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컴투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CC기에 자유롭다! 스펠 카드 16종 총정리

작성일 : 2021.05.12

 

컴투스가 선보인 신작 모바일 실시간 대전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은 몬스터 카드 외에도 최대 3장의 스펠 카드를 대전에서 활용할 수 있다.

스펠 카드는 몬스터 카드의 액티브 스킬과 동일하게 상대방 몬스터에 피해 혹은 해로운 효과를 주거나 자신의 몬스터에게 이로운 효과 혹은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대신 경기 당 동일한 카드를 1회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제약이 존재한다.

몬스터가 사망할 경우에 해당 몬스터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것에 반해서, 스펠 카드는 이용자의 핸드에 드로우된 상태에서 마나 코스트만 충분히 있다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스펠 카드는 몬스터 카드의 액티브 스킬보다는 좀 더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며 수면, 기절, 빙결 등의 상태 이상 스킬에 의해 카운터 당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다.  

특히 스펠카드는 몬스터의 액티브 스킬보다 더욱 다채로운 효과를 가지고 있어 상황에 맞춰 사용할 경우 역전의 발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적 후열에 막대한 피해를 주는 '니키'의 '테디 강령술' 공격을 받았을 때, '전이' 스펠 카드를 활용해 상대방에게 역으로 되돌려줄 수 있으며 '케메누', '라피스', '잔느' 등으로 배수의 진을 치고 역전을 노리는 상대방에게 '절망의 사슬' 스펠 카드를 사용해 카운터를 차단하는 것이 가능하다.

따라서 자신의 덱에 맞는 스펠 카드를 편성하기 위해, 그리고 상대방의 사용하는 스펠 카드의 효과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스펠 카드의 학습이 필요하다. 이에 게임조선은 현재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에 구현돼 있는 스펠 카드 16종을 한자리에 모아봤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