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비싼 만큼 알차게 올리자, 라인게임즈 '이카루스 이터널' 장비 능력치 끌올팁

작성일 : 2021.05.21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이카루스 이터널에는 가장 기초적인 장비부터 시작해 마법부여, 장식 컬렉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캐릭터를 강력하게 할 수 있다.

이 중 동시에 장착할 수 없어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때 요구되는 재화가 적은 아이템이 더 높은 효율을 보이는 경우가 있으며,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올리기 위해 필요한 재화가 크게 다른 경우가 있다. 

이는 힘, 민첩, 지능, 체력, 지혜 등 다섯 개의 주요 능력치가 연관된 보조 능력치를 조금씩 고르게 올려주는 특성에 기인한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조금이라도 능력치를 더 끌어낼 수 있는 방식과 놓치기 쉬운 부분을 정리하고자 한다.

■ 아티팩트


힘 2가 올려주는 공격력 까지 합치면 왼쪽이 오른쪽을 뛰어 넘는다 = 게임조선 촬영

아티팩트는 이벤트로 한시적인 획득을 제외하면 유료 재화를 사용해 획득해야 하는 귀중한 장비다. 약간의 투자를 했어도 같은 아티팩트를 얻었을 때 가능한 초월은 희귀 등급을 제외하면 엄두도 못 내는 게 현실이다.

이 중 초월 단계가 오를 때 추가 옵션이 힘, 민첩, 지능 등 캐릭터의 공격력과 연관된 주요 능력치인 일부 희귀 등급 아티팩트는 초월 단계가 2단계만 되어도 초월을 하지 못한 영웅 등급 아티팩트를 상회하는 성능을 보여준다.

겉으로 보이는 주 옵션은 초월 2단계 '허름한 저주 인형'이 공격력 68, 영웅 등급 초월 0단계 '허름한 흑석 목걸이'가 공격력 88로 영웅 등급 쪽이 높지만 추가 능력치 힘 2를 포함해 계산하면 허름한 저주 인형을 장착했을 때 약 92~93의 공격력을 얻을 수 있다. 공격력 외에도 힘을 올렸을 때 얻는 다른 보조 능력치를 생각하면 전투에서 효율 격차는 더욱 벌어진다.

■ 마법 부여


연금석 1레벨과 3레벨이 올려주는 공격력의 수치가 같다 = 게임조선 촬영

마법 부여는 영웅 등급 이상 장비에 추가 옵션을 직접 추가할 수 있는 기능으로 꾸준한 사냥을 통해 연금석을 수급할 수 있어 레벨 상승은 힘들더라도 부여 자체는 꾸준히 플레이했다면 시도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이 중 공격적인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는 무기, 보조무기, 장갑의 경우에는 힘, 민첩, 지능을 올릴 수 있는데 이 경우에도 같은 등급의 마법부여라면 공격력보다 주요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 더 높은 공격력을 얻을 수 있다.

수비적인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는 투구, 갑옷, 바지, 신발의 경우 체력, 지혜를 올릴 수는 있지만 이 두 능력치로 수급할 수 없는 보조 능력치 부여가 가능하다. 이 부분은 본인이 집중하고자 하는 능력치에 맞춰 분배하는 것이 좋다.

■ 아이템 컬렉션


가성비로는 그 어떤 컬렉션도 따라오지 못하는 초반 히드라 컬렉션 = 게임조선 촬영

아이템 컬렉션은 주신의 결정과 각종 증표를 사용해 영구적인 능력치를 얻는 시스템이다. 육성 초반에는 다른 쪽에 투자하는 것이 효율이 높지만 성장하다 보면 아이템 컬렉션이 효율이 더 높은 지점이 오게 된다.

이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건 주요 능력치를 올려주는 컬렉션이다. 히드라 분류에 있는 '고칠 수 있겠는걸?'이 대표적으로 주신의 결정 500개와 5만 골드만 있으면 근거리 공격력 12와 동급의 능력치인 힘 1을 얻을 수 있으며 나머지 주요 능력치도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1씩 올릴 수 있다.

증표 또한 마찬가지다. '태양의 탐구자'의 경우 단 10개로 지혜 1을 올릴 수 있는데 MP 150, 마법 방어력 12등의 효과와 동급이기 때문에 매우 효율이 높다. 직업을 가리지 않는 우수한 능력치기 때문에 10개가 모아지면 우선 등록해두는 것이 좋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