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일본견문록] 도쿄 게임쇼 온라인 개최, 보도용 오프라인 전시장 설치

작성일 : 2021.04.06

 

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

세계 3대 게임쇼로 손꼽히는 '도쿄 게임쇼'의 개최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도쿄 게임쇼도 다른 게임 전시회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행사로 개최된다고 하네요. 오프라인 행사인 '유희왕 월드 챔피언십 2021'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최가 중지됐다고 합니다.

사이게임즈의 게임을 매번 퍼블리싱 한 카카오게임즈가 이번에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손을 뻗었습니다.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경마 게임이 한국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한편 닌텐도의 전 사장인 '이와타 사토루'의 어록인 '이와타 씨'가 한국어로 번역 출판된다고 합니다.

■ '도쿄 게임쇼 2021' 온라인 개최, 보도용 오프라인 전시장 설치

일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는 3월 30일 '도쿄 게임쇼 2021' 발표회를 실시하고 온라인 개최를 결정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도쿄 게임쇼 2021은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나흘 동안 개최될 예정입니다.

보도용 오프라인 전시장도 설치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프라인 전시장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마쿠하리 멧세 2홀에 설치됩니다. 또한 보다 폭넓은 체험을 위해 아마존과 제휴, 특별 판매회를 개최하며, PC와 콘솔, 스마트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신작 타이틀 체험판을 제공할 것으로 전했습니다.

■ 질병은 듀얼로 해결 안됩니다. '유희왕 월드 챔피언십 2021' 코로나19 때문에 개최 중지

온라인 개최로 대체된 도쿄 게임쇼와 달리 게임 대회 사정은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온라인 게임이 주 종목인 e스포츠는 비대면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할 수 있어 그나마 나은 편이지만, 상대를 만나야 하는 보드 게임 관련 대회는 일정을 미루거나 취소하는 추세입니다.

유희왕 대회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해 최고의 듀얼리스트를 가리는 '유희왕! 월드 챔피언십 2021'의 개최가 중지됐습니다. 코나미 측은 유희왕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상황을 감안해 대회 참가자 및 관계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유희왕! 월드 챔피언십 2021의 개최를 중지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유희왕 OCG(Official Card Game)'의 일본선수권 대회는 6월에 개최 예정이라고 합니다.

■ 직접! 사장님의 어록, '이와타 씨' 한국어 출간

닌텐도의 전 대표 이사 '이와타 사토루'의 어록을 모은 '이와타 씨(원제: 岩田さん)'가 한국어로 출판된다고 합니다. 2019년 출판된 이와타 씨는 2021년 4월부터 순차적으로 프랑스어와 영어, 독일어, 중국어 간체, 스페인어, 중국어 번체, 한국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헝가리어 총 열 개 국어로 번역됩니다. 이와타 씨 원문의 3장까지 분량은 이와타 사토루가 제작을 도운 '호보닛칸 이토이 신문(원제: ほぼ日刊イトイ新聞)에 무료로 공개 중이니 일본어가 가능하다면 미리 읽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와타 사토루는 닌텐도의 사장이자 프로그래머로 게이머들에겐 신작 발표회인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특유의 포즈와 함께 '직접!'이라고 외치는 아저씨로 친숙한 인물입니다. 좌초될뻔한 '마더2'를 처음부터 다시 개발하기 시작해 6개월 만에 출시한 일이나 '포켓몬스터 금·은' 개발 당시 본인의 업무가 아닌데도 도움을 주며 성도 지방과 관동 지방 두 게임 분량의 지역을 추가하는 등 전설적인 일화를 남긴 바 있죠.

■ 치킨 돗자리에 마요네즈 모자? '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스 버거'와 컬래버레이션

닌텐도는 2일 일본의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모스 버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마이 디자인 제3탄을 배포했습니다. 지난 컬래버레이션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섬 옷가게에서 작성자 ID MA-6911-8956-4077을 입력해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스 버거 컬래버레이션 제3탄은 핵심 상품인 '모스 버거'와 '모스 치킨', '오니 포테이토'를 모티프로 삼은 아이템으로 컬래버레이션 티셔츠와 모자, 점퍼, 포장마차, 치킨 무늬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 먹기 아까워~ 포켓몬 카페 3주년 피카츄 메뉴

도쿄 니혼바시에 있는 '포켓몬 카페'는 개장 3주년을 기념해 인기 캐릭터 '피카츄'를 테마로 만든 각종 메뉴를 공개했습니다. 피카츄 케이크와 피카츄 믹스 베리 파르페, 피카츄 마카롱 샌드까지 먹기 아까울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과자들이 등장했습니다.

가격은 딱 캐릭터 상품 수준입니다. 위 사진 상단의 파르페는 개당 864엔, 중간의 케이크는 개당 972엔, 하단의 마카롱은 개당 702엔입니다. 포켓몬 카페는 사전 예약제로 만약 방문할 의사가 있다면 공식 카페를 통해 예약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 전작의 평가 뒤집을 수 있을까? '칭송받는 자 참 2' 발표

'칭송받는 자'의 무쌍 버전인 '칭송받는 자 참 2'가 7월 22일 PS5와 PS4를 통해 출시됩니다. 시리즈 두 번째 작품 '칭송받는 자: 거짓의 가면'을 토대로 만든 전작 '칭송받는 자 참'에 이어 이번 신작은 시리즈 세 번째 작품인 '칭송받는 자: 두 명의 백황'을 토대로 제작됩니다.

오랜만에 들려온 신작 소식이지만, 팬들은 기대보다 걱정이 앞섭니다. 전작 칭송받는 자 참이 빈약한 스토리 전개와 처참한 연출, 재미없는 전투로 팬들에게 나쁜 평가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신작에는 새로운 시나리오와 영상이 추가하고, 전투 시스템을 개선한다고 밝혔지만, 팬들은 여전히 불안한 눈길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