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매일 이것만은 꼭 하자! 일일 숙제 총정리

작성일 : 2021.04.15

 

엔씨소프트가 선보이는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는 게임 플레이 피로도가 낮아, 바쁜 일상을 보내는 게이머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야구 H3는 이용자가 갖춰놓은 라인업을 토대로 자동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이용자는 경기 결과를 확인하고 보상을 수령하기만 하면 된다. 결과에 따른 팀과 선수의 성적을 분석하고 라인업에 변화를 주는 등의 행동만 해주면 된다. 추가적으로 전력 보강을 위해 스카우터 및 콜업을 통한 선수 영입과 선수 성장 및 관리, 구단 경영을 위한 아이템 구매 등의 플레이가 이뤄진다.

단순히 앞서 소개한 부분에 대해서만 신경을 써도 프로야구 H3를 즐기는데에 큰 무리는 없지만, 구단의 성장과 선수 성장, 그리고 구단의 승리를 위해서는 빠뜨리지 않고 해야할 과제가 있다. 대표적으로 '일일 미션'과 '이사회 미션', 'PT 재화 상품 구입', '챌린지 콘텐츠 10회 진행', '구단 경영 미션' 등을 꼽을 수 있다. 

해당 과제를 매일 수행해야하는 이유는 당연히 '보상' 때문이다. 일일 미션과 이사회 미션 등의 목표를 달성하면 기본적으로 PT 재화를 획득할 수 있고, 해당 PT 재화를 활용해 선수 영입, 성장 및 관리, 그리고 구단 경영에 필요한 아이템 구입이 가능하다.

이에 게임조선은 프로야구 H3 이용자가 매일 빠뜨리지 않고 수행해야할 미션을 한 자리에 모아봤다.

■ 일일 미션

일반적으로 모든 프로야구 H3 이용자는 일일 미션에 따라서 게임을 플레이할 것이다. 일일 미션은 '리그투어(챌린지) 5회 진행', '스킬블록 1회 조합', '오늘의 카드 3회 설정', '타자 3명 획득', '투수 3명 획득', '콜업을 통한 선수 1회 획득', '승부 예측 3회 진행' 등으로 이뤄져 있다.

각 미션 목표를 완수할 때마다 PT 보상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일 미션 포인트도 함께 지급되는데, 일일 미션 포인트는 100 포인트 단위로 추가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시스템임에 따라 일일 미션을 꾸준히 진행할 필요가 있다. 미션 누적 포인트 보상으로는 '장어도시락'과 '스킬블록팩', '기초 특수능력팩', '일반 스카우터(이적불가)', '일반 콜업팩' 등이 있다.

일일 미션은 매일 오전 5시에 초기화 된다.

- 리그투어 5회 진행

리그투어(챌린지)를 진행할 수 있는 티켓은 하루 10장이 주어지므로 관련 일일 미션 과제를 무리없이 완수할 수 있다. 리그투어의 각 경기를 치를 때마다 PT 보상이 주어지고 페넌트레이스 및 포스트시즌 성적에 따른 추가적인 보상이 주어지므로 일일 미션의 목표인 5회만 진행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매일 10회를 꼭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한다.

단, 아래의 이사회 미션 갱신을 위해서 한 번에 모두 10회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두 차례에 나눠서 리그투어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의 이사회 미션 부분에서 설명하겠다.

- 스킬블록 1회 조합

무과금 혹은 소과금 이용자는 스킬블록 획득에 제한이 있다. 따라서 가장 부담이 되는 미션이 바로 스킬블록 1회 조합이다. 유료 재화를 사용하지 않고 스킬블록을 획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은 '상점' 메뉴의 '스킬블록' 탭에서 PT 재화로 매일 5개를 획득하는 것이다. 

상점에서 구입한 스킬블록 중, C등급 이상과 불가피하게 사용해야할 D등급을 제외하고 남는 것을 모아서 조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단, D등급 10개를 모아서 합성해야만 C~D등급 스킬블록을 획득할 수 있음에 따라 불필요한 D등급 스킬블록 2개를 합성해 미션을 완료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가적으로 '주간미션'에서도 '스킬블록 10회 조합'이라는 미션이 있는데, 이를 위해서 하루 1회 씩 꼬박꼬박 스킬블록 합성을 진행하되, 주간미션이 초기화되는 월요일 오전 5시 이전에 3회 더 진행해 주간미션까지 완료해주면 된다.

- 오늘의 카드 3회 설정

'오늘의 카드'는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기본적으로 3장이 주어지며, 정기 푸시를 통해서 추가로 지급된다. 따라서 매일 주어지는 오늘의 카드를 모두 소모하면 무리없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단, 리그투어 티켓과 동일하게 당일 사용하지 않으면 다음날 모두 소멸됨에 따라서 당일 획득하는 오늘의 카드는 아끼지 않고 모두 사용해줘야 한다. 

일반적으로 오늘의 카드는 '승리 혹은 패배 시 PT 및 EXP 증가'의 조건을 가진 경우가 많으므로, 패배가 점쳐지는 상대에게는 패배 시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오늘의 카드를, 그리고 자신의 승리가 예상될 때에는 승리 시 추가적인 보상을 얻는 오늘의 카드를 사용하도록 하자.

- 타자 및 투수 각 3명 획득

타자 및 투수 각 3명 획득은 선수 영입을 꾸준히 진행해주면 무리없이 클리어할 수 있는 미션이다. 기본 스카우터는 2시간 마다 선수를 영입해옴에 따라, 일정 시간마다 기본 스카우터를 통해 선수를 획득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또한 기본 스카우터 외에도 경기를 치르면서 완료되는 '선수업적' 보상으로 '1~3코스트 스카우터'가 주어지는데, 이를 주기적으로 활용해주면 된다.

