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이카루스 이터널', 위자드 액티브 공격 스킬 3종 비교

작성일 : 2021.04.15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에는 다양한 스킬이 존재한다. 적에게 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액티브'와 자신 또는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버프', 별도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상시 적용되는 '패시브'가 바로 그것이다.

여기서 버프나 패시브는 상태창을 통해 보다 자세한 효과를 확인이 가능하지만, 액티브 스킬의 경우 공격 효과에 부가 효과 정도만 적혀 있고 어느 정도의 피해를 주는지 가늠하기가 어렵다.

특히, 다양한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위자드의 경우 스킬북을 배우기에 앞서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궁금증이 생길 수밖에 없다.

현재 무난하게 획득할 수 있는 위자드의 공격 스킬로는 기본 제공 액티브인 '마법 파편', 퀘스트나 스킬북 상인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고급 스킬 '죽음의 손', 스킬북 패키지로 제작할 수 있는 영웅 스킬 '안구 파열'이 있다. 희귀 스킬인 '요정 소환'도 액티브 공격기인데, 이는 무한 유지가 되는 소환 스킬로 상시 적용을 하는 것이 기본이기 때문에 배제하고 확인해 봤다.

◆ 마력 파편

마력 파편은 초반 튜토리얼에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기본 스킬이다. 기본 스킬이기 때문에 우습게 볼 수 있지만, 연계 스킬이 상당히 많아 스킬 습득 여부에 따라 다양한 부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MP 소모량도 290으로 줄어들어 효율이 더욱 올라갔다.

마력 파편은 쿨타임 9초에 MP를 290 소모하며, 연계 스킬을 통해 '마법 회피 15% 감소', '광역화', '마법 회피 추가 감소 및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이 중 마법 회피 추가 감소 및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는 전설 스킬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습득 난이도가 높다.  마력 파편은 기본 공격의 2배 이상의 화력이 나오며, 마법 회피 감소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냥 시 반드시 자동으로 해둬야 하는 1순위 스킬이다.

추가로 몹이 많이 몰리는 상황에서 광역 효과도 가지기 때문에 사냥에 큰 영향을 미친다. 파편 분산(광역) 외에 광역기는 전설 스킬북 이상에서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마력 파편 연계 스킬도 반드시 익히는 것을 추천한다.


이카루스 이터널은 몹 리젠이 빠르기 때문에 광역 공격이 메리트가 있다. = 게임조선 촬영

희귀 스킬북에서 요정 소환과 함께 파편 분산을 1순위로 두는 것이 좋다.

◆ 죽음의 손

죽음의 손은 13레벨 즈음 퀘스트 보상으로 얻거나, 마을 내 스킬북 상인에게서 120만 골드를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격 스킬이다.

기본 쿨타임이 12초로 마력 파편에 비해 길지만, 기본적으로 '공포' 효과가 붙어 있으며, 공격력도 마력 파편에 비해 높다. 기본 공격의 약 2.5배 정도의 화력이 나오기 때문에 마력 파편에 비해 여러모로 강력한 스킬이다. 다만, MP 소모가 440이나 되고, 쿨타임도 12초로 비교적 긴 단점이 있다.

연계 스킬로는 '죽음의 심판'이 있다. 죽음의 심판은 죽음의 손의 공포 시간을 증가시켜 주는 패시브 스킬로, 마력 파편의 연계 스킬에 비해서는 아쉬움이 남는 편. PvE에서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PvP에 특화된 강화 효과라 할 수 있다. 등급도 영웅 스킬북이기 때문에 우선 순위에서 많이 밀리는 편.


공포를 부여하는 죽음의 손, 영웅 스킬 이하에서 가장 강력하다. = 게임조선 촬영

◆ 안구 파열

안구 파열은 영웅 등급 스킬북으로 현재 상점에서 판매하는 스킬북 패키지2를 두 번 구매한 후 확정 제작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이다.

기본 쿨타임은 11초로 죽음의 손보다 1초 짧으며, MP소모 역시 425로 미세하게 적다. 안구 파열은 일정 확률로 시야를 축소시키는 효과를 가진 공격 스킬로 PvE에서는 별 효과가 없으며, PvP에 특화된 기능이라 볼 수 있다. 강화 스킬인 '정신분열' 역시 시야 축소 확률 증가 및 침묵 효과로 PvP에 특화된 스킬이다.

위력 자체도 죽음의 손보다 약하며, 마력 파편과 비슷한 수준인데, 마력 파편에 비해 MP 소모량과 부가 효과 등이 모두 밀리기 때문에 우선 순위가 높은 스킬이 아니다.

물론 스킬을 습득 시 마력 파편과 죽음의 손, 안구 파열을 3 싸이클을 돌려 사냥 속도가 대폭 증가하지만, 그만큼 MP 소모량도 커져서 MP 관리가 안 될 수도 있다. 실제로 최대 MP가 7500인 위자드의 경우 마나 물약을 자동으로 복용시켜도 마나가 바닥을 치면서 관리가 되지 않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영웅 스킬인 안구 파열, 3개 스킬을 모두 켜둘 경우 MP가 쭉쭉 빠진다. = 게임조선 촬영

15일 업데이트 이후에는 회복까지 자동으로 놓을 수 있기 때문에 MP 관리는 더욱 힘들어질 것으로 보이며, 이 때문에 최대 MP를 대폭 증가시키기 전까지 안구 파열은 우선 순위가 비교적 낮은 스킬로 볼 수 있다.

영웅 스킬북을 제작할 기회가 있다면, 마갑 전파(마력 갑옷을 아군에게 부여)나 냉정(일정 확률로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마력 관통(피해감소 무시 100)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물론 앞서 언급한 대로 자신의 최대 MP가 높아 3개 스킬을 계속해서 돌릴 수 있다면 안구 파열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스킬 MP 소모 쿨타임 피해 추가 효과
마력 파편 290 9초 기본 공격의 약 2배 파편 기록 습득 시 마법 회피 15% 감소
파편 분산 습득 시 광역 공격으로 변화
파편 합체 습득 시 마법 방어력 및 마법 회피 감소
죽음의 손 440 12초 기본 공격의 약 2.5배 공포 효과
죽음의 심판 습득 시 공포 시간 증가
안구 파열 425 11초 기본 공격의 약 2배 일정 확률로 시야 축소
정신분열 습득 시 시야 축소 확률 증가 및 침묵 추가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