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픽셀 '그랑사가', 챕터 8 '세상의 끝' 추가! 공략 위해 어떤 것부터 준비해야 할까?

작성일 : 2021.04.27

 

엔픽셀은 지난 23일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업데이트로 메인 퀘스트 신규 스토리인 챕터 8 '세상의 끝'을 추가했다.

추가된 에피소드는 총 30개 중 26개로 보스 및 일반 몬스터 처치, 오브젝트 수색 등 다양한 퀘스트로 구성됐다. 특히 첫 번째 보스 '가프'부터 마지막 보스 '카이저'까지 아홉 마리 보스는 다양한 패턴과 강력한 공격력, 튼튼한 방어력으로 많은 유저를 괴롭히는 수문장 역할을 맡고 있다. 따라서 챕터 7 후반부 보스보다 권장 전투력이 낮은 챕터 8 보스를 우습게 보고 생각없이 무작정 돌격하면 전투 패배 화면을 자주 보게 될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레벨업과 잠재능력, 기사단 스킬, 그랑웨폰 육성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야 한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캐릭터를 키우는 것이지만, 유일한 회복 캐릭터인 '세리아드'를 제외하면 서로 호환되는 경우도 있어 필수는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 막 챕터 8에 입성한 유저라면 우선 각 보스가 사용하는 패턴과 상태 이상, 속성을 파악하고 이를 대처할 수 있는 캐릭터 위주로 육성할 것을 권장한다.


수월한 공략을 위해선 핵심 캐릭터들을 충분히 육성할 필요가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각 보스의 속성과 상태이상 공격

챕터 8의 보스는 챕터 7처럼 다양한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공략에 방해가 되는 상태이상 공격을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또한 대미지가 모자라 시간 초과로 보스 공략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성 속성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것을 권한다. 챕터 8에 추가된 보스들의 속성과 상태이상 공격은 다음과 같다.

보스 이름 권장 전투력 브레이크 상태이상 저항
가프 260,000 어둠 석화 나마리에(실피드, 카일라)
헤카톤 285,000 어둠 속박 큐이(에일리, 코벳), 준(바도르, 롤로스)
아칸 295,000 어둠 감전 나마리에(블레실라, 프리), 오르타(나츠네, 아이나)
다곤 305,000 젖음 오르타(마유키, 소우린)
힌멜 340,000 회복 감소 세리아드(포세이돈, 페이시)
마르두크 355,000 출혈 라스(플로라, 리나)
기가스 370,000 다운 큐이(세헤라자드, 마야), 준(네오테라, 티니)
비네트 380,000 화상 윈(베사, 골리야드)
카이저 410,000 어둠 석화 나마리에(실피드, 카일라)

위 표를 참고할 때 필수 육성 캐릭터는 '나마리에'와 '라스', '윈', '큐이', '세리아드' 다섯 명이다. 세리아드의 회복은 말할 것도 없이 중요하며, 석화와 출혈, 화상, 속박, 다운을 대처하지 못하면 공략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카르트를 육성해 빛속성 보스 네 마리의 빠른 브레이크를 노리자. 카르트는 챕터 8에서 상태이상 저항 그랑웨폰을 활용할 일이 없지만 속성 상성, 특히 고대 그랑웨폰인 '하데스'의 빛속성 몬스터 상대 시 대미지 증가로 챕터 8의 난이도를 크게 줄여주기 때문이다.

준의 경우 상태이상 저항은 큐이, 상성은 카르트와 겹치기 때문에 새로 키울 필요는 없다. 이미 준을 어느 정도 육성한 유저라면 마지막 보스인 '카이저'에서 카르트와 함께 빠르게 브레이크를 발생시켜 패턴을 적게 발생시키는 식으로 운영할 수 있겠다.

오르타는 '기가스' 한곳을 제외하면 활약할 여지가 적다. '젖음'을 사용하는 '다곤'은 거리 유지로 상태이상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오르타를 기용하지 않아도 공략 가능하기 때문이다. 기가스 역시 상성 딜러인 오르타를 사용하면 쉽게 공략할 수 있을 뿐 주요 딜러가 충분히 육성된 상황이라면 오르타를 채용할 이유는 없다.


사실 다곤은 젖음보다 바닥이 무서운 곳이라 오르타가 없어도 곤란한 점은 못느꼈다 = 게임조선 촬영

■ 가장 먼저 할 일은 80레벨 달성

챕터 8 업데이트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80레벨 달성이다. 잠재능력처럼 몬스터 소울과 그랑 쥬얼이 소모되는 것도 아니고 기사단 스킬처럼 다이아가 많이 드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가장 쉽고 저렴하게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여줄 수 있다. 특히 나마리에와 라스, 윈, 큐이는 레벨에 따라 대미지가 크게 상승하니 꼭 80레벨을 빠르게 달성하도록 하자.

왕국 퀘스트 보상 경험치로 캐릭터 레벨을 높이는 것도 좋지만, 가급적 경험치 왕국 퀘스트를 수행해 얻은 경험치 물약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것을 권한다. 물론 그만큼 왕국 명령서가 소모되지만 80레벨 달성으로 높은 능력치를 얻어 챕터 8 보스는 물론 토벌전과 심연의 회랑 고난이도를 좀 더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요 캐릭터는 경험치 퀘스트를 수행해 빠르게 80레벨을 달성하는 것을 권한다 = 게임조선 촬영

■ 기사단 스킬과 그랑웨폰 한계돌파

각 보스를 공략할 때 가장 큰 걸림돌은 바로 부족한 대미지다. 챕터 7까진 주요 딜러 한 명의 힘으로 보스를 공략하는 것이 가능했지만, 챕터 8부터는 힘에 부친다. 회복량 감소를 사용하는 '힌멜'을 제외하면 세리아드의 보조 능력과 각종 상태이상 저항 그랑웨폰으로 보스의 공격을 버티는 것이 가능하지만, 보스를 처치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가장 좋은 방법은 파티원 모두의 대미지를 고르게 높여주는 '기사단 스킬'에 투자하는 것이다. 기사단 스킬을 높이려면 매우 많은 다이아가 필요하지만, 그만큼 유용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기사단 스킬 140레벨 '괴물 학살자 2'의 효과 '보스 몬스터에게 대미지 7% 증가'는 챕터 8 보스 공략에 큰 도움이 된다.


다이아가 많이 들었지만, 그만큼 효과는 확실하다 = 게임조선 촬영

캐릭터 개인의 능력 강화는 잠재능력 강화도 좋지만 그랑웨폰의 한계 돌파를 가장 먼저 할 것을 추천한다. SSR 등급 그랑웨폰의 경우 챕터 7을 공략하기 위해 90레벨까지 육성하는 경우가 많지만, SR등급 이하 그랑웨폰의 경우 결정이 아까워 한계돌파 4단계에 머무는 경우가 많았다. 이젠 심연의 회랑 지옥 난이도가 등장하면서 무소과금 유저도 별도의 과금 없이 결정을 얻을 수 있게 되면서 저등급, 그중에서도 상태이상 저항 그랑웨폰 투자에 눈을 돌릴 수 있게 됐다.

여기까지 육성을 마쳤다면 다음은 잠재능력과 방어구 옵션 변경 등 재화를 이용한 전투력 상승을 노리면 되겠다. 잠재능력과 방어구 옵션은 공격력과 보스 공격력, 기본 공격력 등 대미지 증가에 집중할 것을 추천한다.


지옥난이도 결정 조각은 그랑웨폰 육성할 때 큰 도움이 됐다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