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사전등록 진행중... 메타버스 활용해 업계의 관심 이어져

작성일 : 2021.05.20

 

[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의 사전등록이 진행 중인데, 국내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가 오는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인디크래프트 운영 사무국은 지난 6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 후 국내외 글로벌 인디게임 유저들의 반응이 폭발적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국내는 물론, 해외 인디게임유저들의 갈증을 씻어주는 게임쇼가 부족한 점과 더불어,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인디게임 전시회란 점에서 관심도가 집중되는 것으로 평가했다.

사전등록 시 본인의 아바타를 직접 선택하여 게임쇼 내부를 누빔과 동시에 여러 유저들과 즐길 수 있는 각종 미니게임 등 다양한 어트랙션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도 유저들의 반응을 일으키기 충분했다. 각 월드를 돌아볼 수 있도록 징검다리를 빠르게 건너는 ‘외줄타기’와 점프키를 통해서 장애물을 넘을 수 있는 미션과 암벽등반 등이 게임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사전등록과 함께 인디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바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디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있는 공식 홍보영상을 시청 후 본인의 SNS에 공유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또 인디크래프트 공식 페이스북채널을 통해 초성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보이스챗과 텍스트챗의 번역기능 향상으로 비즈니스 미팅 시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각 글로벌 게임기업들의 흥미를 유발했다는 평가다.

올해 역시 인디게임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의 후원이 이어졌다. 2년 연속으로 후원에 참여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제작기업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콘솔 디바이스 ‘XBOX(엑스박스)’를 통해 PC, 클라우드게임, 스마트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역시 ‘ID @ Xbox’ 글로벌 인디게임 양성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미래 엑스박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 확대를 위해 노력중이다.

엑스박스 사업개발팀 Michelle Jang은 소감을 통해 “올해도 다양한 인디게임을 만나보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엑스박스는 글로벌 인디게임개발사를 응원하며 발전을 돕겠다:고 밝혔다.

인디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화 지원도 이어진다. 특히 게임개발 및 관리에 있어 필수적인 클라우드 분야의 후원이 집중됐다.

국내 클라우드로는 유일하게 ‘네이버클라우드’가 3년 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에 동참한다.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진행하며 인디 게임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 나가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020 인디크래프트’ 수상작인 지원플레이그라운드, 슈퍼나드, 신디즈스튜디오를 포함하여 도연게임즈, 덕게임즈, 모래노리소프트 등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인디 게임사들의 게임 신작 홍보와 함께 자사 클라우드 솔루션의 우수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게임팟’(게임 통합 솔루션), ‘게임챗’(게임 채팅 솔루션), ‘게임리포트’(게임 분석 빅데이터 솔루션) 등 게임 특화 서비스를 잇달아 출시하며 게임사가 필요로하는 솔루션을 원스탑으로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최근 게임 시장에서 네이버클라우드의 게임 특화 플랫폼에 대한 문의와 도입이 증가하고 있다" 며 "올해도 인디게임사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선착순 서버 크레딧 1백만원을 비롯해 게임챗, 게임리포트 등도 함께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선도적인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1,4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함께 클라우드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수년간 노하우를 쌓아왔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각 게임개발사의 인프라 사용량 변동에 맞춰 효율적인 개발환경 구성과 전체 서비스 운영비용 절감을 돕는 게임사 ‘맞춤형 서비스’를 진행하며 단순 인프라 뿐 아니라 솔루션 적용, 보안, 마케팅 까지 ‘ONE 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디크래프트에서는 전시참여개발사중 한정하여 약 2천만원 상당의 AWS 크레딧 제공과 ADOP 인앱광고 수익화 솔루션 1개월 제공, 그리고 보안솔루션 및 마케팅 데이터 분석 등 인디게임개발사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다양한 사업화 지원을 제공한다.

메가존은 후원을 진행하며 “클라우드가 최근 메타버스로 화두가 되고있는 가운데, 메가존클라우드는 게임고객사와 협력을 통해 최적화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Azure 클라우드 전문기업 테크데이타글로벌(TDG)도 후원사로 함께하며 전시참여개발사들의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테크데이타글로벌은 다수의 엔터프라이즈 기업에 클라우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 구축, 모니터링, 매니지드 서비스 등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인디크래프트에서는 게임에 최적화된 서비스 및 비즈니스 운영 노하우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며, 클라우드 사업 확장 가속을 목표로 전시참여개발사 모두를 대상으로 최대 5,000달러 상당의 Azure 크레딧과 함께 다양한 맞춤 혜택들도 지원할 예정이다.

테크데이타글로벌 관계자는 “앞으로도 게임사들이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우수한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인디크래프트 운영 사무국은 국내외 글로벌 게임산업의 후원에 감사하며, 중소 인디게임개발사를 응원하는 업계의 바람을 바탕으로 최고의 온라인 가상게임쇼로 진행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형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동안에도 가입 가능하다. 행사 관련 정보는 추후 공식 홈페이지와 가상게임쇼 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후원 및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무국에서 가능하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