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이카루스 이터널', 더 빠른 성장을 위한 경험치 버프 끌어모으기

작성일 : 2021.04.12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에는 획득 경험치를 증가시켜 주는 여러 요소가 존재한다. 단순 스펙을 올려서 사냥 속도를 증가시키고 이를 통해 경험치를 빨리 얻는 것이 기본이지만, 추가적인 경험치 증가 요소를 활용한다면 좀 더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특히, 경험치 증가 요소는 모두 중첩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 타이밍에 자신의 버프 아이템을 모두 소모해 사냥속도를 극대화하면서 단기간에 경험치를 끌어올릴 수 있다.

이카루스 이터널 경험치의 기본은 '이카루스의 빛'에 있다. 이 효과는 경험치 획득률과 아이템 획득률, 골드 획득률을 500%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업그레이드를 통해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공격력, 방어력, 마법 방어력, 물약 획복율 등의 효과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필수 요소다.

이카루스의 빛은 시간에 따라 감소하며, 잡화상인에게서 이카루스의 빛 소모 아이템을 구매해 충전할 수 있다. 이카루스의 빛은 사용 설정에 따라 자동 유지가 가능하며, 이벤트 보상이나 푸쉬 보상만으로도 장기간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구태여 구매를 할 수준은 아니다. 

이카루스의 빛 효과를 강화해 주는 '이카루스의 축복' 또한 존재한다. 각종 소모품 상자나 이벤트 보상 등으로 등장하는 아이템으로 이카루스의 빛과는 다르게 고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수단은 없다. 영웅의 전당에서 구매가 가능하긴 하지만 매주 단 1개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수급할 수 있는 아이템은 아니다.

이카루스의 축복은 사용 시 공격력과 방어력, 마법 방어력, 명중을 5%씩 올려주며, 이카루스의 빛으로 얻는 경험치, 아이템, 골드 획득률을 500%에서 700%로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캐릭터의 스펙 자체도 대폭 오르는 데다 경험치 증가폭도 크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사냥할 때 사용하기 좋은 효과다. 

다음으로는 무법 채널이 있다. 무법 채널은 안전 채널과 다르게 플레이어 간에 전투가 가능한 채널이다.

유저의 습격이 있으며, 길드 간에 지역 점령을 위한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기 때문에 무작정 사냥하기는 다소 어려운 장소다. 하지만 안전 채널에 비해 20% 상승된 획득률을 보여 주기 때문에 상위 길드 소속이거나, 안정적으로 사냥할 수 있는 서버 환경이 된다면 무법 채널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물론 서버 상황에 따라서 해당 지역은 통제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숙지가 필요하다.

길드를 통해서 경험치를 추가 획득하는 방법도 있다. 이카루스 이터널에서는 길드 기부를 통해 자원을 모은 후, 길드장이 버프를 선택, 육성하는 일이 가능하다. 버프는 총 4종류로 공격력을 올려주는 '날카로운 칼',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올려주는 '든든한 방패', 최대 생명력을 올려주는 '강인한 몸' 그리고 마지막으로 경험치 획득률을 올려주는 '번뜩이는 경험'이 존재한다.

번뜩이는 경험은 1레벨 당 경험치 획득률을 1% 올려주며, 최대 30레벨까지 찍을 시 경험치 획득률이 30% 상승하게 된다. 다만, 공격력이나 방어력 등의 버프에 비해 직접적인 스펙업 버프가 아닌 만큼 많은 길드에서 해당 버프의 우선 순위가 높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요리에서도 경험치 추가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카루스의 축복처럼 딱히 수급처가 존재하지 않는 것이 문제지만, 등급이 높은 요리 중에는 일정 시간 경험치를 증가시켜주는 요리가 존재한다. 영웅 등급 요리인 '빛나는 특급 과일 주스'의 경우 사용하면 10분 동안 경험치 획득률이 5%, 최대 MP 7%가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로 진행하는 핫타임이 있다. 이벤트 시긴에 따라 다르지만, 이카루스 이터널에서는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을 올려주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는 4월 18일까지 매일 오후 6시부터 00시까지 6시간 동안 50%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