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MLB 더 쇼 21' 20일, '파이널삼국지2' 21일 정식 출시

작성일 : 2021.04.16

 

일정  17일  18일  19일  20일  21일  22일  23일
 MLB 더 쇼 21       정식출시 (PS, XB)
 파이널삼국지2         정식출시 (Mobile)
 MotoGP 21           정식출시 (PS, XB, NS)
 스멜터           정식출시 (PS, XB, PC, NS)
 위 아 더 케어테이커스           정식출시 (PC)
 라이덴4 X 미카도 리믹스           정식출시 (NS)
 월드 스플리터           정식출시 (PS, XB, PC, NS)
 원더보이: 아샤 인 몬스터 월드           정식출시 (PS, PC, NS)
 시계장치의 아포칼립스           정식출시 (NS)
 오비탈 불렛 - 360° 로그라이트           정식출시 (PC)
 틀린 그림 찾기 전집 -우뇌의 달인-           정식출시 (NS)
 던전 & 그레이브스톤             정식출시 (PS, XB, NS)

4월 17일부터 23일까지 출시되는 신작 중 주목할만한 게임 타이틀은 총 12종이다. 

가장 먼저 20일 가장 인기있는 콘솔 야구 게임 시리즈 'MLB 더 쇼'의 신작 'MLB 더 쇼 21'이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로 출시되며 이어서 21일에는 게임펍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릭터 RPG '파이널삼국지2'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22일에는 모터사이클 그랑프리 대회를 게임으로 그린 'MotoGP 21'이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로 발매되며 인디 플랫포머 '스멜터'와 전략 RPG '위 아 더 케어테이커스', 퍼즐 플랫포머 '월드 스플리터', 360도 로그라이트 '오비탈 불렛', '틀린 그림 찾기 전집 -우뇌의 달인-' 등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슈팅 게임 '라이덴' 시리즈의 30주년 기념판인 '라이던4 X 미카도 리믹스'와 '몬스터 월드'의 리메이크 작품인 '원더보이: 아샤 인 몬스터 월드'도 22일 정식 발매되며 여성향 연애 어드벤처 장르로써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시계장치의 아포칼립스'도 22일 출시된다.

마지막으로 23일에는 로그라이크 게임 '던전 & 그레이브스톤'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MLB 더 쇼 21

콘솔 야구 게임 중, 가장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MLB 더 쇼' 시리즈의 신작이 20일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등의 콘솔 플랫폼으로 정식 발매된다.

MLB 더 쇼 21은 시리즈 최초로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는 멀티 플랫폼 작품으로, 전작에 없었던 다양한 신규 기능이 추가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공 위치까지의 경로를 추가하고 투구 정확도 미터를 향상시켰으며, 기본 어시스트를 통해 점프와 다이브를 더욱 직관적으로 할 수 있다.

또한 캐주얼 모드가 추가돼 해당 시리즈 작품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투타 겸업 선수가 돼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으며 140개의 타격 자세와 100개 이상의 배트 던지기 모션 및 홈런 스윙을 추가하는 등 현실감을 높였다. 

이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구장을 만드는 '스타디움 크리에이터' 콘텐츠도 포함돼 있음에 따라 많은 야구팬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 파이널삼국지2

배우 김희원을 홍보모델로 발탁해 유쾌한 광고로 이목을 집중시킨 게임펍의 신작 캐릭터 RPG '파이널삼국지2'가 21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파이널삼국지2는 중국과 대만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며, 현재도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순항하고 있다. 파이널삼국지2는 전작인 '파이널삼국지'의 핵심 시스템을 고스란히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높은 퀄리티와 일러스트의 라이브 2D와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을 녹여내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삼국지 게임 최초로 어드벤처 방식의 던전 시스템을 채택해 큰 재미를 주며 다양한 포지션을 가진 영웅호걸로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핵심 콘텐츠로는 군단원과 함께 진행하는 대규모 공성전과 다양한 던전을 경험하는 과관참장, 그리고 디펜스 모드를 즐길 수 있는 혈전 마혼탑 등이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