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이카루스 이터널', 강력한 신규 액세서리 '엘룬'

작성일 : 2021.05.14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에서 새로운 장비 '엘룬'을 5월 13일 출시했다.

엘룬은 각 주요 스탯과 동일한 이름을 가진 다섯 종류만 있으며 뛰어난 능력치를 가지고 있지만 강화 시 위험부담이 크기 때문에 투자할 때 신중하게 선택하고 진행해야 한다. 신규 장비인 엘룬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약간의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새로 추가된 엘룬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다.


주요 능력치 별로 한 개씩 엘룬이 준비되어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엘룬은 액세서리의 일종으로 현재는 제작서를 상점에서 구매해 제작하는 방법으로 구할 수 있다. 캐릭터가 레벨업 할 때마다 올릴 수 있는 주요 능력치인 힘, 민첩, 지능, 체력, 지혜 별로 한 개씩 준비되어 있다.

단순히 주요 능력치만 올려줘도 강력하지만 엘룬은 각 능력치와 연관된 보조 능력치가 같이 오른다. 공격적인 능력치인 힘, 민첩, 지능의 엘룬은 최대 마나와 마나 회복이 같이 오르며 방어적인 능력치인 체력, 지혜의 엘룬은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회복이 같이 오른다.


단품으로 여러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엘룬 = 게임조선 촬영

장착은 일반적인 액세서리와 같이 장비할 수 있다. 다만 처음에는 아예 잠겨있으며 골드를 사용해 잠긴 슬롯을 풀어야 한다. 최대 두 개까지 풀 수 있으며 동일한 이름의 엘룬은 강화 단계가 달라도 같이 장착할 수 없다.

엘룬은 마을의 잡화점에서 전용 강화 스크롤을 구입해 강화를 할 수 있다. 실패할 경우 기존 악세사리와 동일하게 파괴되나 별도의 보호제가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강화 성공 시 가지고 있던 모든 능력치가 조금씩 오르며 특정 강화 단계마다 새로운 보조 능력치가 생긴다. 이 중 힘, 민첩, 지능의 엘룬은 공격 형태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명중이나 치명타 피해 같은 비슷한 보조 능력치가 생기나 체력과 지혜는 서로 다른 보조 능력치가 생긴다.


마을의 잡화점에서 강화 스크롤을 구매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체력의 엘룬은 방어력, 회피, 치명타 저항, 피해감소, 상태이상 저항 등 전형적인 방어 계열 보조 능력치가 생기지만 지혜의 엘룬은 공격속도, 시전속도, 이동속도, 피해감소 무시 등 공격적인 능력치가 생긴다. 특히 피해감소 무시는 매우 공격적인 능력치임에도 다른 엘룬에는 붙지 않는 능력치기 때문에 더욱 가치가 높다.

따라서 자신 직업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주요 스텟의 엘룬과 지혜의 엘룬 두 종류를 같이 장착하는 것이 가장 공격적으로 효율이 높으며 체력의 엘룬은 정말 한정적인 상황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