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이카루스 이터널', 가디언 공격 스킬 4종 비교

작성일 : 2021.05.06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이카루스 이터널에는 다양한 스킬이 존재한다. 사용하는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 '액티브'나 일정 시간 동안 이로운 효과를 주는 '버프', 자동으로 상시 적용되는 '패시브'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다만 액티브 스킬의 경우 공격 효과에 부가 효과만 적혀있고 어느 정도 피해를 주며 범위는 얼마나 되는지 적혀 있지 않아 정확한 효과를 가늠하기 힘들다. 특히 가디언의 경우 명예 코인으로 제작하는 영웅 등급 스킬 '수호의 지휘'가 적을 공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귀중한 명예 코인을 사용해도 되는지 많은 의구심이 생긴다.

이에 가장 무난하게 획득할 수 있는 징벌의 일격과 대지 가르기를 포함해 가디언의 희귀 등급 액티브 스킬 '돌진'과 영웅 등급 명예 코인 제작 스킬 '수호의 지휘'를 서로 비교해 보았다.

■ 징벌의 일격

징벌의 일격은 초반 튜토리얼에서 얻을 수 있는 기본 스킬이다. 쿨타임 8초에 MP 230을 소모하며 기본적으로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상대방에게 스턴을 거는 효과가 있다. 여러 연계 스킬을 통해 유용하게 초반부터 후반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다.

마을 내 스킬북 상인에게 구매할 수 있는 '무기 가열'을 배우고 나면 기본 공격의 2.25배 정도의 화력이 나오며 희귀 등급 스킬 '일격 연마'까지 배우면 스킬의 사거리가 늘어나 원거리 공격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직접적인 연계는 아니지만 스턴 상태 공격 시 대미지 증가 옵션을 가진 영웅 등급 스킬 '쓰라린 일격'을 배우면 적은 MP 소모로 스턴을 걸 수 있는 징벌의 일격의 가치가 더욱 높아진다.


연계 스킬을 모두 배울 경우 원거리에서 스턴을 거는 완벽한 콤보 시동기가 된다 = 게임조선 촬영

■ 대지 가르기

대지 가르기는 13레벨 즈음 퀘스트 보상으로 얻거나 마을 내 스킬북 상인에게 120만 골드를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마법 등급 공격 스킬이다. 쿨타임 7초에 MP 245를 소모하며 마나 소모가 징벌의 일격에 비해 높지만 다인 공격이 가능한 범위 기술이기 때문에 스킬이 가지는 가치가 상당히 높다.

기본 공격의 2.5배 정도의 화력이 나오며 희귀 등급 연계 스킬 '방어구 찢기'를 배우면 적중 시 일정 확률로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가디언의 스킬 중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한다는 점은 역으로 말하면 상위 지역 퀘스트를 조심스럽게 한 명씩 잡아가면서 밀 때 원치 않는 몬스터까지 공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여러 몬스터에게 어그로를 끌어 생명에 위협이 있을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선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다.


다수 상대가 가능한 범위 스킬이 가지는 효율은 두 말하면 잔소리 = 게임조선 촬영

■ 돌진

돌진은 가디언의 희귀 등급 공격 스킬이다. 쿨타임 9초에 MP 360을 소모하며 이름 그대로 전방의 적에게 돌진하며 공격하는 스킬이다. 기본 공격의 약 2배의 공격력을 가지며 근접 딜러인 가디언에게 멀리서부터 공격을 시작할 수 있는 스킬이나 MP 소모가 360으로 가디언의 모든 스킬 중 가장 큰 단점이 있다.

특히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는 점은 같은 희귀 등급 연계 스킬 '일격 연마'가 적용된 징벌의 일격이 더 사거리가 길면서 스턴까지 걸어주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사용해야 할 땐 징벌의 일격의 우선순위가 더 높다.

징벌의 일격으로 원거리에서 스턴을 걸고 돌진으로 접근하는 식으로 연계가 가능하지만 사냥에선 MP 소모를 감당하기 힘든 연계이며 돌진과 연결된 연계 스킬의 효과도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이기 때문에 사냥보다는 PVP에 적합한 스킬이다.


사거리가 미묘하게 짧은 돌진 = 게임조선 촬영

■ 수호의 지휘

수호의 지휘는 명예 코인으로 제작할 수 있는 가디언의 영웅 등급 버프형 자동 공격 스킬이다. 쿨타임 45초에 MP 120을 사용하며 30초 동안 회피 확률을 올려주고 회피 시 자동 반격하는 스킬이다.

반격은 별도의 공격 모션이 없이 기본 공격의 8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기에 켜두기만 하면 자동으로 적을 공격하는 매우 좋은 스킬이다. 다만 지속시간이 쿨타임보다 짧아 상시 유지는 안된다는 점이 약간 아쉽다.


자신의 공격과 벌개로 자동으로 1812 대미지로 반격하는 모습 = 게임조선 촬영

가디언은 직업 특성상 MP가 그렇게 여유로운 편은 아니기에 스킬 두 개를 쿨타임마다 돌리기도 번거로운 경우가 대다수이다. 다수 공격에 연계 스킬 습득 시 방어력 감소까지 주어지는 대지 가르기를 1순위로 자동 사용에 올려두고 나머지 스킬을 어느 정도 사용 주기 설정을 맞춰두는 편이 좋다.

특히 돌진의 경우 사냥할 때는 명백히 모든 스킬의 하위 호환 격이기 때문에 다른 스킬을 쿨타임마다 사용해도 MP가 모자라지 않을 경우에나 사용 주기 설정을 한 뒤 올려볼만하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07_876532 스트레버
  • 2021-05-07 18:22:55
  • 제가 가디언 스킬 " 소용돌이 스킬" 을 이번달 말이나 6월초에 배울것 같은데
    혹시 이거 능력치 아십니까? 피해 데미지 라든가.. 쿨타임 이라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