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골드 넣고 골드 먹자, 이카루스 이터널 똑똑하게 펫 탐험 보내기

작성일 : 2021.04.21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이카루스 이터널에는 얻은 펫으로 부가적인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펫 탐험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펫 탐험은 등급과 직업 정도만 구분하면 자유롭게 사용 가능했던 수호자 파견과 달리 펫의 성장도에 따라 출전 가능한 지역이 달라 약간은 신경 써줘야 하는 요소다. 특히 첫 탐험 지역인 브라카르 숲과 이후 지역인 사막의 요구 탐험 능력이 200에서 1700으로 확 뛰어오르기에 대부분의 유저는 브라카르 숲만 보내는 경우가 많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약간의 투자만으로 더 상위 지역까지 탐험을 보내 고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화산지역까지 가면 주신의 결정 수량이 나름 짭잘해진다 = 게임조선 촬영

높은 지역 탐험을 위해선 먼저 펫 탐험 능력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탐험 능력은 펫 레벨과 등급, 장착한 장식에 영향을 받으며 쉽게 말하면 펫을 거쳐서 캐릭터의 능력치가 강화되는 모든 수단이 올려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카리아 낙원을 한 번이라도 모든 시간을 다 사용했다면 필요 없는 장식이 꽤 많이 나왔을 것이다. 팔아도 푼돈이고 추출하자니 쓸 곳이 없어 방치되는 것이 일상인 잉여 장식을 마찬가지로 사용하지 않는 펫에 장착하면 탐험 능력이 큰 폭으로 오른다. 특히 세트 옵션이 없는 장식은 추출이 불가능 한데 이런 방식으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장식 장착과 강화를 최우선으로 = 게임조선 촬영

이때 장식의 등급과는 상관없이 높은 레벨의 장비일수록 더 많은 수치가 오른다. 43레벨 장식 기준 40의 탐험 능력이 오르며 마법 등급이든 전설 등급이든 똑같은 수치가 오른다. 또한 강화 수치마다 8씩 올라 장식 장착으로 최대 1080의 탐험 능력을 올릴 수 있다. 모든 부위를 12강 43레벨 장식 정도로 맞춘 펫 4마리면 제일 낮은 일반 등급 펫이어도 화산까지 무난히 보낼 수 있는 탐험 능력이 나온다.

펫 레벨업 또한 탐험 능력이 오르긴 하지만 추천하지 않는다. 1레벨당 10의 고정된 수치가 상승하는데 비해 레벨업에 필요한 골드와 주신의 결정은 기하급수적으로 오르기 때문에 자신이 직접 소환해서 능력치를 얻으려는 목적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일반 등급 펫, 화산 탐험 준비 완료! = 게임조선 촬영


주신의 결정까지 필요한 펫 레벨업은 정말 최후의 수단 = 게임조선 촬영

모든 준비를 마친 후 브라카르 숲을 넘어 사막과 화산으로 펫을 탐험 보내고자 할 때 조심해야 할 점은 간편 탐험이다. 간편 탐험은 터치 한 번으로 알아서 자동으로 탐험을 보내주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보내려는 지역 탐험 능력만 충족한다면 수치가 높은 펫부터 출전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기존까지 브라카르 숲만 보낼 때는 문제가 없어도 다른 지역까지 동시에 보낼 때는 주의해야 한다. 탐험능력 825를 넘긴 펫 열 두마리가 준비되어 무시해도 되는 것이 아니라면 꼭 화산부터 순서대로 보내자. 


자칫하면 엄청난 인력낭비가 된다 = 게임조선 촬영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