- 콜업 1회 진행

콜업 카드도 무과금 및 소과금 이용자에게는 매우 귀중한 자산 중 하나다. 하지만 일일 미션을 모두 완료하기 위해서는 콜업을 1일 1회 꼭 사용해야만 한다. 콜업 카드는 '스킬블록'과 동일하게 상점에서 매일 5회에 한해 PT 재화로 구입할 수 있다. 

하루 동안에 높은 코스트의 선수가 스카우트 되지 않아서 콜업 카드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상점에서 획득한 콜업 카드 혹은 자신에게 여유가 있는 D등급 콜업 카드를 선수 영입 시에 활용하면 된다.

- 승부예측 3회 진행

승부예측은 현재 페넌트레이스의 진행 예정인 경기에 대해서 미리 특정 조건을 예상하는 시스템인데, '홈 & 어웨이' 중 하나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하루 3회만 진행하면 되므로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일일 미션이지만 주의해야할 점이 한 가지 있다.

페넌트레이스에 예정된 모든 경기에 대해서 승부예측을 전부해놓을 경우, 다음날 승부예측 일일 미션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미리 승부예측을 할 때에는 당일 경기에 한해서만 진행하는 것이 좋다.

■ 이사회 미션

이사회 미션은 여타 게임의 '길드' 혹은 '클랜' 개념인 '이사회'에 가입했을 경우에 진행할 수 있다. 이사회 미션은 '선수 3명 획득', '콜업 1회 진행', 'D등급 스킬블록 2회 획득', '페넌트레이스 6회 승부예측', '리그투어 2회 진행'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이사회 미션을 완수했을 때에는 '미션 갱신'을 통해 재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사회 미션은 거의 모든 목표가 '일일미션'과 겹치므로 일일미션에 중점을 두고 플레이해도 무리없이 추가적인 보상 수령이 가능하다. 단, 미션 갱신까지 생각한다면 '리그투어'의 경우에는 일일 미션과 이사회 미션을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5회까지만 진행하고, 이후에 미션 갱신을 통해서 추가적으로 2회를 진행하는 등 전략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스킬블록 획득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상점에서 PT 재화로 판매하는 스킬블록을 한 번에 모두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2개 혹은 3개를 구매한 후에 이사회 미션을 완수하고, 미션 갱신 이후에 추가로 스킬블록을 구매해야 한다.

즉 이사회 미션의 갱신을 염두에 두고 플레이한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미션을 완수할 수 있게 되며 더욱 많은 보상 획득이 가능해진다.

이사회에서 빼먹지 말아야할 것은 이사회 미션 뿐만이 아니다. 바로 이사회 출석 체크인데, 출석 체크마다 5,000 PT를 얻을 수 있으므로 잊지 말도록 하자.

■ 상점 이용

상점에서는 유료 재화인 '골든볼'과 '위닝볼', 그리고 마일리지 개념 재화인 '레인보우볼'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T 재화로도 상품을 구입 가능하다. 단 PT 재화로 구입 가능한 상품은 일일 판매 개수 제한이 있으므로 효율적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PT 재화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일반 콜업 카드' 5장과 '일반 스킬블록 박스' 5개, '일반 스카우터(이적불가)' 10개, '작전카드 팩' 10개, '장어도시락' 20개, '선수강화권' 3장, '서포트카드 팩' 10개, '구단경영 도장 충전' 3개, '기초 특수능력 팩' 5개가 있다. 

이를 모두 구입할 경우에 드는 재화는 총 1,840,000 PT다. 이용자마다 하루에 벌어들일 수 있는 PT가 상이하기 때문에 이를 모두 구입할 수 있을 지에 대해서는 안내하기가 어렵다. 게다가 특정 구단 경영 미션의 경우에도 PT가 필요한 경우가 있기에 해당 미션에 PT를 소모하는 경우도 있기에 더욱 그렇다.

따라서 최대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은 구입하는 것이 좋은데, 필수적으로 구매해야하는 아이템으로는 콜업 카드 5장과 일반 스킬블록 박스 5개, 선수강화권 3장, 장어도시락 20개, 기초 특수능력 팩 5개 등이 있다. 현재는 각종 이벤트를 통해서 PT 재화 수급이 어느정도 용이함에 따라, 최대한 모든 PT 재화를 확보하면서 아이템을 구입하도록 하자.

■ 구단 경영 미션

구단이 성장하면서 성장할수록 보상이 커지므로 구단 경영 미션도 주기적으로 진행해줘야 한다. 구단 경영 미션에서는 PT 재화를 비롯해, 콜업 카드, 스카우터, 선수 컨디션 버프 등을 받을 수 있다. 구단 경영 기획력은 페넌트레이스의 경기 결과에 따라서 게이지가 충전되는 방식인데, 해당 기획력 게이지가 일정 이상 충전될 때마다 구단 경영 미션이 주어진다.

일부 구단 경영 미션에서는 많은 양의 PT 재화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항상 일정량 이상의 PT를 보유하고 있는 것을 추천한다.

■ 친구 인사와 구단주 회담

게임상에 등록된 친구에게는 매일 1회 인사할 수 있는데, 해당 인사 포인트가 쌓이면 구단주회담을 개최할 수 있게 된다. 구단주회담은 자신이 직접 개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구의 구단주회담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구단주회담은 미니게임 형태로 진행되며, 당첨 시에는 높은 수준의 보상이 제공된다. 당첨에 실패하더라도 소소한 보상이 주어지므로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자.

구단주회담에 최대한 많이 참여하기 위해서는 친구를 최대치로 확보해놓아야 한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친구 목록을 관리하면서 하루 1회 잊지 않고 모든 친구에게 인사하도록 하자.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