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새롭게 등장한 05'선수들! 5월 4차 업데이트 단행

작성일 : 2021.05.26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고 엔트리브가 개발한 프로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의 5월 4차 업데이트가 26일 진행됐다.

해당 업데이트로 새롭게 05'시즌 선수가 대거 추가됐고 새로운 EX 선수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첫 시즌을 마치고 휴식기에 들었던 'KBO 승리 예측' 시스템은 대폭 강화된 보상과 함께 신규 시즌으로 돌아왔으며, 새로운 콘텐츠, 프로모션 보상 등 의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07'시즌에 이어서 새롭게 05'시즌의 선수가 프로야구 H3에 등장했다. 05'손민한(롯데), 05'데이비스(한화), 05'문동환(한화) 등 3명의 EX 선수를 필두로 05'시즌에 활약한 많은 선수를 영입해 라인업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한화는 투, 타 1명씩 총 2명의 EX 선수가 추가되어 업데이트 이전보다 훨씬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된 05'시즌 EX 선수 = 프로야구 H3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05'시즌에 활약한 선수는 아니지만 새로운 EX 선수가 1명 더 추가됐다. KT의 17'피어밴드 선수가 그 주인공으로 EX 투수가 20'데스파이네 1명이었던 KT 유저 입장에선 희소식이라고 볼 수 있다.

05'시즌 선수 추가에 맞춰 이벤트 스카우터도 함께 업데이트 됐다. 이전에 실시된 이벤트 스카우터처럼 '05'이벤트코인'을 이용해 영입을 시도할 수 있으며 05'이벤트코인은 '2005년도 출시 기념 패키지'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다만, 05'이벤트 스카우터 영입 시 연도 콜업 아이템을 사용해 콜업하는 경우 05'선수가 아닌 다른 연도의 선수가 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은 주의가 필요하다.

05'시즌 선수가 추가됨에 따라 신규 연감 또한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다. '2005 EX'라고 명명된 신규 연감은 05'시즌의 EX 선수 3명을 모두 등록하면 활성화되며 2선발 투수의 제구+1, 변화+3의 스탯 상승효과를 가진다. 연감에 등록된 선수 카드는 삭제되기 때문에 연감 등록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KBO 승리 예측'은 더욱 푸짐한 보상을 가지고 돌아왔다. 새롭게 시작되는 KBO 승리 예측은 7월 19일 12:00시까지 진행되며, 이전 시즌보다 강화된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누적되는 승리 예측 적중 수에 따라 받을 수 있던 보상은 A~D 등급 스킬블록뿐이었지만, 업데이트 이후 A~C 등급의 콜업 팩, 스킬블록 팩과 장비 팩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또한 승리 최고 기록 보상으로 받을 수 있던 PT가 대폭 증가했으며 승리 최고 순위 보상으로 최대 '선호 구단 수석 스카우터'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 승리 예측 누적 보상

 

■ 승리 최고 기록 보상

 

■ 승리 최고 순위 보상

게임 플레이와 관련한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타자의 타순, 주루 능력치에 따라 도루 시도와 성공률이 조정됐으며 SK의 11'이승호와 롯데의 10'허준혁 선수 카드는 사진이 변경됐다. 이승호의 경우 동일 선수지만 다른 선수의 사진이 적용되었던 점이 수정됐으며, 허준혁은 동명이인의 선수가 동일한 사진으로 적용됐었던 점이 수정됐다.

신규 프로모션 상품 올인원, 리빌딩 패키지, 종합 장비, A급 스킬블록, 선호 구단 스카우터, 2005년 출시 기념 패키지가 추가됐다. 이 중 1,500,000 PT로 구매 가능한 '선호 구단 스카우터 패키지'는 선호구단 8-10 코스트 스카우터와, 선호구단 스카우터 X5 4개, 각 10개씩 총 30 의 장비, 스킬블록, 콜업 팩 등을 획득할 수 있어 많은 유저의 구매가 예상된다.

이외에도 iOS 운영체제에서 프로야구 H3 아이콘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됐으며, 신규 콘텐츠, 프로모션 미션과 5월 4차 출석 이벤트 등이 추가됐다.

[이석용 수습기자 cielo@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