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06년 선수 추가, 5월 2차 업데이트 진행

작성일 : 2021.05.12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프로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의 5월 2차 업데이트가 12일 진행됐다.

해당 업데이트로 2006년 선수들이 대거 추가됐으며 '스킬블록'의 최상위 등급 'S등급'이 등장했다. 또한 조합된 스킬블록과 '구단경영'으로 획득한 '스카우터'가 교환 불가로 등장하게 변경되고 새로운 이벤트와 패키지가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S 등급 스킬블록은 스페셜 강화박스, 프리미엄 스킬블록 박스, 스킬블록 조합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십자 형태의 스킬블록을 제외한 S 등급 스킬블록은 기본능력+2, 세부능력+5, 연결효과+4의 스탯이 증가하고 십자 형태는 기본능력 +3, 세부능력+6, 기본능력+6의 스탯 상승효과가 있다.


새롭게 추가된 S 등급 스킬블록 = 게임조선 촬영

A, B 등급과 마찬가지로 S 등급 스킬블록 또한 '등급효과'가 존재한다. 등급효과는 S(start)부터 F(finish)까지 스킬블록을 모두 연결했을 때 발동되며 S 등급 스킬블록의 등급효과를 발동시키기 위해선 모두 S등급의 스킬블록이 연결되어야 한다. 만약 하위등급 스킬블록이 함께 연결되어 있다면 등급효과는 하위등급에 맞춰 발동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S 등급 스킬블록의 등급효과는 다음과 같다.

S 급 등급효과
타자 정확+8 힘+8 선구+8 수비+8
투수 체력+8 구위+8 제구+8 변화+8

S 등급 스킬블록의 도감과 컬렉션도 함께 등장했다. 도감 메뉴의 '아이템 도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감과 컬렉션의 목표 달성 시 위닝볼을 획득할 수 있다.

06년 선수들이 대거 등장해 새로운 라인업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신규 EX 등급 선수인 06'오승환, 06'이택근, 06' 장성호가 추가됐고 이외에도 06년에 활약을 펼친 다양한 선수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06' EX 선수들이 추가되어 신규연감 '2006 EX'가 추가됐다. 

06'선수 업데이트를 기념해 06'선수만 등장하는 이벤트 스카우터가 공개됐다. 이벤트 스카우터는 '06 이벤트 코인'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06 이벤트 코인은 데일리 서포트와 같은 패키지 상품 구매로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이벤트 스카우터로 획득한 선수를 영입할 때 연도 콜업을 사용하면 06년 이외에 다른 연도의 선수가 등장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스킬블록과 스카우터와 같은 아이템도 변경점이 생겼다. 업데이트 이후로 조합으로 획득한 스킬블록은 거래 불가 형태로 귀속된다. 구단경영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스킬블록과 스카우터 또한 각각 이적 불가와 거래 불가 형태로 등장한다.


조합으로 획득한 스킬블록은 교환 불가 상태로 등장한다 = 게임조선 촬영

이외에도 좌투,좌타로 표기되던 핀토 선수의 정보가 우투, 우타로 변경되었고 개명한 선수인 지시완의 카드 정보가 지성준에서 지시완으로 수정됐다. 아울러 새로운 콘텐츠, 프로모션 미션과 새로운 패키지 아이템이 추가됐으며 06'선수 출시 기념 출석 이벤트 등이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뤄졌다.

[이석용 수습기자 cielo@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석용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