격을 하며 화력도 기본 공격의 2.5배가 나와 약점 명중을 배우지 않았다면 범위기임에도 조준 사격보다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연계 스킬로는 마기 흡수가 있다. 습득 시 확산 화살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피격 대상의 MP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나 전설 등급이라 습득 난이도가 매우 높으며 마나 번 기능이 사냥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다수의 적을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는 범위 스킬 = 게임조선 촬영

■ 까마귀 교감

까마귀 교감은 레인저의 희귀 등급 버프 스킬이다. 가디언을 제외하면 직업별로 하나씩 있는 소환수 계통의 스킬이며 다른 소환수와 같이 본체와 상관없이 주변의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까마귀의 공격은 레인저 기본 공격의 33% 정도다.

여기에 까마귀 교감은 소환되어 있는 동안 마법 공격력에 비례해 레인저의 HP를 지속해서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다. 연계 스킬 '재주 부리기'를 습득 시 회복량이 원거리 공격력 비례로 변경되며 공격력 증가, 쿨타임 감소까지 제공해 준다.


레인저 평타의 33% 화력으로 알아서 공격하는 까마귀 = 게임조선 촬영

레인저는 마기 회복이 MP 관리에 크게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영웅 등급 스킬이기 때문에 습득 난이도가 꽤 있어 얻기 전까진 MP 관리를 신경 써줘야 한다. 스킬 별로 역할이 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 사용할 스킬을 선택해야 한다.

HP관리에 유리한 까마귀 교감은 상시로 사용하면서 다른 공격 스킬을 사용해야 하며 다수 공격기인 확산 화살을 1순위로 올려두고 공격 회피가 꽤 자주 보인다면 확산 화살을, 어차피 한 두 방에 죽는 상황이라면 조준 사격을 그다음으로 가져간다. 물론 장전 추가까지 배운 상태라면 조준 사격이 확산 화살보다 우선순위가 더 높다.

나머지 한 개 스킬은 자신의 MP 회복량을 보고 다른 스킬 사용 횟수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사용 주기 설정을 통해 빈자리를 채워주는 식으로 운용해 주는 것이 좋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