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픽셀 '그랑사가' 결정 및 그랑스톤 수급처 '심연의 회랑' 지옥 난이도 자동 세팅

작성일 : 2021.04.28

 

엔픽셀은 23일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업데이트로 '심연의 회랑' 지옥 난이도를 추가했다.

심연의 회랑은 그랑웨폰의 한계 돌파에 사용되는 재료 '그랑스톤'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어둠의 회랑'부터 '빛의 회랑'까지 속성 별로 총 여섯 가지 던전이 마련됐으며, 각 던전은 새롭게 마련된 지옥 난이도를 포함해 여섯 개의 난이도로 나누어졌다. 각 난이도 별로 얻을 수 있는 그랑스톤 등급이 정해져 있으며, 그중에서도 그랑웨폰 한계돌파 5단계에 사용하는 SSR등급 그랑스톤을 얻기 위해 자주 찾는 곳이다.

지옥 난이도는 차원의 열쇠 세 개를 소모해 입장할 수 있으며, SSR등급 그랑스톤과 SR등급 그랑스톤, 속성 별 결정 조각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결정의 경우 그랑스톤과 마찬가지로 한계돌파 5단계에 사용하는 재료지만, 업데이트 전에는 업적과 다이아 구매 외엔 얻기 힘들었지만, 지옥 난이도 추가로 꾸준한 수급이 가능하게 됐다. 일주일 동안 꾸준히 지옥 난이도를 공략한다면 결정을 최소 네 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심연의 회랑 지옥 난이도는 캐릭터 육성을 위해 반드시 공략해야 하는 곳이지만, 석화와 빙결, 에어, 속박 등 다양한 상태 이상 때문에 생각 없이 도전했다간 온전히 모든 보상을 받기 어렵다. 권장 전투력 이상의 파티일 경우 적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위협적으로 느껴질 수준은 아니지만, 상태 이상에 시간을 뺏겨 보상을 한두 개 정도 놓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모든 보상을 온전히 얻으려면 각 던전마다 주의해야 할 상태 이상을 파악하고, 이에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하 표에서 소개하는 추천 파티는 권장 전투력을 기준으로 각 던전의 상태 이상과 속성을 고려해 상정한 것이다. 만약 세리아드의 회복력이 충분해 중독과 출혈, 감전 등 대미지 계열 상태 이상을 회복으로 버틸 수 있거나 상성 우위 캐릭터를 육성하지 못했을 경우 다른 딜러 캐릭터를 투입하자. 추천하는 딜러 캐릭터는 대미지 증가, 적 방어력 감소, 공격력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나마리에'와 보스 대미지 증가, 적 방어력 감소, 상성 대미지 증가를 가진 '큐이'를 추천한다.

속성 브레이크 상태 이상 및 저항 추천 파티
어둠의 회랑

침묵: 아티팩트(감춰진 얼굴, 망령의 투구)
중독: 라스(바알자드, 루트비히)

라스
오르타
세리아드
불의 회랑

다운: 큐이(세헤라자드, 마야), 준(네오테라, 티니), 아티팩트(몽황의 길잡이, 황금빛 영면)
속박: 큐이(에일리, 코벳), 준(바도르, 롤로스), 아티팩트(사슬을 끊는 자, 무너진 천공계단)


큐이
세리아드
물의 회랑

빙결: 카르트(세틸라, 파티마)
젖음: 오르타(마유키, 소우린)

카르트

세리아드
바람의 회랑

에어: 카르트(바라크, 다르파), 아티팩트(추락하는 신성, 용의 언덕으로)
출혈: 라스(플로라, 리나)

카르트
라스
세리아드
땅의 회랑 바람

석화: 나마리에(실피드, 카일라)
슬로우: 윈(넬리, 타시온), 아티팩트(반격의 깃발, 그날의 결의)

나마리에
큐이
세리아드
빛의 회랑 어둠

스턴: 세리아드(페이시, 베네딕트), 아티팩트(또 다른 이야기, 정당한 판결)
감전: 나마리에(블레실라, 프리), 오르타(나츠네, 아이나)

나마리에

세리아드

■ 어둠의 회랑 '알티네'

상태 이상 및 저항: 침묵 - 아티팩트(감춰진 얼굴, 망령의 투구), 중독: 라스(바알자드, 루트비히)

추천 파티: 라스, 오르타, 세리아드

어둠의 회랑의 보스 알티네는 침묵과 중독을 사용한다. 중독은 라스의 그랑웨폰 '바알자드'나 '루트비히'로 저항할 수 있지만, 침묵은 아티팩트 외 저항할 방법이 없다. 아티팩트가 없다면 대미지나 회복 부족으로 실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른 던전보다 더 높은 전투력을 요구한다. 추천 조합은 중독 저항을 위한 라스와 상성 우위인 오르타, 회복을 맡을 세리아드다.

