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일본견문록] 블레스 모바일 일본 진출, 모동숲과 유니클로 컬래버레이션 시작

작성일 : 2021.05.04

 

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
 
[편집자 주]

'클라우디드 레오파드'는 공식 채널을 통해 니혼 팔콤의 RPG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을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로 8월 26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은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의 전반부와 후반부를 잇는 작품으로 지난 2020년 8월에 플레이스테이션 4로 처음 출시됐습니다. 이번 버전 역시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도 동시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한편 조이시티는 27일 자신들의 IP를 활용한 '블레스 모바일'을 일본에 출시했습니다. 블레스 모바일은 2020년 3월 한국에 먼저 출시됐으며, 핑거 무브 시스템을 이용한 독특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다양한 종족으로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품절 대란을 불러온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일본의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와 협업을 맺고 29일부터 관련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일본의 연휴인 '골든 위크' 기간 진행되며,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선 관련 아이템, 유니클로에선 캐릭터 상품을 출시합니다.

■ 1년 만에 돌아왔다!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스팀 및 닌텐도 스위치 버전 8월 26일 출시

니혼 팔콤의 RPG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이 8월 26일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됩니다.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은 궤적 시리즈의 15년을 정리하는 작품이자 이후 전개될 궤적 시리즈 후반부를 잇는 징검다리 같은 작품입니다. 그래서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주인공뿐만 아니라 이전 시리즈의 주인공, 특무지원과의 '로이브 배닝스'와 토르즈 사관학교 7반의 '린 슈바르처'가 등장해 세 명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15년간 진행된 시리즈를 정리하는 만큼 팬에게는 큰 선물이 된 작품이라고 하겠습니다.

■ EDF는 적에게 등을 보이지 않는다! '지구 방위군 2' 닌텐도 스위치 버전 7월 15일 출시

제목 그대로 지구방위군이 되어 외계인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지구방위군 2'가 7월 15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됩니다. 또한 '지구방위군 3' 역시 가을 안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고 하네요.

지구방위군 시리즈는 'SIMPLE 2000' 시리즈에 속한 게임이었지만, 큰 인기를 얻은 덕분에 별개의 게임으로 독립한 작품입니다. 이후 6편까지 총 여섯 개 작품, 외전까지 포함해 총 일곱 개 작품이 출시됐으며, 플레이스테이션부터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까지 다양한 콘솔로 이식됐습니다.

■ 방도리 스위치 진출!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닌텐도 스위치 버전 9월 16일 출시

'부시로드'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9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장르는 모바일 게임과 마찬가지로 리듬 게임이며, 최대 플레이 인원은 1명, 가격은 7,678엔이라고 합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부시로드와 '전격 G's 매거진'이 진행 중인 미디어 믹스 작품으로 게임과 애니메이션, 라이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엔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개봉됐으며, 6월에는 후속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개봉될 예정입니다.

■ 조이시티 대표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 4월 27일 일본 출시

조이시티는 4월 27일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을 일본에 출시했습니다. 블레스 IP를 활용한 블레스 모바일은 원작의 대표 종족 네 가지와 언리얼 엔진 4를 활용한 뛰어난 그래픽, 핑거 무브 시스템을 활용한 색다른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등으로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작품입니다. 일본 서버에선 출시를 기념해 사전 등록 보상으로 '요리사 의상'과 '강아지 펫', '10만 골드'를 모든 유저에게 배포한다고 합니다.

■ F/GO '호쿠사이'와 '아비게일' 영령의장 버전, 소녀전선 '수오미' 피규어 공개

'애니플렉스+'에서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포리너 캐릭터 '카츠시카 호쿠사이'와 '아비게일 윌리엄스' 영령예장 버전 피규어 예약을 진행합니다. 예약은 7월 12일까지로 발송 예정일은 2022년 2월입니다. 가격은 호쿠사이가 19,800엔, 아비게일이 18,700엔으로 책정됐습니다.

한편 'eStream'이 운영하는 피규어 브랜드 '시부야 스크램블 피규어'에선 '소녀전선'의 전술인형 '수오미' 웨딩 드레스 스킨 피규어를 공개했습니다. 예약일은 5월 14일 15시 정각부터 시작되며, 예약 판매를 기념해 해당 피규어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공지했습니다.

■ 너굴부터 DAL까지 유명 캐릭터가 티셔츠로! '모여봐요 동물의 숲'과 '유니클로' 컬래버레이션 시작

닌텐도의 유명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과 일본의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가 4월 29일부터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관련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동물의 숲의 대표 캐릭터인 '너굴'부터 자주 조난 당하는 '죠니', 무트코인의 대명사 '무파니', 도도 항공의 마크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옷가지가 등장했습니다.

다만, 불매 운동의 여파인지 해당 상품의 국내 출시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유니클로는 불매 운동의 영향으로 약 1년 만에 40개가 넘는 매장을 철수시킨 터라 컬래버레이션 상품의 국내 출시는 요원해 보입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