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일본견문록] '마가이마가도 덮밥'에 '타마미츠네 쌈'? 몬스터 헌터 라이즈 특별 메뉴 등장

작성일 : 2021.03.30

 

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

먼저 '캡콤'과 'SNK'는 본인들의 인기작을 콘셉트로 독특한 카페를 선보였습니다. 캡콤은 '마가이마가도 덮밥'과 '타마미츠네 월남쌈' 등 몬스터 헌터 라이즈 출시 기념 메뉴를 출시했고, SNK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의 인기 캐릭터 '야가미 이오리' 콘셉트의 바를 개점했습니다.

한편 수많은 팬을 보유한 '동방 프로젝트'와 '멜티블러드', '노부나가의 야망'이 정말 오랜만에 신작으로 귀환합니다. 또 원조 미형 엘프인 '디드리트'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로도스도 전기 디드리트 인 원더 라비린스'도 앞서 해보기 서비스를 마치고 정식 출시됐습니다.

마지막으로 2020년 최고 화제작이었던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실사 영화 제작이 발표됐습니다. 절제된 액션으로 관객의 눈을 사로잡은 '존 윅'의 감독 '채드 스타헬스키'가 제작한다고 합니다.

■ 마가이마츠도 덮밥 한 그릇 뚝딱! 몬스터 헌터 라이즈 출시 기념 콜라보 메뉴 출시

지난 26일 많은 헌터가 기다리던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정식 출시됐습니다. '몬스터 헌터 서드'의 일본풍 콘셉트에 '몬스터 헌터 월드'의 시스템, '몬스터 헌터 더블 크로스'의 수렵 기술을 조합해 수많은 유저의 이목을 끌어모은 작품이죠. 특히 '클러치 클로'와 비슷해 보이지만, 훨씬 더 많은 기능을 담고 있는 '밧줄 벌레'와 새로운 동료 '동반자 가루크'까지 추가돼 수렵의 재미가 더욱 늘어났습니다.

캡콤은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출시를 기념해 공식 컬래버레이션 가게 '캡콤 카페'에 신규 메뉴를 출시했습니다. 캡콤 카페는 특정 콘텐츠를 테마로 삼아 한정 메뉴와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이번엔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간판 몬스터를 본떠 만든 마가이마가도 덮밥과 체험판에 등장했던 타마미츠네 월남쌈, 요모기와 코미츠의 카무라 마을 환영 간식 등 이색 메뉴를 공개했습니다. 

■ 달을 볼 때마다 떠올려라!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의 '야가미 이오리' 콘셉트 카페 기간 한정 개업



SNK도 이색적인 가게를 공개했습니다. 바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의 인기 캐릭터 '야가미 이오리'를 모티브로 만든 바입니다. 야가미 이오리 바는 23일부터 4월 11일까지 약 3주 동안 도쿄 아키하바라에 위치한 복고풍 게임 콘셉트 카페인 '도쿄 비디오 게이머즈'에 입점한다고 합니다.

가게에선 '이오리가 좋아할 듯한 소 힘줄 조림 세트'나 이오리를 모티브로 만든 쿠션과 가방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일부 상품의 경우 추후 SNK 공식 온라인 숍에서 구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팬이라면 눈여겨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존 윅' 감독 '채드 스타헬스키' 참여! '고스트 오브 쓰시마' 실사 영화 발표

소니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픈월드 액션 RPG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실사 영화 제작을 알렸습니다. 감독은 존 윅을 제작한 채드 스타헬스키입니다. 존 윅에서 절제된 동작과 현실성 넘치는 총격전을 보여준 만큼 이번에는 과연 어떤 액션으로 고스트 오브 쓰시마를 풀어나갈지 궁금해지네요.

한편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써커 펀치 프로덕션'이 제작한 작품으로  1274년 제1차 몽골 전쟁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 '진'은 고향 쓰시마와 주민들을 지키기 위해 사무라이의 길을 버리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망령이 되어갑니다. 특히 독특한 미장센으로 유명한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영화 느낌이 나도록 별도의 필터를 마련해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 신주님 일하신다! 동방 프로젝트 신작 '동방홍룡동' 공개

전 세계 수많은 팬을 거느린 슈팅 게임이죠. 동방 프로젝트 시리즈의 신작 '동방홍룡동'이 공개됐습니다. 2년 만에 돌아온 이번 신작은 정규 시리즈 18번째 작품이며, 5월 중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토리는 다른 동방 시리즈와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동방 프로젝트의 세계인 '환상향'에 이변이 생기고 만능 무녀 '하쿠레이 레이무'가 그것을 해결한다는 것이죠. 이번 이변은 동방홍룡동에 추가된 신규 시스템인 '어빌리티 카드'가 무분별하게 유통된 것으로 레이무와 그 일행이 이를 추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게 됩니다.

■ 그래서, 렌이랑 렌 나오나요? '멜티 블러드: 타입 루미나' 공개

팬하면 '타입문'의 게임이 빠질 수 없죠. 바로 '멜티 블러드'입니다. 타입문의 인기 작품인 '월희'로 만든 격투 게임이지만, 이식만 계속될 뿐 월희와 마찬가지로 10년 넘게 후속작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었죠. 그런데 월희의 리메이크 작품이 공개된 것에 이어 이번엔 멜티 블러드 신작인 '멜티 블러드 타입 루미나'의 2021년 출시가 결정됐습니다. 게다가 이 게임은 공식 한국어 번역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이번 신작은 월희 리메이크를 기반으로 제작된다고 합니다. 출시 소식과 함께 공개된 캐릭터는 주인공인 '토오노 시키'와 여주인공 '알퀘이드 브륜스터드', 시키의 동생 '토오노 아키하', 시키의 학교 선배인 '시엘'입니다. 네 캐릭터 모두 월희 리메이크 기준 일러스트로 등장했습니다.

■ 40주년 기념, 시리즈 최신작 '노부나가의 야망 신생' 제작 발표

'코에이'의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를 즐겨 하신 분이라면 한 번쯤 들어본 게임이죠? 국내에선 신장의 야망으로 더 잘 알려진 '노부나가의 야망'의 신작입니다. '노부나가의 야망 신생'은 시리즈 16번째 작품이자 4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입니다. 출시는 2021년 연내로 그 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도 아직 일러스트와 트레일러 외에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 엘프 히로인의 귀환! '로도스도 전기 디드리트 인 원더 라비린스' 27일 정식 출시

일본 판타지 소설에 한 획을 그은 '로도스도 전기' 게임이 27일 출시됐습니다. 바로 지난 2020년 앞서 해보기로 선행 제공됐던 '로도스도 전기 디드리트 인 원더 라비린스'입니다. 이 게임은 미형 엘프들의 조상격이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 '디드리트'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로도스도 전기 맹세의 제관' 시점의 이야기를 다룬다고 합니다.

게임의 장르는 메트로배니아 형태의 플랫포머 액션 RPG입니다. 디드리트의 특기인 정령술은 물론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 미궁을 답파하는 방식이죠. 정식 버전에선 신규 스테이지 추가와 함께 게임의 편의성 개선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