■ 불의 회랑 '카르밀레'

상태 이상 및 저항: 다운 - 큐이(세헤라자드, 마야), 준(네오테라, 티니), 아티팩트(몽황의 길잡이, 황금빛 영면), 속박 - 큐이(에일리, 코벳), 준(바도르, 롤로스), 아티팩트(사슬을 끊는 자, 무너진 천공계단)

추천 파티: 준, 큐이, 세리아드

불의 회랑 보스 '카르밀레'는 다운과 속박을 사용한다. 다운과 속박 둘 다 큐이나 준 하나로 대처할 수 있으나 이 경우 그랑웨폰 자리를 두 개나 차지하기 때문에 두 캐릭터를 모두 사용할 것을 권한다. 상성 우위 캐릭터는 세리아드지만, 권장 전투력 구간에선 회복이 더 중요하니 딜러보단 보조 역할로 채용하자.

■ 물의 회랑 '니아'

상태 이상 및 저항: 빙결 - 카르트(세틸라, 파티마), 젖음 - 오르타(마유키, 소우린)

추천 파티: 카르트, 윈, 세리아드

물의 회랑 보스 '니아'는 빙결과 젖음을 사용한다. 젖음은 오르타의 '마유키'와 '소우린'으로 막을 수 있지만, 큰 위협은 되지 않기 때문에 무시해도 된다. 추천 조합은 빙결 대비를 위한 카르트와 상성 우위인 윈, 회복을 맡을 세리아드다. 단, 윈을 육성하지 못했거나 장비가 충분하지 못하다면 나마리에를 대신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 바람의 회랑 '리엘'

상태 이상 및 저항: 에어 - 카르트(바라크, 다르파), 아티팩트(추락하는 신성, 용의 언덕으로), 출혈 - 라스(플로라, 리나)

추천 파티: 카르트, 라스, 세리아드

바람의 회랑 보스 '리엘'은 에어와 출혈을 사용한다. 에어는 카르트의 '바라크'와 '다르파', 출혈은 라스의 '플로라'와 '리나'로 대비할 수 있다. 라스 하나로 상태 이상 저항과 상성 우위 두 가지를 해결할 수 있고, 큐이를 충분히 육성했다면 세리아드 없이도 공략할 수 있어 다른 던전보다 쉽게 느껴질 것이다.

■ 땅의 회랑 '세피아'

상태 이상 및 저항: 석화 - 나마리에(실피드, 카일라), 슬로우 - 윈(넬리, 타시온), 아티팩트(반격의 깃발, 그날의 결의)

추천 파티: 나마리에, 큐이, 세리아드

땅의 회랑 보스는 '세피아'는 석화와 슬로우를 사용한다. 슬로우는 큰 위협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석화만 신경쓰면 된다. 게다가 석화는 상성 우위 캐릭터인 나마리에로 대처할 수 있어 바람의 회랑과 마찬가지로 쉽게 공략할 수 있다. 추천 조합은 상태 이상 저항 및 상성 우위인 나마리에와 회복을 맡을 세리아드, 여기에 큐이 같은 딜러를 채용하면 되겠다.

■ 빛의 회랑 '위시'

상태 이상 및 저항: 스턴 - 세리아드(페이시, 베네딕트), 아티팩트(또 다른 이야기, 정당한 판결), 감전 - 나마리에(블레실라, 프리), 오르타(나츠네, 아이나)

추천 파티: 나마리에, 준, 세리아드

빛의 회랑 보스 '위시'는 스턴과 감전을 사용한다. 스턴은 보조를 맡는 세리아드, 감전은 핵심 딜러인 나마리에로 대처 가능하기 때문에 나머지 자리만 신경 쓰면 된다. 추천 딜러로는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보스전에서 유리한 그랑웨폰이 많은 큐이, 상성 우위인 어둠속성 캐릭터 준과 카르트가 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